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DRAFT preview

0. 들어가며

사실 2012 draft review부터 하며 들어갈 생각이었는데, 아직 누가 잘한다 못한다 선을 긋기는 좀 이르기도 하고 저희 all-star break 때 마다 하던 일이라 2달 뒤에 포스팅 할 생각입니다. 여기서는 간단히 어떤 전략을 취할 것이며, 어떤 포지션에 확실한 보강이 필요한지, 또 어떤 선수들을 노리고 있는지, 마지막으로 기타 눈여겨 볼 만한 뉴스들 등을 끄적여봤습니다.


1. 전략

전략이란 말이 거창하긴 하지만, 뭐 다들 아시다시피 뻔합니다.

Kantrovitz의 말을 고스란히 옮겨보죠.

"pick best avaiable player at each pick, but also have to be mindful of maximizing the cap money we have to work with because we don't want to be handicapped the rest of the draft."

더 언급한 필요도 없을 것 같은데요. 다만 30-40 라운드에서는 하위 마이너의 구멍난 부분들을 메꾸기 위해 포지션을 고려해가며 선수들을 뽑는다고 합니다.

 

2. Minor depth chart

물론 전략대로 매 픽 가능한 최고의 선수들을 뽑겠지만, 2010 드랩에서 팀에 부족한 좌투수들을 대거 보강한 것, 2011 드랩 상위픽에서 역시 팀에 전무했던 언더사이즈 쌕쌕이들을 잔뜩 뽑은 것 처럼, 답 안나오는 포지션을 집중적으로 보강하려는 움직임도 분명 매년마다 존재 했습니다.

그래서, 투수야 정리해볼 것도 없이 30개팀들 중 rays와 함께 가장 두터운 수준이니 야수만 한번 허접하게 depth chart를 만들어 봤는데요.

그냥 딱 봐도 어디가 훵해 보이고 어디가 배부른 포지션인지 보이는군요.


  C: Cody Stanley(A+), Steve Bean(EST), Jesus Montero(EST), Adam Ehrlich(EST)

1B: Xavier Scruggs(AA), Jonathan Rodrigeuz(A+)

2B: Kolten Wong(AAA), Starlin Rodriguez(AA), Colin Walsh(A+), Breyvic Valera(A), Ildemaro Vargas(A)

3B: Patrick Wisdom(A), Carson Kelly(A)

SS: Ryan Jackson (AAA), Greg Garcia(AAA), Alex Mejia(A)

CF: Oscar Taveras(AAA), James Ramsey(AA), Tommy Pham(AA), Charlie Tilson(A), C.J. McElroy(A)

OF: Stephen Piscotty(A+), Michael O'Neill(AA), Anthony Garcia(A+)

 

3. 보강이 필요한 포지션

위 뎁스 차트를 기준으로 정리를 한번 해보면,

5년 계약으로 묶어둔 Craig과 이제 루키시즌을 소화중인 Adams를 고려하면 1B는 Scruggs나 JROD가 전부라 해도 큰 걱정이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2년차 Mcarp가 공수에서 맹활약을 펼쳐주고 있고 Wong을 필두로 꾸준히 포텐셜 있는 선수들이 터져나오고 있는 2B, 그리고 (이미 빅리그에 Holliday, Jay, Craig, Beltran이 자리잡았으며) Garcia를 제외하고 모두 제 몫 이상 해주고 있거나 상승세를 타고 있는 CF, corner OF진은 단단하죠. David Freese의 끝없는 부진이 걱정스럽지만, 이번에도 Mcarp의 존재와 1-2년 더 진득하게 두고봄직한 두 재능 Wisdom과 Kelly를 생각하면 3B 역시 급하지 않다 봅니다.

그렇다면 역시 남는 것은 두 자리, 포수와 유격수가 되겠지요.

