by 주인장



Pirates Series Recap


8/27 DH1  Pirates 4, Cardinals 3 (8회)

8/27 DH2  Pirates 2, Cardinals 0 (7회)


이 팀이 언제든지 똥 같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으나, 설마하니 7승 19패, 승률 .269로 독보적인 Kumar Rocker 선두주자였던 해적떼에게 더블헤더를 둘 다 내줄 줄은 몰랐다. 타선이 이렇게 무기력할 수가 있나?


이 고전 짤을 다시 가져와 본다...




진심 할 말이 없다.



---------------------------



미국에서는 경찰이 흑인을 과격하게 제압한 사건이 또 발생하여, NBA, WNBA, NHL은 사건에 항의하는 의미로 리그 전체가 이날 하루를 쉬었다. MLB는 리그 차원의 단체행동은 없었고, 각 팀별로 선수들끼리 논의하여 양 팀이 합의가 된 경우에만 경기를 취소했다.


보시다시피 Cards는 경기를 했다. Black Lives Matter 운동에 적극 참여중인 Jack Flaherty는 "WE ARE THE ONLY SPORT PLAYING TODAY LET THAT SINK IN"이라는 트윗을 날리며 강한 불만을 표시했으나, 이후 해당 트윗을 삭제하고 "동료들을 비난할 생각은 없었다"는 글을 남겼다.




Series Preview: Cardinals vs Indians (시즌 첫 대결)


팀 성적 

Cardinals  11승 11패 .500 (NL Central 2위, 3 게임차)  Run Diff. +12

Indians  19승 12패 .613 (AL Central 2위)  Run Diff. +32


AL 중부지구에서 Twins, White Sox와 치열한 선두 다툼을 벌이고 있는 Indians와의 홈 3연전이다.

Indians는 경기당 득점이 4점, 경기당 실점이 2.97점으로 투수력 의존도가 극단적으로 큰 팀이다.


참고로 Cards는 경기당 득점 4.1점, 경기당 실점 3.55점이다. 득점은 Indians만큼 빈곤한데 투수력이 저쪽만큼 좋을 리가 없으니 이 시리즈는 무척 힘들 것이다.


Probable Starters 

Game 1: Daniel Ponce de Leon vs Triston McKenzie   8/28 20:15 EDT (8/29 9:15 KST)

Game 2: Jack Flaherty vs Carlos Carrasco                 8/29 13:15 EDT (8/30 2:15 KST)

Game 3: Adam Wainwright vs Aaron Civale              8/30 14:15 EDT (8/31 3:15 KST)


올해 초사이어인 모드인 Bieber를 안 만나는 스케줄이지만 어차피 저쪽 선발진에는 만만한 투수가 단 한 명도 없다.


Plesac이 코로나 프로토콜 위반이라는 뻘짓거리를 하면서 로스터에서 제외되었지만, 대체선발로 콜업된 McKenzie가 지난 번 메이저 데뷔 등판에서 워낙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서(6IP 2H 10K), 별 차이가 없어 보인다. 그나마 예년에 비해 볼질이 다소 늘어난 2차전의 Carrasco가 상대할 만 할 것이다. 마침 우리 투수도 Flaherty이니, 이 경기에 모든 것을 쏟아서 반드시 잡고, 나머지 두 경기는 법력의 발동을 빌어 보자.



Indians Lineup 예상


1. Cezar Hernandez, 2B     275/370/417, 110 wRC+

2. Jose Ramirez, 3B          240/336/455, 111 wRC+

3. Francisco Lindor, SS      260/319/433, 99 wRC+

4. Carlos Santana, 1B        216/396/324, 108 wRC+

5. Franmil Reyes, DH        291/347/482, 121 wRC+

6. Tyler Naquin, RF          310/326/476, 111 wRC+  (.406 BABIP)

7. Greg Allen, LF             190/217/381, 49 wRC+   

8. Roberto Perez, C         097/263/097, 16 wRC+

9. Delino DeShields, CF    237/326/237, 60 wRC+


벤치 

Sandy Leon, C

Mike Freeman, INF

Jordan Luplow, OF

Domingo Santana, OF

Yu Chang, INF


불펜 

Brad Hand(L, CL)

James Karinchak(R)

Adam Cimber(R)

Oliver Perez(L)

Nick Wittgren(R)

Phil Maton(R)

Cameron Hill(R)

Dominic Leone(R)



이 타선은 컨텐더의 타선이라고 하기엔 민망한 수준인데, 뭐 우리가 남말할 처지는 못 된다만... Franmil Reyes 외에는 위협적인 타자가 보이지 않는다. 우리는 Goldy에 Miller(ㅋㅋㅋ) 두 명이나 있는데 말이다. 특히 외야수들이 허접하다. 저쪽에 어떻게 Fowler를 사기쳐서 팔 수는 없을까...


불펜에는 괴물투수 Karinchak이 버티고 있다. 리드를 넘긴 채로 경기 후반에 가면 뒤집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Go Cardinals!!!



p.s. 미국에 계신 분들 별 탈 없으시기를...!!!!

