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TSUNAMY


정말 오랜만에 야구를 한다. 원래 '꿈의 구장'에서 펼쳐져야 했던 시리즈였으나 이런저런 문제로 취소되었고 꿈처럼 믿기지 않는 시국에 펼쳐지게 되었다. 이 시국에 또다시 격리 조치 제대로 안 한 상태에서 야구를 하는 게 맞는지, 하더라도 이놈들이 또 어디 카지노 같은데 안 싸돌아댕기고 야구에만 집중할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중요한 건 야구를 다시 볼 수 있다는 건 아닌가. 휴대폰으로 야구 본다고 코로나 옮는 것도 아니고 우리는 그저 야구를 즐기면 되는 것이다. 물론 즐길 수 있을 만한 경기력을 보여줄지는 미지수지만 말이다.


​# 코로나

​현재까지 코로나 확진 판정받은 세인트루이스 직원은 17명, 그중 10명이 선수들이다.

Molina DeJong Martinez Sosa Fernandez Whitley Ravelo Helsley Dean Thomas 그리고 시즌 전 확진 판정 받은 선수들까지 포함하면 Cabrera Reyes Sanchez Montero까지... 정말 오지게 많다. 안 그래도 경기력 좋은 편도 아니었는데 주전, 백업 할 것 없이 깡그리 빠져나가는 바람에 더욱 힘들게 경기를 치르게 됐다. (Gomber 역시 코로나IL에 이름을 올렸다. 확진은 아니라는데 역학 조사 결과 위험한 부분이 있다고 한다)


​# 잔여 일정 

​오늘 잔여 일정이 발표됐다. 간략히 적어보자면, (우리나라 시각으로)

8월 16일~9월 3일   19일 동안 휴식 없고 더블헤더 4개

9월 5일~9월 9일   6일 동안 휴식 없고 더블헤더 1개

9월 11일~9월 28일   18일 동안 휴식 없고 더블헤더 4개


내일 경기도 날씨 때문에 시작 시간이 조정되었다고 하는데 혹여나 잔여 경기 중에 비로 인해 취소되면 55경기 사이에 그나마 있는 휴식일 3일조차 사라질 수도 있다. 들리는 바로는 세인트루이스의 포스트시즌 진출 확률이 저조해지면 디트로이트 같은 탱킹팀들과의 잔여 경기는 아예 치르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 발표된 잔여 경기 일정엔 디트로이트와의 경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어차피 다들 알지 않는가. 올해 목표는 WS 우승컵이 아닌 Kumar Rocker다. 이를 위해 3승 13패로 달리고 있는 피츠버그와의 경쟁에서 이겨야지 컵스에게 이길 생각 하면 야구 보기 숨막힐 것이다.


​# 말린스식(?) 로스터 

주전, 백업 할 것 없이 우르르 빠져나가 별의별 선수들이 다 로스터에 등록됐다. 확인해보자. (DH 때문에 29인 로스터)


PITCHER(16)

Flaherty Hudson Wainwright Ponce de Leon Kim

Cabrera Gallegos Gant Miller Ramirez Reyes Woodford Webb Elledge Sanchez Kaminsky


CATCHER(2)

Knizner Wieters


INFIELDER(7)

Carpenter Edman Goldschmidt Miller Schrock Wong Nogowski


OUTFIELDER(4)

Bader Fowler O'Neill Carlson

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선수들은 이번 코로나 러쉬 전까지 메이저리그 경험이 단 1도 없던 선수들이다. 파란색은 서비스 타임 2년도 채 되지 않는 선수들. 살다 살다 Kaminsky가 세인트루이스 유니폼 입고 빅리그 데뷔할 거라곤 상상도 못 했다. 이 전력으로 솔직히 많은 승수를 기대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일이다. 그냥 아프지 말고, 코로나 걸리지 말고 건강히 야구하는 모습 보여주길.


Series Preview

St.Louis Cardinals vs Chicago White Sox


Cardinals 2승 3패(NL 중부 4위)

White Sox 10승 9패(AL 중부 3위)

2019 시즌 상대 전적 X. 2018 시즌 3승 1패로 우세


(현지 시각)

8월 15일(DH1) Adam Wainwright​(1G 1W 1.50) vs Lucas Giolito​(4G 1W1L 4.37)

8월 15일(DH2) Bullpen Day vs TBD

8월 16일 Dakota Hudson​(1G 1L 8.31) vs Dallas Keuchel(​4G 2W2L 3.04)


​Cardinals' RP​ : Cabrera Gallegos Gant Miller Ramirez Reyes Woodford Webb Elledge Sanchez Kaminsky

​White Sox's RP​ : Burdi Cishek Colome Cordero Detwiler Foster Fry Hamilton Heuer Marshall Ruiz


지금 상황에서 길게 적고 예상해봐야 무슨 의미가 있나 싶고 또 뭘 예상할 수가 없다. 2주 동안 운동 못 하다가 하루 훈련한 뒤에 바로 경기 재개되는데 무엇을 예상할 수 있겠는가. 앞서 컵스 프리뷰 적으신 jdzinn님 말씀대로 무성의하게 올리려는 게 아니라 할 수 있는 말이 없다.


1차전은 Waino와 Giolito의 맞대결. Waino는 통산 화삭 상대 2경기 8이닝 ERA 2.25. Giolito는 통산 카즈 상대 1경기 6.1이닝 ERA 4.26. 하지만 두 선수 모두 표본이 너무 적고 자주 만나는 팀들이 아니기 때문에 통산 성적이 큰 의미는 없어 보인다.


​2차전​은 양 팀 모두 불펜 데이로 예상된다. 카즈는 일찌감치 불펜 데이로 진행하겠다고 했는데 화삭은 아직까진 별 소식이 없다. 화삭이 지금까지 Keuchel 등판 전날엔 불펜 데이를 운영했기에 아마 DH 2차전은 철저한 양 팀의 불펜 싸움으로 진행될 듯하다. 다만 MO사장 얘기 들어보면 이 불펜 데이에 나가는 선수들이 기존 빅리그 불펜들이 아니라 Kaminsky, Sanchez, Elledge 같이 이번에 올라온 선수들이 될 것 같은데, 지난해 Kaminsky AAA 5.11, Sanchez AA 4.44, Elledge AAA 4.72. 다른 거 다 필요 없고 카즈 버전 Humberto Mejia가 나오길 빌고 또 빌자.


​3차전​은 우주 최강의 땅볼 대결이다. 지난해 땅볼 비율 56.9% 찍으며 ML 전체 땅볼 비율 1위 찍은 Hudson과 통산 땅볼 비율 58.9%에 달하는 땅볼러의 대명사 Keuchel이 맞붙는다. 양 팀 내야수들이 겁나게 바빠질 거란 의미다. 다만 이제 우리 유격수는 DeJong이 아니고 졸지에 Carp가 필드로 나올 수도 있다는 게 흠...


Probable Lineup

1. 2B Wong

2. SS Edman

3. 1B Goldschmidt

4. C Wieters

5. 3B Carpenter

6. CF Carlson

7. DH Miller

8. RF Fowler

9. LF O'Neill


(라인업 실홥니까...)


Fly Cardinlas!

Vuela Cardenales!


​by TSUNAMY

Posted by TSUNAM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