포수는 정말 답이 없습니다. Cody Stanley는 organizational player로 전락 중이고 나머지는 이제 EST에서 Peoria로 부상선수 땜빵이나 가는 수준인지라 3-4년 장기적으로 바라봐야 할 녀석들이죠. 유격수는 그나마 Ryan Jackson이 최근 맹타와 함께 스카우트들로부터 과대평가 된 거 아니냐던 수비에서도 다시 호평을 받기 시작한 것, Greg Garcia도 슬럼프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다 아쉽게 부상당한 점 등을 고려하면 상황이 낫지만, Mozeliak의 말대로 impact player는 보이지 않는 실정입니다.

저는 특히 두 투포지션 중, John Mozeliak 단장이 지난 4월 28일 UCB blogger들과의 모임에서 draft와 international marketplace를 통해 shortstop 보강을 천명한 바 있기에, 꼭 1라운드 픽이 아니더라도 어떤 식으로든 상위 1-10라운드에서 눈여겨봐둔 유격수 2-3명 이상은 보강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추측해 보고 있습니다.

 

4. 주목할만한 포인트

⑴ 지난 winter warm-up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입니다만, 올해부터 National Cross Checkers 1팀(종전 2팀 운영), Regional Cross Checkers 1팀(종전 3팀 운영)이 추가 가동 중입니다. 아마추어 선수들의 자료 수집과 정확한 평가를 위해 예산과 인력을 더 쏟아부은 건, 그만큼 ownership과 front office가 draft를 중요하게 여긴다는 증거겠지요. 더 나은 옥석을 가리는데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⑵ 우리의 Dan Kantrovitz는 3월부터 지금까지 미 50개 주 가운데 절반 이상을 돌아다니며 scout, cross checker들과 수백명의 유망주들을 정신없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Kantrovitz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두 파트는 analysis team의 영향력 밖에 있는 "scouts들이 자신들의 gut-feeling으로 추천한 유망주"들과, 부모와 코치들, 주위 사람들을 만나보지 않고선 정확히 파악할 수 없는 non-physical skills를 평가하는 것이라고 전해집니다.

여기서 gut-feeling 추천 유망주들에 대해 좀 더 설명하자면, 매년 scout들에게 10라운드 밖에서 지명될만한 선수들 중 특히 인상깊었던 선수들에게 "gut feel" 스티커를 부착하게 하는 제도인데요. 이들은 비슷한 재능을 가진 다른 선수들과 비교될 시 확실한 edge를 가진다네요. 지역 스카우터 Aaron Cooper의 추천으로 뽑힌 Trevor Rosenthal이 대표 케이스 입니다. 10라운드 이후 지명되는 선수들 중 성적이 영 아니거나, 포지션 변경 후 얼마되지 않은 선수들은 특히 이 케이스일 확률이 크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⑶ 또한, Cardinals는 올해도 이미 시즌이 끝난 고교선수들 위주로 pre-draft workout을 개최합니다. 미국에서 전통적으로 가장 많은 야구 유망주들을 배출하는 3대 states, Jupiter(Florida), Houston(Texas), Los Angeles(California)와 홈 St. Louis, 이렇게 4곳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 캠프를 통해 팀이 재능을 높이 평가하여 입단하게 된 선수로는 DIV II를 평정하고 있었지만 지나친 몸무게 등으로 별달리 주목받지 못하고 있던 Matt Adams가 꼽힙니다. 더 예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Florida에서 St. Louis로 16시간 동안 버스타고 달려온(이때는 St. Louis에서만 캠프를 열었습니다) 의지의 사나이 Adron Chambers가 있구요.

올해도 이 캠프를 통해 최소 1-2명은 픽업될텐데, 어떤 선수들이 신데렐라 스토리의 주인공이 될련지.


⑷ 마지막으로, Jeff Luhnow가 스카우팅 디렉터로 재직 시절 정한 몇가지 원칙 중 하나가 "10대 중반의 라틴 아메리카 출신 투수들을 제외하면, 투수들의 구속이 입단 후 증가할 것이라 기대하지 않는다." 였다는데요. 그런데 Kantorvitz가 취임한 후, 이 원칙에 하나가 더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광범위한 비디오 분석과 우리만의 자체평가를 종합해 투수들의 health factor grade를 정하고, 이 grade가 낮은 투수는 우월한 실력을 갖췄다 하더라도 되도록이면 피한다."