Posted by FreeRedbird
:

by TSUNAMY


# Royals Series Recap

Game 1 - Cardinals 9 : 3 Royals

Game 2 - Cardinals 4 : 5 Royals

Game 3 - Cardinals 6 : 5 Royals

이게 웬일인가. 4년 동안 가려고 발악을 해도 한 번밖에 못 갔던 플레이오프에 올해는 공짜로 가게 됐다. I-70 시리즈 마친 이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올해 포스트시즌 진출 확률은 팬그래프 기준 74.1%, 레퍼런스 기준 90.8%다. 거기다가 요즘 컵스의 분위기가 조금 가라앉은 틈을 타 컵스와의 승차도 두 게임으로 줄였다. 심지어 득실차는 지구 1위에 NL 4위. 진짜 아무것도 한 게 없고 욕심부린 적도 없고 흘러가는 대로 했는데 어쩌다 보니 레즈와 브루어스는 우리 밑에서 싸우고 있고 컵스의 꽁무니도 가시거리에 들어왔다. 카즈에겐 '힘내'라는 말보단 '힘빼'라는 말이 더 잘 어울렸던 것일까.

(뭔가 글 초반이 많이 빈다 싶어서 다른 필자분들 글과 비교해보니, 이 블로그에 적은 프리뷰글이 이게 3번째인데 첫 번째가 시즌 개막전, 두 번째가 코로나 복귀전이어서 앞선 시리즈 리뷰가 필요가 없었더라;;)

# 완치자들 복귀

완치자 복귀 계획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불펜 쪽엔 얼른 돌아와야만 할 듯하다. 빡빡한 일정 때문에 불펜 써야 할 시점에도 제대로 못 쓰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고 슬슬 불펜 투수들의 지친 기색이 보이기 시작했다. Webb은 레즈 시리즈 올라오면 안 되는 상황에 어쩔 수 없이 올라와 만루 홈런 맞고, 3차전에서 Cabrera와 Reyes도 조금은 지친 모습을 내비쳤다.

현재 불펜 쪽에 돌아올 수 있는 선수는 Fernandez, Whitley, Helsley 이 세 명이다. 필승조가 필요한 게 아니다. Gant, Gallegos, Miller는 충분히 관리받고 있다. 하지만 필승 상황이 아닌 순간 올라가서 막아줄 투수들, 줄여 말해 Brebbia 같은 투수가 필요한 것이다. 일정 때문에 필승조들은 세이브 상황 아니면 못 쓰니까 나머지 상황들을 잘 막아줄 투수들이 필요한데 Cabrera, Reyes는 최근 그런 role을 맡기엔 꽤 무뎌졌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다.

(Martinez는 결국 6선발로 복귀. 구단에선 계속 면담을 통해 불펜으로 빨리 복귀하면 안 되겠냐 그랬는데 지가 똥고집 부리면서 시간 걸리더라도 선발로 복귀하겠다 선언. 결국 프런트는 불협화음 만들기 싫어 앞으로의 잦은 더블헤더를 핑계로 씨맛을 선발로 복귀시키기로 결정했고 빠르면 클블 시리즈나 9월 초 레즈 시리즈 때 팀에 합류할 수 있다고 한다. 얘하고 O'Neill하고 어디 묶어서 보낼만한 곳 없나.)

# 타선의 부조화(?)

하루 이틀 문제는 아니지만 그냥 짧게 짚어보면, 일단 Goldy는 뒤타자들이 허술하니까 상대 배터리들이 계속 승부를 피하고 있다. 덕분에 출루율 .482로 리그 1위. 근데 당연한 게, 뒤에 나오는 타자들이 한복판에 공 넣어도 헛치는 Carp, 날도 더운데 붕붕 거리다 볼일 다 보는 O'Neill이다. Miller라도 해주겠지 싶어서 4번에 갖다 놨더니만 두 경기 9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

결국 3번 Goldy가 실컷 출루해놔도 뒤에서 흐름이 다 끊기는 거다. 보니까 최근 카즈 타선은 하위 타순 테이블 세터 메타를 타고 있다. 하위 타순이 테이블 세터처럼 나가 줘야 4~7번으로 이어지는 늪에 빠지기 전에 점수가 난다. 잘 치고 못 치고를 떠나 득점권에서 상대 배터리가 오금 지릴 만한 선수가 있어야 하는데 그나마 Yadi, Dex가 전부. 그렇다고 승부처에서 쓸 만한 좋은 대타가 있는 것도 아니고.

