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Memphis Redbirds


1. 개막 후부터 쭉 제구 불안으로 진땀 흘리던 좌완불펜 Lee Stoppleman이 결국 AA로 강등되었습니다. 빈 자리는 투수가 아닌 SS/2B Luis Mateo가 올라와 메꿉니다.


2. Kolten Wong은 겨울 내 스윙을 좀 더 짧고 다이렉트하게 가져가는 훈련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는데, Memphis로 내려가면서 정확히 똑같은 주문을 받았다는군요.



AA Springfield Cardinals


1. JROD의 고딩 절친중 한 녀석의 godfather가 과거 Rangers의 강타자였던 Juan Gonzalez라고 합니다. 덕분에 이 양반에게 야구 내외적으로 수년간 많은 조언을 들었다는데요, 특히 외국인 노동자(?)로서 미국에서 생활을 시작하는 점에 대해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괴물같은 성적(346/418/641, 195 wRC+)과 훌륭한 1루 수비, 날쌘 풋워크 뿐 아니라 활발한 성격과 능수능란한 bilingual로 주니어 칼리지 시절부터 영어가 안되는 선수들의 연락책/통역 역할을 곧잘 수행하는 등, 팀메이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만능이라 칭찬이 자자 한데요. 1루 이외 포지션은 전혀 소화하지 않고 있지만 여전히 미래를 위해 BP에선 3루 수비 훈련을 꾸준히 소화중이라네요. 어디 하나 모난 구석 없고 Mcarp처럼 외야 훈련도 어려움 없이 소화할 듯 보이는지라 이 기세 쭉 이어나간다면 훌륭한 벤치멤버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Jacob Wilson이 승격해 Luis Mateo의 빈 자리를 메꾸게 됬습니다. 기대보다 훌륭한 수비력과 RDS 때문인지 홈런은 없었어도 12개의 2루타를 몰아치며 괜찮은 gap power를 보여줬었죠. 어제 데뷔전을 치뤘는데 첫 타석서 1루 질주 시 뭔가 잘못된건지 다리를 심하게 절어 스스로 교체를 요구하며 불운 甲이 될 뻔 하였으나 다행히 이상 없이 경기를 마무리 했습니다. 비슷한 코스를 밟은 Colin Walsh는 몇달 크게 부진하고 결국 방출까지 당하고 말았는데, Wilson은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3. 우리시간 어린이날, 좋지 않은 소식이 들렸는데요. JROD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DL에 올랐고 포수 Jonathan Keener가 activate 되었습니다. 자세히 찾아보니 꽤 추운 날씨에 1루로 전력질주 하다 햄스트링이 땡겨 교체되었다네요. 몇일 뒤 위 Stoppelman 마냥 AA서 줘 터지고 있던 좌완불펜 Danny Miranda가 A+로 강등되었습니다.


4. 지난 5월 1일 밀어서 넘긴 쓰리런으로 시즌 첫 홈런을 신고한 Patrick Wisdom은 이날 이후부터 19타수 7안타, 4 XBH를 기록하며 감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다만 이기간 저기간 할 거 없이 K%는 항상 높은데, out of the zone으로 빠지는 변화구들에 뚜렷한 약점을 노출하고 있는지라 이거 바로잡기 전에는 좋은 성적 내긴 힘들어 보입니다. 강한 어깨와 빠른 상황 판단, 민첩성 등을 고루 선보이며 에러가 다소 많긴 하지만 여전히 훌륭한 수비도 선보이고 있다네요.


5. Chris Carpenter의 집과 Sprigngfield의 홈구장 HF를 제가 예전에 구글 맵으로 연결해본 적 있는데 차로 3-40분 거리더군요. 나름 다른 팀은 몰라도 Springfield는 자주 들락거리겠거니 싶었는데, 요 몇일 Special Assitant 자격으로 HF에 나타나 홈경기를 소화중인 여러 선수들과 얘길 나누고 또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Kurt Heyer와 Kyle Hald 같은 투수들이 황송함(?)을 표함과 동시에 호투의 비결 중 하나가 Carp와의 대화라 언급하는걸 보고 있으니 참 짠하군요. 마침 어버이날이고 Heyer를 꺼내들었으니 덧붙이는 이야기지만 Heyer의 최근 경기를 보기 위해 Heyer의 어머니가 무려 1500마일을 운전해서 찾아왔다고 합니다. 모성은 참 위대해요. 내가 이 얘길 왜 하고 있지.