네, 한마디로 투수들의 health factor에 대한 중요도가 더더욱 증가했습니다. 건강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구속을 늘릴 수 있단 가능성도, breaking ball을 완성시킬 가능성도 다 무용지물이라는 것이죠. 많은 구단들이 잠재적 부상 리스크를 감수하고 과감히 부상전력이 있는, durability에 의심가는 선수들을 뽑는 도박을 감행하지만, 적어도 Cardinals가 상위픽에서 이러한 위험부담을 안는 모습은 Kantrovitz 체제하에선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잠깐 찾아보니, 2012년 드래프트에서 뽑힌 19명의 투수들 중 행방이 묘연한 17라운더 Chris Perry를 제외하고 현재까지 어깨나 팔꿈치 등에 큰 수술을 받은 선수는 전무하며, EST에서 가볍게 재활 및 대기중인 선수들은 있을지언정, Kyle Barraclough를 제외하면 현재 DL에 등재된 선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혹여 눈여겨 본 투수가 어떤 medical issue가 있다면, 우리가 데려올 수 있는 잠재적 후보에서 과감히 제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5. 우리가 노리고 있는 선수들

자, 마침내, 이런저런 소스를 통해 우리가 노리는 것이 유력한 몇몇 선수들의 명단입니다. '간단한' 소개도 곁들였습니다. 팀에 지명된다면 그때 자세하게 소개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_-;;;


Hunter Renfroe(1992, Mississippi State, Junior, 6-1/216, OF, R/R)

Renfroe 는 사실 우리가 뽑을 가능성이 별로 없는 선수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mock에서 19픽 이상으로 예상되어지고 있죠. 강력한 파워와 어깨, 빠른 발을 갖춘, three plus tools의 소유자로 특히 파워는 많은 스카우터들로부터 20-80 스케일로 따져 70 grade를 받을만큼 돋보입니다. 체구가 크지 않지만 근육질의 단단한 body와 Matt Holliday마냥 강력한 손목 힘 역시 두드러지죠.

대학 진학 후 2년간 삽질만 하다 이번 junior season 자신의 재능을 확실히 만개하고 있는데, 아직 여러모로 대학 3학년 치고 raw하며, 특히 pitch recognition에 크게 약점을 드러내면서 영리한 투수들 상대로 애먹는 장면이 여러번 포착되었고, Cape Cod나 Northwoods같은 wood bat 쓰는 상위 summer league에서 뛰어본 경력이 없다는 것 등이 약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번 드래프트 참가하는 대학 타자들 중 top5안에 들기에는 충분한 수준이며(그만큼 이번 draft 수준이 낮다는 것이겠죠), 특히 raw power는 UCSD의 Kris Bryant를 제외하면 단연 최고라고 하네요.

 

Billy McKinney(1994, Plano West HS, 6-1/195, OF/1B, L/L)

McKinney 는 기본기 좋고 밸런스 잘 잡힌 고졸타자입니다. one of the most advanced all-around highschool hitter로 꼽히며, 부드럽고 심플한 스윙과 적절한 gap power, offspeed pitch도 잘 골라낼 수 있는 좋은 plate discipline이 강점입니다. 정갈하고 깔끔한 swing에 대한 칭찬이 특히 자자하네요.

그러나 수비에선 전체적으로 평균 이하라는 평인데요. 비록 소속학교에서 cf 포지션을 소화했지만, keith law는 arm과 speed 모두 below-average 수준이라 혹평하였고, 여타 리포트들을 봐도 결과적으로 corner of로 고정될 것이라 전망되면서, 과연 corner of에 적합한 power potential을 갖췄는가에 대한 의문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흠, 어디서 많이 접한 거 같은 스타일인데요.