Series Preview

St.Louis Cardinals vs Pittsburgh Pirates

Cardinals 11승 9패(NL 중부 1위)

Pirates 7승 19패(NL 중부 5위)

2020 시즌 상대 전적 2승 1패 우세

2019 시즌 상대 전적 14승 5패 우세

(현지 시각)

8월 27일

DH1 KwangHyun Kim(3G 1W1S 1.69) vs Chad Kuhl(5G 1W1L 2.84)

DH2 Johan Oviedo(1G - 3.60) vs Cody Ponce(2G 1L 5.40)

Cardinals' RP : Cabrera Gallegos Gant Gomber Miller Reyes Sanchez Webb Woodford

Pirates' RP : Bashlor Hartlieb Howard Kela Neverauskas Rodriguez Stratton Tropeano Turley Waddell

(내일 피츠버그는 이중 한 명이 빠지고 2차전 선발 Ponce가 올라올 예정)

로열스와 느낌이 크게 다르지 않다. 더욱이 이 팀은 타선이 망가질 대로 망가졌기 때문에,, 이 정도로 피츠버그가 격변할 거라곤 상상도 못했다. 작년에 37홈런 친 Bell이 .198/.242/.286 찍고 있고 팀 주전 타자들 가운데 OPS 7할 넘기는 선수가 Stalling와 Moran뿐. 그렇다고 투수진이 좋은 것도 아니고. 선발들은 이닝 못 먹고 있고 불펜 투수들이 로열스만큼 좋지도 않다.

선발 매치업도 그닥 무게감 있는 매치업은 아니다. 내일 나오는 네 명의 선발 투수의 짬을 모두 더해도 Yadi의 반의반 정도는 될까. 피츠버그는 어제는 Giolito에게 노히트 당하질 않았나 오늘도 10:3으로 왕창 깨지고 부시 스타디움으로 들어오게 된다. 하지만 그럴수록 Kumar Rocker에게 한 발자국씩 더 가까워지니 좋은 거 아닌가.

1차전은 Kim과 Kuhl의 매치업으로 성사됐다. 지난 등판에서 빠른 투구 템포와 같은 구종이어도 포심과 슬라이더의 구속을 다변화하면서 신시내티 타자들을 잘 맞춰 잡았던 Kim이 ML 통틀어 wRC+ 끝에서 2등(71)인 피츠버그 타선을 상대하게 된다. 타율 2할 초반, 출루율 2할, 장타율 3할이니, 무엇보다 우리 타선보다도 못하는 거니 손쉽게 잡아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다만 그렇다고 너무 한가운데 쑤셔 넣진 말길. Moran, Polanco, Bell 같은 애들 올해 부진해서 그렇지 언제 담장 넘길지 모르는 애들이다.

Kuhl은 올해 지금까진 잘 던지고 있다. 최근 들어 계속 선발로 나오고 있는데 대개 5이닝 이하 소화할 만큼 많은 이닝 소화하진 않고 내려간다. 카즈 통산 7경기 35이닝 ERA 3.86. 우리는 이틀 전에도 비슷한 사례를 상대했었다. Brad Keller라고, 그날 경기 카즈는 9:3 승리를 거뒀다. 어차피 Kuhl이 흔들려도 2차전 불펜데이 때문에 쉽게 투수 못 낼 것이기에 초반에 Kuhl만 흔들어주면 된다.

2차전은 루키 Oviedo와 역시 올 시즌 루키 Ponce의 맞대결. Ponce는 지난 시즌 마이너에서조차 선발로 거의 안 던졌기에 피츠버그는 2차전을 불펜데이로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 여기는 양쪽 모두 무슨 표본이 없어 적을 게 없다. 그냥, 우리 Oviedo 흥해라. (2차전엔 Knizner 선발 나오겠지? 안 나온지 너무 오래 됐다)

Fly Cardinals!

Vuela Cardenales!


by TSUNAMY

Posted by TSUNAMY
:

by jdzinn

 

Reds Series Recap

 

  Game 1 - Cardinals 5 : 4 Reds

  Game 2 - Cardinals 2 : 4 Reds

  Game 3 - Cardinals 3 : 0 Reds

  Game 4 - Cardinals 6 : 2 Reds

 

곁눈질로 봐서 내용은 잘 모르지만 간디널스와 괜찮은 투수진 조합의 '걍 하던 대로 하자' 컨셉인 것 같다. 야디와 웨이노가 시리즈 견인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상대 타석엔 벨트란이 서 있는 듯한 기시감마저 든다. 15년 뒤에도 저 영감들이 팀을 이끌고 있으려나...

 

마 쨌든 디용까지 복귀하면서 주전 라인업은 복구가 완료됐다. 마침 Royals, Bucs로 이어지는 일정도 괜찮아 어중간하게 탄력 좀 받을 타이밍. 아무래도 쿠마 롹커 운운한 건 우리가 오버한 것 같고 원래 전력대로 와일드카드권에서 놀 모양이다. 슴슴하다.

 

 

Series Preview: Cardinals vs Royals

 

  Cardinals - 9승 8패 .529 (NL Central 2위, GB 3.0), Diff.+9 
  Royals     - 11승 17패 .393 (AL Central 5위, GB 7.5), Diff.-12
 

 

딱히 위를 볼 생각은 없지만 과다성취 중이던 Cubs의 기세가 꺾이는 바람에 '지구 1위도 가능'이란 말을 하고야 만다. 갸들의 득실 마진은 +4에 불과하며 리글리에서 붙어 보니 우리랑 도긴개긴이더라. 어디서 혼자만 쉬었나 애지중지가 도가 지나친 플래허티 폼이 올라오면 해볼 만하다. 다 늙은 웨이노는 홀로 갑자원 뛰고 있구먼.