6. James Ramsey가 오늘까지 8개의 홈런으로 리그 홈런 1위를 질주 중입니다.



A+ Palm Beach Cardinals

1. Marco Gonzales의 트레이드 마크 changeup이 가장 최근 5월 5일 등판 경기를 지켜본 이들에게 크게 호평받고 있습니다. curve는 더 가다듬어야 하지만 적어도 봐줄만 하긴 하다는 평이구요. 지난 등판서 무려 15개의 GB을 유도해내는 얍삽함(?)을 과시했습니다. 도합 5경기 31.2 IP, 6.82 K/9, 1.99 BB/9, 1.42 ERA, 2.90 FIP를 기록 중입니다.


http://milbprospective.mlblogs.com/2014/05/06/prospect-qa-cardinals-lhp-marco-gonzales/


위는 얼마전에 나온 Q&A 입니다. 질답 모두 크게 흥미로운 내용도 없고 대부분 4-5줄을 넘기지 않는지라 가볍게 한번 쓱 보시길 추천합니다.


2. Cory Jones가 지난 선발등판서 어딘가에 문제가 생겨 조기 강판되었고, 결국 DL에 올랐습니다. 부디 어깨가 아니어야 할텐데요. EST의 Wil Anderson이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구요. 이후 Nick Petree가 빠르게 승격, Jones의 선발자리를 이어 받았습니다. Petree의 올해 목표는 AA 진입이라는데, 일단 개막 1달 이후 A+에 올라오는데 성공했네요.


3. Sam Tuivailala는 고교때부터 간간히 던져오던 curve 대신 changeup을 자신의 fastball을 뒷받침할 제 1 구질로 집어들었다는군요. 하여간 마이너 스탶들의 changeup 사랑은 알아줘야겠습니다.



A Peoria Chiefs


1. Carson Kelly에게 가장 먼저 포지션 변경을 제안한 이는 Gary LaRocque라고 합니다. Kelly도 자신의 가치 상승과 Cardinals의 많은 포지션 변경 성공사례들을 감안하여 이를 별다른 거부감 없이 적극적으로 받아들였다네요. 여러번 언급한 것 처럼, 예상보다 빠르게 적응중이고 도루 저지율도 높지만 receiving, blocking 타이밍 잡는데 특히 공을 들이고 있다 합니다. 클릭하시면 Alex Reyes의 짧은 피칭 영상과 함께 Kelly가 2번 도루저지하는 동영상 보실 수 있습니다. 공 빼는 동작이 상당히 빠르네요.


2.. KPW는 instructional league와 스캠동안 LF와 RF 두 포지션 어디에도 치중하지 않고 반반씩 나눠 훈련했다 합니다. CF에 대한 말이 없는걸로 봐서 팀이 코너외야로 생각중이지 않나, 싶구요. 외야적응 외에는 꾸준한 어프로치 유지와 루키레벨에 비해 조금 더 나아진 secondary pitch들에 적응하는데 포커스를 두고 훈련중이라고 전해집니다.


3. Nick Petree가 A+로 올라가면서 빈 선발 한 자리는 Rob Kaminsky가 차지했습니다. 풀타임 팀에 첫 선을 보인 성적표는 4 IP, 5 H, 2 R (1ER), 2/2 BB/K.


4. Steve Bean의 짧은 인터뷰를 들어보니 자신의 손으로 경기를 컨트롤 하는걸 좋아하네 따위 말을 잔뜩 늘어놓더군요. 분명 타고난 포수 체질은 체질인거 같은데 빠따질이 백업 수준이라도 되긴 되야 할 터. 대단히 높은 BB%는 인상적이지만 단 하나도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XBH와 반토막난 도루저지율은 기대보단 걱정을 더 크게 만듭니다.


5. EST에 머물고 있던 외야수 Chris Swauger가 방출되었습니다.


6. 마지막으로 John Sickels의 TOP 150 명단이 발표되었는데, 8명이 포함되었습니다. 4위 Oscar Taveras(A), 17위 CMART(A-), 57위 Kolten Wong(B+), 70위 Stephen Piscotty(B+), 88위 Alex Reyes(B), 110위 Randal Grichuk(B-), 116위 Marco Gonzales(B), 139위 Tim Cooney(B-).


'Cardinals > Prosp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프데이 팜 리포트  (11) 2014.06.09
2014 Cardinals Amateur Draft Preview&Thread  (264) 2014.06.05
오프데이 팜 리포트  (4) 2014.05.01
4월 팜 주요 선수들 스탯  (3) 2014.05.01
오프데이 팜 리포트  (16) 2014.04.10
Posted by skip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