 

Aaron Judge(1992, Fresno State, Junior, 6-7/255, OF, R/R)

Judge 는 체구만 봐도 그냥 몬스터죠. 빅리그에 데뷔 한다면 역사상 가장 큰 타자 중 하나로 기록될 것이라 할 정도로. 체구에서 짐작할 수 있듯 장차 30 homer potential (+ 150 strikeouts potential까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신체에 비해 유연하며, 또 괜찮은 운동신경을 보유한지라 RF로서 충분한 어깨와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BP에서 보여주는 놀라운 raw power가 게임에선 그만큼 발현되지 않고 있다는 것, 아직까지 당겨치기 일변도의 타격을 선보이는 것, 체구에 비해 다소 우스꽝 스러울 정도로 짧은 스윙을 구사하는 것이 과연 효울적인가 등이 의문시되고 있네요.

 

Andrew Thurman(1992, UC-Irvine, Junior, 6-3/205, P, R/R)

뭐 Chris Anderson이니 Jonathan Crawford니 mock draft엔 대졸 투수들 계속 뜨는데, 정작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투수는 일단 Thurman 밖에 증명된 바 없습니다. 투구폼도 깔끔하고 사이즈도 괜찮은데다 부상위험도 없는 투수라는 Thurman. 확실한 plus pitch는 없지만 4가지 구질을 정교한 제구력을 갖춰 구사 가능하며, 90-93mph의 fastball을 양 사이드 구석구석 꼳아넣을 줄 안다는군요. 변화구 중 changeup이 가장 쓸만하다는 평입니다.

그러나 직구 구위가 별로고, slider와 curve는 잘봐줘야 평균 수준이라 합니다. 전체적으로 ceiling에 한계가 뚜렷하다는 평이 강하네요. 작년 Cape Cod에서 11.47 K/9을 곁들이며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는 점과 고교시절까진 전혀 주목받지 못하다 대학진학 후 매년 구속이 증가하는 등 크게 발전했다는 점은 분명 우리 프런트의 눈을 사로잡을 만 하지만... 아무리봐도 1라운드 감은 아닌걸로 보입니다.

 

Tucker Neuhaus(1995, Wharton HS, 6-3/190, SS/3B, L/R)

3-4월까진 1라운드 후보로 거론되었지만 이제 2-3라운드까지 밀려난 고졸 유격수 입니다. footwork 문제로 프로에선 3B 포지션으로 정착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뛰어난 운동신경, 강력한 파워와 어깨를 자랑하는 raw tool guy입니다. 발도 느리지 않고, 파워와 어깨뿐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모난 거 없이 다 평균, 또는 평균 이상이죠.

하지만 지나친 당겨치기 일변도 타격과 송구의 부정확성이 부각되는 수비 등, raw라는 단어에 어울리게 아직 갈 길이 먼 것 같더군요. 특이하게 투수, 포수를 포함해 MIF, OF까지, 모든 포지션에서 뛰어본 경험이 있습니다.

 

Jeremy Martinez(1994, Mater Dei HS, 5-11/200, C, R/R)

역시 1라운드 후보까진 아니지만 우리가 눈여겨 보고 있는 포수입니다. 가치가 계속 하락중이구요. 단단한 하체와 기본기, 어깨가 그리 강하진 않지만 정확한 송구를 자랑하는 등 수비가 좋은 포수인데 이번 봄 시즌 좋지 못했다고 합니다. 정확히 얘기해서 여전히 수비는 주목받고 있지만, 방망이(특히 어퍼컷 스윙으로 기대가 많았던 파워)가 기대만큼 올라오질 않고 있어서 스카우트들을 실망시켰다네요.

 

 

+Mock Draft에 빈번히 등장하는 (우리가 너무나 좋아하는) 대학 투수들


Chris Anderson(1992, Jacksonville, Junior, 6-2/225, P, R/R)

좋은 하체를 바탕으로 안정된 delivery를 자랑하는 Anderson. 어렵지 않게 95mph을 찍어대는 fastball과 함께 확실한 plus slider, average changeup, 그리고 아직 발전이 필요한 curve를 구사합니다. 제구력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수준이구요.