 

Royals는 알중 꼴찌지만 득실 마진을 보면 그 정도로 형편없는 팀은 아니다. 더군다나 인터리그. 상대가 누구든 우리는 또 늪으로 갈 것이다.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개백정과 로지가 스탠딩 오베이션을 받았을 텐데 억지 신파 안 찍어서 다행이란 생각도 든다. 후자에겐 박수가 아깝지 않지만 전자에겐 여전히 유감 투성. 프랑코나까지 갈 것도 없이 지금의 쉴동님 수준만 되는 감독이었어도 그 황금기에 월시 한 번은 더 먹었으리라 확신한다.

 

 

Probable Starters

 

  Game 1 - Jack Flaherty (1-0 3.12) vs Brad Keller (3-0, 0.00) 한국시간 09:15

  Game 2 - Adam Wainwright (2-0, 1.50) vs Matt Harvey (0-1, 9.00) 한국시간 09:15
  Game 3 - TBD (0-0, -.--) vs TBD (0-0, -.--) 한국시간 09:15

   

Flaherty에 대해선 유감이 조낸 많다. 쉬기는 얘만 쉬고 어깨는 얘만 식었나? 개막전에 멀쩡하게 7이닝 던졌던 놈이 왜 6선발로 나오는지 도저히 모를 일. 투구수도 꼴랑 41개였으니 이번에도 끽해야 60개다. .190 BABIP와 100 LOB%라는 대법력으로 17.2이닝 셧아웃 중인 Keller 상대로 힘든 싸움이 될 듯.

 

2차전은 반대로 우리 쪽으로 기운다. 사실 갑자원 노인은 언제 한 번 맞아 나가도 이상할 게 없는데 그래도 상대가 너무 허접하다. 필진 채팅방에서 하비 얘기가 나왔을 때 '점마는 크보에서도 처맞는다'가 컨센서스였던 걸로 기억한다. 암만 간디널스라도 얘는 패지 싶다.

 

3차전은 헛슨 등판일인데 일단 TBD로 되어 있다. 다음 날 Bucs와의 더블헤더가 있어 일단 관망하려는 모양. 마 더블헤더야 광현이랑 쩌리들이 나오면 되지 우리 주제에 관망은 무슨 관망인가. 그냥 헛슨이 나올 것이다.

 

 

Watch This!

 -DeJong: 코로나로 장기간 쉬었음에도 선수들 폼은 대체로 스캠 때와 비슷하다. 골디 괜찮고, 현수 나사 빠졌고, 오닐은 어프로치 향상이 숫자로 안 이어지고, 칼슨은 결국 좋은, 혹은 훌륭한 2번타자가 되겠지만 고질적인 타구질 이슈에서 자유로울 수 없고. 파울러가 사람인 척하는 게 예외이나 결국 내려갈 놈은 내려간다.

 

자 이제 디용이다. 스캠에서 완전하고 무결했던 인마는 브레이크아웃이 유력했는데 과연 폼이 올라올지. 칼슨은 터져도 재밌는 타입은 아닌 관계로 필자는 디용과 오닐에게 기대를 걸고 있었다. 코로나에 카지노스까지 겹쳐도 슴슴하긴 매한가지인 시즌. 단짠 맛 좀 보자.

Posted by jdzinn
:

by econbird



Cubs Series Recap


Game 1     Cardinals 3 : 1 Cubs (DH1)

Game 2     Cubs 5 : 4 Cardinals (DH2)

Game 3     Cardinals 3 : Cubs 6

Game 4     Cardinals 9 : Cubs 3 (DH1)

Game 5     Cubs 4 : Cardinals 2 (DH2)


- 경기 강행 이후 2번째 시리즈, 15일부터 19일까지 7이닝 경기 6개, 9이닝 경기 2개를 뛰는 미친 스케줄을 치르고 있다. 다음 휴식일은 9월 3일이며, 그때까지 다행히도(?) 더블헤더는 한 번만 치르면 된다. 


- Flaherty가 2이닝도 안 던지고 내려갔길래 부상인가 했는데, 별다른 얘기는 없고 컨디션 조절 차원인 듯. 20일 넘게 등판을 안했으니 그럴만도.


- 이래저래 암울한 시즌이지만 Cards 팬에게 위안이 되는 점이 몇 가지 있다. 그 중 하나가 오랜만에 보는 탑 유망주인 Carlson의 데뷔이다. 아직까지는 첫 타석 2루타 이후로 재밌는 모습이 없지만, 사실 지금은 얼굴만 봐도 좋을 때가 아닌가.. ㅎㅎ 


- 그런데 이 팀에 Carlson보다 기대를 모았던, 전체 유망주 순위에서 1위를 하던 투수가 있었다. 두 게임 안 망했다고 웬 설레발이냐 싶긴 한데, 제구는 망해도 구위 하나는 여전히 살아있는 모습을 보니까 솔직히 기대가 좀 된 것은 사실이다. 남은 시즌 잘 치르고, 내년부터 불펜을 하든 선발을 하든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다는 소망이 있다.




