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주인장


Pirates Series Recap


7/24 Cardinals 5, Pirates 4

7/25 Cardinals 9, Pirates 1

7/26 Pirates 5, Cardinals 1


3경기 15득점... 평화를 사랑하는 식물타선 치곤 점수를 많이 내긴 했으나.. 좀 더 강한 팀들을 상대로는 얄짤없으리라고 본다.

Flaherty는 역시 좋았고, Hudson은 불안하고, 3차전 마지막에 상대 투수로 나온 Nick Burdi는 살벌한 공을 던졌고... 여러 가지 이런 저런 생각이 들었지만...


무엇보다도, 야구를 볼 수 있어서 그냥 좋았다.



그나저나... 리그가 60게임 시즌을 완주할 수나 있을지 잘 모르겠다.

고작 개막 4일만에 이런 사태가 벌어지고 있으니 말이다.




언제 리그가 중단되어도 이상할 것이 없는 상황이다.


즐길 수 있을 때 즐기시길...!!!!!!




Series Preview: Cardinals at Twins  (시즌 첫 대결)


팀 성적 

Cardinals  2승 1패 .667 (NL Central 2위, 0.5 게임차)  Run Diff. +5

Twins  2승 1패 .667 (AL Central 공동 1위)  Run Diff. +10


코로나로 인해 NL 내의 다른 지구 팀들 대신 AL 중부지구 팀들과 경기를 하게 되었다.

안 좋은 상황이긴 하지만, 이것도 볼 거리라면 볼 거리이다. 


Twins와는 2018 시즌에 인터리그로 홈/원정 2경기씩 4경기를 해서 1승 3패를 기록한 후 첫 대결이다.


Twins는 White Sox와의 개막 시리즈에서 2승 1패를 기록했다. 3경기에서 27점을 득점하며 막강한 파괴력을 보여 준 타선을 어떻게 막을지가 관건이 되겠다.



Probable Starters 

Game 1: Carlos Martinez at Homer Bailey       7/28 20:10 EDT (7/29 9:10 KST)

Game 2: Miles Mikolas Daniel Ponce de Leon at Rich Hill                7/29 20:10 EDT (7/30 9:10 KST) 


Bailey는 Reds 시절 이 팀의 호구였던 기억이 워낙 강렬하게 남아 있다. 우리를 상대로 커리어 통산 28번 선발 등판하여 5.80 ERA를 찍었으니 더 이상 말이 필요없지 않은가. 28번 선발 등판이면 거의 풀시즌 수준의 등판 횟수이니 적은 샘플도 아니다. 이번에도 탈탈 털어주자.


Rich Hill도 커리어 상대 전적은 5.03 ERA로 만만해 보이지만... 이쪽은 34이닝에 불과하여 호구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Hill은 지난 11월에 팔꿈치 수술을 하여 상반기를 결장할 예정이었는데, 상반기에 야구 자체를 안 하게 되면서 개막 때 합류가 가능하게 되었다. 원래 지난 주말 White Sox와의 2차전에 등판할 계획이었지만, Twins 구단은 40세(!)라는 나이를 고려하여 휴식일을 더 주기로 결정하여 결국 우리와의 2차전에 나오게 되었다.


우리 선발은 CMart, Mikolas이다. CMart이 어떤 활약을 해 줄 지는 와일드카드에 가깝고, Mikolas는 신뢰하기 어려운 선발투수이다. 일단 1차전의 호구를 털어서 한 경기를 잡고, 2차전은 법력을 믿어 보자. 


** 다들 소식을 접하셨겠지만, Mikolas가 수술을 받게 되면서 시즌아웃 되었다. Daniel Ponce de Leon이 땜빵선발로 등판할 예정.



Twins Lineup 예상


1. Max Kepler, RF         

2. Josh Donaldson, 3B

3. Jorge Polanco, SS

4. Nelson Cruz, DH      

5. Eddie Rosario, LF

6. Mitch Garver, C

7. Jake Cave, CF

8. Miguel Sano, 1B           

9. Luis Arraez, 2B


벤치 

Alex Avila, C

Ehire Adrianza, INF

Byron Buxton, CF

Marwin Gunzalez, UT

LaMonte Wade Jr., OF

Aaron Whitefield, OF



불펜 

Taylor Rogers(L, CL)

Sergio Romo(R)

Trevor May(R)

Tyler Duffey(R)

Tyler Clippard(R)

이하 생략



3게임밖에 뛰지 않았기에 시즌 스탯은 생략했다.


거의 쉬어 갈 곳이 없는 강력한 타선이다. 특히 3홈런 10타점을 기록 중인 Nelson Cruz의 초반 기세가 무섭다.

Arraez를 제외하면 모두가 일발 장타를 가진 타자들이니, 실투가 홈런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Go Cardinals!!!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