다만 구속에 비해 fastball movement가 좋은 평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지나친 혹사로 4월 초반부터 구속이 89-93mph 선에 머물면서 덩달아 커맨드도 나빠지는 등 시즌 초반의 환상적인 성적을 깍아먹고 있는 것 또한 주가를 정체시키고 있다는군요.

떡대도 좋고 대학 투수들 중 가장 어린 축에 속하는지라, 비슷한 포텐셜이라면 체구 좋고 학년에 비해 어린 선수들을 선호하는 이 팀 취향에 잘 어울리긴 합니다.

 

Jonathan Crawford(1992, Florida, Junior, 6-1/205, P, R/R)

Crawford 는 sophomore 시절만 하더라도 top 10 potential로 꼽혔고, knockout slider(Crawford의 Slider는 드랩 참가하는 선수들의 breaking pitch 중 최고급으로 꼽힙니다)와 함께 97mph의 광속구를 찔러대며 SEC를 평정했습니다. 그러나 올 봄 구속 저하(89-93mph, 이후 90-95mph까지 회복)와 맞물려 커맨드까지 엉망이 되었고, 때문에 지나치게 slider에 의존하는 모습을 보이며 주가가 하락중입니다.

덜그덕거리는 딜리버리(아직 비디오를 확인해보진 않았습니다만), 지나친 slider 의존도, third pitch 부재 때문에 선발투수로 롱런이 의구시 되고 있으며, 여의치 않을 경우 불펜투수로 정착할 것이라 예상되어집니다. 만약 Cardinals에 입단한다면 Brent Strom의 주도 하에 딜리버리부터 대폭 뜯어고치게 될 것 같군요.

 

Alex Gonzalez(1992, Oral Roberts, Junior, 6-3/200, P, R/R)

쿠바 이민자 출신 부모님 아래서 태어난 Gonzalez는 91-94mph의 fastball과 slider, cutter를 구사합니다. fastball은 구속에 비해 movement가 돋보인다 하구요. 타고난 피칭에 대한 감각과 84-89mph을 자유롭게 오가는 slider, cutter 콤보는 Gonzalez를 No.3 starter pontential 투수로 전망해 주고 있다 합니다.

 

Ryan Eades(1992, LSU, Junior, 6-3/193, P, R/R)

시즌 초반 잘 나가다 durability에 의심을 사며 미끌어지고 있는 Ryan Eades. 91-94mph의 fastball과 좋은 changeup을 보유하고 있고, 아직 갈 길이 먼 curve도 가끔 구사합니다. 키에 비해 깡마른 체격이라 웨이트 좀 하며 체중을 늘리면 어렵지 않게 구속증가 + 체력적 문제까지 해결할 있을 거라 전망되고 있구요.

Delivery 가 좀 독특하다던데, deception 측면에서 장점이 되기도 하고, 어깨에 좀 무리가 가거나 제구에 문제가 생기는 등 단점도 있다는군요. 지명된다면 여러 비디오를 확인해봐야 할 듯. curve가 true curve도 아니고 slider도 아니고 아주 애매하단 말이 많은데, third pitch 문제도 프로에서 선발로 뛰기 위해선 꼭 해결해야 할 과제인 것 같습니다.

 

 

 

Minor League Report



News

  • 아시다시피 Eduardo Sanchez가 웨이버 공시된 후 Cubs에 지명되었죠. MM과 Mo의 말을 보니 여전히 구위는 팀 내 최고 중 하나라 인정하던데, 잡히지 않는 제구와 더불어 1. 계속되는 어깨통증에서 따르는 medical issue, 2. 작년부터 계속되던 코칭 스탶의 조언을 무시하고 자기 고집대로 밀어붙이는 attitude problem를 문제삼은 것 같습니다. Sanchez의 빈 자리는 AA에서 맹활약 중이던 Scott McGregor가 올라와 메꿉니다. Cleto가 다시 불펜으로 내려가고 McGregor가 선발로 자리 잡네요.