Reds Series Preview


Reds    10-12, NL 중부 4위 (GB 5.0)

Cardinals     6-7, NL 중부 3위 (GB 4.5)


- Reds는 미국시간 15일 ~ 18일, 확진자가 나와 경기를 쉬었다. 시한폭탄인 양팀이 시한폭탄 시리즈를 치른다.



Game 1    Sonny Gray (4-1, 2.05) vs Adam Wainwright (2-0, 1.64)

Game 2    Anthony DeSclafani (1-1, 6.23) vs Dakota Hudson (0-2, 5.40)

Game 3    Wade Miley (0-2, 16.20) vs 김광현 (0-0, 3.86)

Game 4    Tyler Mahle (0-0, 3.38) vs Daniel Ponce de Leon (0-2, 6.14)


- Gray - Castillo - Bauer로 이어지는 Reds의 선발진은 리그에서도 상위권을 달리지만 운이 좋게도 그 중 둘을 만나지 않는다. 직전인 19일 경기에서 Castillo와 Bauer를 연달아 소진했기 때문. 특히 감이 최고조인 Bauer를 만나지 않는 것은 다행이다. 


- 불펜의 코어는 Iglesias - Sims, Lorenzen은 부진한 시즌을 보내고 있다.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아주 좋은 불펜은 아니지만 Miller가 마무리를 보고 있는 이 팀보다는 낫지 않을까.. 



1    Votto, 1B

2    Castellanos, RF

3    Winker, DH

4    Suarez, 3B

5    Moustakas, 2B

6    Akiyama, LF

7    Galvis, SS

8    Casali, C

9    Ervin, CF


Bench: Barnhart, Farmer, Vanmeter, Ervin...


- Senzel이 빠졌어도 1~5번까지는 꽤 강력해 보이는 타선이고, 실제로 그렇다. wRC+ 103으로 리그 전체에서 15위. wRC+ 92로 23위를 기록하는 이 팀과 비할 바가 아니다. Castellanos와 Winker를 주의할 것.


- 선발, 불펜, 타선 어느쪽을 봐도 이 팀이 Reds보다 나은 점이 없는 것 같은데 제 생각만은 아니겠지요?



Go Cards!!


Posted by EconBird
:

by 주인장



White Sox Series Recap


8/15 DH1  Cardinals 5, White Sox 1

8/15 DH2  Cardinals 6, White Sox 3

8/16         White Sox 7, Cardinals 2


지난 번 프리뷰에 "즐길 수 있을 때 즐기시길" 이라고 적었는데, 그 직후 코로나 집단 감염으로 무려 17일이나 쉰 끝에 드디어 필드에 복귀했다. 격리로 시간을 보내면서 훈련도 제대로 못 했다고 들었는데 의외로 2승 1패의 위닝시리즈를 가지고 왔다. 3차전에서는 Roel Ramirez가 무려 4연속 홈런을 허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코로나로 많은 선수들이 무더기로 IL에 가는 황당한 시즌 상태가 아니었다면 이런 녀석이 메이저에 데뷔할 일조차 없었을 것이다.


이 시리즈에서 Carlson이 데뷔를 했는데,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는 마시길 바란다. 신인 선수가 메이저 데뷔 직후 리그를 씹어먹는 경우는 거의 없거니와, 상반기에 공식경기를 전혀 뛸 수 없었기에 경험치도 많이 부족한 상태이다. 그냥 건강히 시즌을 마치며 리그에 적응하길 바랄 뿐이다.


주말에는 Reds-Bucs 경기가 역시 Reds 선수단의 코로나 감염으로 취소되었다. 정말 예측불허의 시즌이 계속되는 중이다... 다시 반복해서 말씀 드리겠다. 즐길 수 있을 때 즐기시길...!!!  45일 동안 55경기를 치르는 게 가능한 것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냥 갈 데까지 가 보는 것이다.



Series Preview: Cardinals at Cubs  (시즌 첫 대결)


팀 성적 

Cardinals  4승 4패 .500 (NL Central 2위, 3.5 게임차)  Run Diff. +1

Cubs  13승 6패 .684 (NL Central 1위)  Run Diff. +17


망할 곰탱이들과의 시즌 첫 대결이다. 현재 지구 1위이긴 하나, 직전 맥주집 4연전에서 1승 3패를 하여 기세가 한풀 꺾인 상태이다.


코로나로 날려먹은 경기들이 재편성되면서, 3일동안 무려 다섯 경기를 치르는 황당한 일정이 되었다. 하루하루 정말 비현실적인 현실 속에서 살고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


Probable Starters 

Game 1: 김광현 at Kyle Hendricks                     8/17(DH1) 17:15 EDT (8/18 6:15 KST)

Game 2: TBD at TBD (Bullpen Game)                8/17(DH2) 20:15 EDT (8/18 9:15 KST)

Game 3: Daniel Ponce de Leon at TBD(Darvish)  8/18 20:15 EDT (8/19 9:15 KST)

Game 4: Jack Flaherty at TBD(Mills)                  8/19(DH1) 14:20 EDT (8/20 3:20 KST)

Game 5: TBD at TBD (Bullpen Game)                8/20(DH2) 17:20 EDT (8/20 6:20 KST)


이 글을 쓰는 현재(새벽 2시) 공홈의 선발 예정은 위와 같이 TBD로 가득하다. Cubs의 선발은 한국시간 기준 19일 아침에는 Darvish가, 20일 더블헤더 중 첫 경기는 Alec Mills가 등판할 것으로 보인다. 2차전과 5차전은 불펜 게임으로 흘러갈 것이다. Darvish 나오는 경기는 매우 힘들 것이라는 것 외에 정말 아무런 예상이 되지 않는다. 개막 이후 처음 등판하는 4차전 Flaherty의 컨디션도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김광현이 1차전에 선발로 나간다. 드디어 공식 경기 첫 선발 등판이다. 좋은 결과를 빌어 본다...!



Cubs Lineup 예상


1. Kris Bryant, 3B           182/286/345, 77 wRC+

2. Anthony Rizzo, 1B      246/410/492, 152 wRC+

3. Javier Baez, SS           203/241/365, 61 wRC+

4. Kyle Schwarber, LF       238/351/429, 117 wRC+

5. Willson Contreras, C     233/329/417, 106 wRC+

6. Ian Happ, CF              310/437/569, 173 wRC+ (.405 BABIP)

7. Jason Heyward, RF       280/351/440, 117 wRC+

8. Victor Caratini, DH       279/326/326, 83 wRC+

9. Jason Kipnis, 2B          355/444/710, 207 wRC+ (.500 BABIP)


벤치 

Josh Phegley, C

David Bote, 2B/3B

Nico Hoerner, SS/2B

Albert Almora Jr., OF

Steven Souza Jr., OF


불펜 

Rowan Wick(R, CL)

Jeremy JEffress(R)

Craig Kimbrel(R)

Casey Sadler(R)

Ryan Tepera(R)

Dan Winkler(R)

Kyle Ryan(L)



Happ과 Kipnis가 BABIP빨에 힘입어 좋은 타격 성적을 찍고 있는데, 그렇다고 당연히 내려갈 것이라고 단정지어서는 안된다.  보통 정규시즌에 두 달 정도 뽀록으로 계속 잘 칠 수도 있는 것 아닌가. 올해는 그런 뽀록이 시즌 내내 유지될 수 있다는 게 함정이다. 올 시즌 자체가 small sample인 것이다.


이 팀은 예나 지금이나 OPS형 내지 공갈포 성향의 타자들이 많다. 컨택은 허용하되 존 상단에 미트볼을 던지지 않는 것이 포인트이다. 3일 동안 다섯 경기나 해야하니 쓸데없이 볼질하지 말고 빠른 승부를 가져가도록 하자.



Go Cardinals!!!

Posted by FreeRedbird
:

​by TSUNAMY


정말 오랜만에 야구를 한다. 원래 '꿈의 구장'에서 펼쳐져야 했던 시리즈였으나 이런저런 문제로 취소되었고 꿈처럼 믿기지 않는 시국에 펼쳐지게 되었다. 이 시국에 또다시 격리 조치 제대로 안 한 상태에서 야구를 하는 게 맞는지, 하더라도 이놈들이 또 어디 카지노 같은데 안 싸돌아댕기고 야구에만 집중할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중요한 건 야구를 다시 볼 수 있다는 건 아닌가. 휴대폰으로 야구 본다고 코로나 옮는 것도 아니고 우리는 그저 야구를 즐기면 되는 것이다. 물론 즐길 수 있을 만한 경기력을 보여줄지는 미지수지만 말이다.


​# 코로나

​현재까지 코로나 확진 판정받은 세인트루이스 직원은 17명, 그중 10명이 선수들이다.

Molina DeJong Martinez Sosa Fernandez Whitley Ravelo Helsley Dean Thomas 그리고 시즌 전 확진 판정 받은 선수들까지 포함하면 Cabrera Reyes Sanchez Montero까지... 정말 오지게 많다. 안 그래도 경기력 좋은 편도 아니었는데 주전, 백업 할 것 없이 깡그리 빠져나가는 바람에 더욱 힘들게 경기를 치르게 됐다. (Gomber 역시 코로나IL에 이름을 올렸다. 확진은 아니라는데 역학 조사 결과 위험한 부분이 있다고 한다)


​# 잔여 일정 

​오늘 잔여 일정이 발표됐다. 간략히 적어보자면, (우리나라 시각으로)

8월 16일~9월 3일   19일 동안 휴식 없고 더블헤더 4개

9월 5일~9월 9일   6일 동안 휴식 없고 더블헤더 1개

9월 11일~9월 28일   18일 동안 휴식 없고 더블헤더 4개


내일 경기도 날씨 때문에 시작 시간이 조정되었다고 하는데 혹여나 잔여 경기 중에 비로 인해 취소되면 55경기 사이에 그나마 있는 휴식일 3일조차 사라질 수도 있다. 들리는 바로는 세인트루이스의 포스트시즌 진출 확률이 저조해지면 디트로이트 같은 탱킹팀들과의 잔여 경기는 아예 치르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 발표된 잔여 경기 일정엔 디트로이트와의 경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어차피 다들 알지 않는가. 올해 목표는 WS 우승컵이 아닌 Kumar Rocker다. 이를 위해 3승 13패로 달리고 있는 피츠버그와의 경쟁에서 이겨야지 컵스에게 이길 생각 하면 야구 보기 숨막힐 것이다.


​# 말린스식(?) 로스터 

주전, 백업 할 것 없이 우르르 빠져나가 별의별 선수들이 다 로스터에 등록됐다. 확인해보자. (DH 때문에 29인 로스터)


PITCHER(16)

Flaherty Hudson Wainwright Ponce de Leon Kim

Cabrera Gallegos Gant Miller Ramirez Reyes Woodford Webb Elledge Sanchez Kaminsky


CATCHER(2)

Knizner Wieters


INFIELDER(7)

Carpenter Edman Goldschmidt Miller Schrock Wong Nogowski


OUTFIELDER(4)

Bader Fowler O'Neill Carlson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선수들은 이번 코로나 러쉬 전까지 메이저리그 경험이 단 1도 없던 선수들이다. 파란색은 서비스 타임 2년도 채 되지 않는 선수들. 살다 살다 Kaminsky가 세인트루이스 유니폼 입고 빅리그 데뷔할 거라곤 상상도 못 했다. 이 전력으로 솔직히 많은 승수를 기대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일이다. 그냥 아프지 말고, 코로나 걸리지 말고 건강히 야구하는 모습 보여주길.


Series Preview

St.Louis Cardinals vs Chicago White Sox


Cardinals 2승 3패(NL 중부 4위)

White Sox 10승 9패(AL 중부 3위)

2019 시즌 상대 전적 X. 2018 시즌 3승 1패로 우세


(현지 시각)

8월 15일(DH1) Adam Wainwright​(1G 1W 1.50) vs Lucas Giolito​(4G 1W1L 4.37)

8월 15일(DH2) Bullpen Day vs TBD

8월 16일 Dakota Hudson​(1G 1L 8.31) vs Dallas Keuchel(​4G 2W2L 3.04)


​Cardinals' RP​ : Cabrera Gallegos Gant Miller Ramirez Reyes Woodford Webb Elledge Sanchez Kaminsky

​White Sox's RP​ : Burdi Cishek Colome Cordero Detwiler Foster Fry Hamilton Heuer Marshall Ruiz


지금 상황에서 길게 적고 예상해봐야 무슨 의미가 있나 싶고 또 뭘 예상할 수가 없다. 2주 동안 운동 못 하다가 하루 훈련한 뒤에 바로 경기 재개되는데 무엇을 예상할 수 있겠는가. 앞서 컵스 프리뷰 적으신 jdzinn님 말씀대로 무성의하게 올리려는 게 아니라 할 수 있는 말이 없다.


1차전은 Waino와 Giolito의 맞대결. Waino는 통산 화삭 상대 2경기 8이닝 ERA 2.25. Giolito는 통산 카즈 상대 1경기 6.1이닝 ERA 4.26. 하지만 두 선수 모두 표본이 너무 적고 자주 만나는 팀들이 아니기 때문에 통산 성적이 큰 의미는 없어 보인다.


​2차전​은 양 팀 모두 불펜 데이로 예상된다. 카즈는 일찌감치 불펜 데이로 진행하겠다고 했는데 화삭은 아직까진 별 소식이 없다. 화삭이 지금까지 Keuchel 등판 전날엔 불펜 데이를 운영했기에 아마 DH 2차전은 철저한 양 팀의 불펜 싸움으로 진행될 듯하다. 다만 MO사장 얘기 들어보면 이 불펜 데이에 나가는 선수들이 기존 빅리그 불펜들이 아니라 Kaminsky, Sanchez, Elledge 같이 이번에 올라온 선수들이 될 것 같은데, 지난해 Kaminsky AAA 5.11, Sanchez AA 4.44, Elledge AAA 4.72. 다른 거 다 필요 없고 카즈 버전 Humberto Mejia가 나오길 빌고 또 빌자.


​3차전​은 우주 최강의 땅볼 대결이다. 지난해 땅볼 비율 56.9% 찍으며 ML 전체 땅볼 비율 1위 찍은 Hudson과 통산 땅볼 비율 58.9%에 달하는 땅볼러의 대명사 Keuchel이 맞붙는다. 양 팀 내야수들이 겁나게 바빠질 거란 의미다. 다만 이제 우리 유격수는 DeJong이 아니고 졸지에 Carp가 필드로 나올 수도 있다는 게 흠...


Probable Lineup

1. 2B Wong

2. SS Edman

3. 1B Goldschmidt

4. C Wieters

5. 3B Carpenter

6. CF Carlson

7. DH Miller

8. RF Fowler

9. LF O'Neill


(라인업 실홥니까...)


Fly Cardinlas!

Vuela Cardenales!


​by TSUNAMY

Posted by TSUNAMY
:

by jdzinn

 

팬들은 언제나 스포츠에서 낭만을 찾지만 모든 프로 스포츠는 결국 돈이고 비즈니스다. 이따위 시즌이라도 꿋꿋하게 돌리는 이유 또한 당연히 돈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미주리 갬블러들의 카지노 출입이야말로 가장 프로페셔널한 행위라 하겠다. 배팅은 간디처럼, 베팅은 프로처럼! 물론 카지노가 집단감염의 직접적 원인이란 법은 없다. 적어도 병갑이는 그렇게 주장하고 있으며, DeJong은 본인이 팀 프로토콜을 충실히 지켰음에도 양성 판정이 나왔다며 좌절감을 표한 바 있다. 하지만 이 시국, 이런 시즌, 그런 경기력으로 카지노라니 냉소를 피해갈 수는 없다.

 

코로나 명단

 Yadier Molina
 Paul DeJong

 Carlos Martinez
 Edmundo Sosa
 Rangel Ravelo
 Junior Fernandez
 Kodi Whitley

 

Active Roster

 -Pitchers: Genesis Cabrera, Jack Flaherty, Giovanny Gallegos, John Gant, Austin Gomber, Ryan Helsley, Dakota Hudson, KK, Andrew Miller, Daniel Ponce de Leon, Roel Ramirez, Alex Reyes, Adam Wainwright, Tyler Webb, Jake Woodford

 

 -Catchers: Andrew Knizner, Matt Wieters

 

 -Infielders: Matt Carpenter, Tommy Edman, Paul Goldschmidt, Brad Miller, Max Schrock, Kolten Wong

 

 -Outfielders: Harrison Bader, Austin Dean, Dexter Fowler, Tyler O'Neill, Lane Thomas

 

Roel Ramirez, Alex Reyes, Jake Woodford, Max Schrock의 이름이 눈에 띈다. 주전 포수는 Wieters이며 C-Mart의 자리는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김광현이 채우게 된다.

 

 

Series Preview: Cardinals vs Cubs

  Cardinals - 2승 3패 .400 (NL Central 3위), Diff.-1 
  Cubs     - 10승 3패 .769 (NL Central 1), Diff.+7
 

 

카지노스가 개점 휴업한 사이 컵스가 10승 3패로 독주 중. 득실차에서 알 수 있듯 X-W/L은 7승 6패에 불과하나 어찌저찌 승수를 잔뜩 적립했다. 안 그래도 빡빡한 일정이 집단 감염으로 인해 더 빡빡해진 우리 입장에선 따라가기 벅찬 갭이다. '아니 벌써?'라고 하기엔 이미 단축시즌의 20%가 지나갔다. 즉, 이번 시리즈에 밀리면 지구 우승 가능성은 카지노 잭팟 확률에 수렴할 것.

 

 

타이거스와의 더블헤더가 잡히면서 카지노 방문은 8/27 하루만 가능하다.

 

 

9월은 점입가경. 더블헤더만 4번이라 9/3 이후 휴식일이 아예 없다. 마 열심히 해라...

 

 

Probable Starters

  Game 1 - Daniel Ponce de Leon (0-1, 6.75) vs Jon Lester (1-0, 0.82) 한국시간 09:15

  Game 2 - Adam Wainwright (1-0, 1.50) vs Alec Mills (2-0, 1.38) 한국시간 09:15
  Game 3 - TBD (0-0, -.--) vs Kyle Hendricks (2-1, 3.54) 한국시간 08:08

   

Flaherty의 등판 간격이 너무 길어 부상 방지 차원에서 추가 불펜 세션이 필요하다고 한다. 아니 지금 등판 간격 맞는 투수가 있긴 한가? 월요일쯤 등판 예정이라는데 1, 2차전 졸전 끝에 3차전 TBD 대체자로 나오지 않을지. 번번이 Hendricks에게 영혼까지 털렸던 걸 생각하면 달리 대안이 있을까 싶다. 쨌든 1차전엔 빤스가 나오는데 지난 등판에서 4이닝 3실점 3BB/8K를 기록했다. 스캠에서부터 일품 스터프&삼품 커맨드 조합으로 도미넌트 꾸역투란 요상한 컨셉을 이어가고 있다. 스캠에서 상태 좋았음에도 마이콜이 건강한 척하는 바람에 자리가 없었던 6선발 3인방(빤스, 감버, 김광현)은 결국 모두 로테이션에 들어갈 것 같다. 위의 스케줄 소화하려면 6인 로테이션까진 아니라도 최소한 5선발+텐덤이 필수.

 

2차전부턴 뭐... 열심히 하고 마스크나 쓰고 다녀라. 쓰레드를 무성의하게 올릴 생각은 없지만 지금 상황에 달리 할 말도 없다. 필자는 하루에도 2~3번씩 접속하며 열심히 관리하던 판타지마저 사실상 방치 중이다. 이렇게까지 엉망진창으로 돌아가는 시즌이 무슨 시즌인가. 그냥 다들 멍청한 짓 좀 그만 하고 아프지나 말았으면 좋겠다.

 

 

 

Posted by jdzi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