  • 수비하다 주자의 깊숙한 태클로 발목을 다친 Kolten Wong은 몇경기 결장 후 바로 복귀하였으며, 도루하다 발목을 접지른 Oscar Taveras는 주말 복귀 예정이었으나 100%가 아닌지 이번 목요일, 또는 금요일 복귀할 것이라네요. 이미 BP나 외야수비 연습은 정상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News

    • Jordan Swagerty가 재활기간 동안 cutter를 연마했나 봅니다. 승격한 Scott McGregor도 Carp의 cutter를 보고 TJS 재활기간 동안 cutter를 연습했다더니만, Swagerty도 조만간 복귀하면 실전에서 cutter 테스트 해볼 것이라고 직접 밝혔네요. 여전히 언제 복귀할지에 대해선 묵묵부답입니다.




News

    • Stephen Piscotty의 파워에 많은 사람들이 놀라고 있는데, 작년 Colin Walsh처럼 aprroach나 타격폼을 변경한 건 아니라고 합니다. 오프시즌 모교로 돌아가 conditioning coach와 웨이트 트레이닝 및 유연성 증가에 초점을 맞춰 죽어라 훈련했고, 이게 효과를 보고 있다는군요. 예전같으면 담장 앞에서 잡힐 타구들이 슝 넘어간댑니다.

    • Peoria에서 승격한 첫 선수로 Corey Baker가 당첨되었습니다. Zach Patrick과 함께 Peoria 불펜진의 co-ace로 활약(24.1 IP, 1.19 FIP, 10.73 K/9, 0.74 BB/9)하고 있었는데, 나이가 나이다 보니 빠르게 승격되었네요. 조만간 Patrick도 올라올 것 같습니다.




News

    • John Vuch가 주목해야 할 선수 중 하나로 Sam Tuivailala를 꼽았습니다. 여전히 컨트롤이 오락가락 하긴 한데, Vuch는 Tui의 fastball 구속이 평균 98mph을 기록하고 있고, 100mph도 여러번 찍었다는 것을 언급하며, 이제 투수로 전환한지 1년 남짓한 것을 감안할 때, 좀 진득히 기다려보면 크게 대성할 것이라 얘기하더군요.

    • 올해 Jason Simontacchi(네, 그 Simontacchi입니다!)가 Peoria 투수코치로 임명되었죠. 몇가지 원칙을 가지고 코치직에 임하고 있다는데, 투수들의 반응이 좋다네요. 첫째, 선수들을 투수로서 뿐 아니라, 인간으로서 알아간다. 이를 통해 선수들의 신뢰를 얻고 모든 것을 공유할 수 있는 관계를 유지한다. 둘째, 항상 성공할 수는 없다. 실패하면서 배우는 것이니 실패를 두려워 할 필요 없다. 내일은 내일의 해가 뜬다. 하지만 언제나 진지하게 투구에 임해야 하며,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라. 셋째, A 레벨 투수들의 목표는 직구를 뒷받침할 오프스피드 구질 1가지를 확실히 익히고, 확실히 제구할 수 있어야 함이다. (Simontacchi는 투수들에게 자신의 circle changeup을 전수하고 있습니다)
    • Tyrell Jenkins는 완봉승 이후에 한번 더 등판했는데, 여기서도 two-seam을 주무기로 삼았다고 합니다. 탄탄한 피지컬을 바탕으로 95mph 이상 팡팡 꼳는 모습을 보고 싶은데 말입니다, 쩝.
    • Breyvic Valera는 32.6타석 당 1 삼진으로 Midwest League 최소삼진 부분 1위를 기록중입니다. 2위인 Bijan Rademacher가 11.6타석 당 1삼진임을 감안하면 엄청난 기록이죠. Peoria 감독 Dann Bilardello는 다 좋은데 어떤 상황에서도 배트가 나가는지라 골라내야 할 볼넷까지 놓치는 건 고쳐야 된다고 농담 반 진담 반 툴툴 거리던데, 아무튼 Valera 이녀석 다른건 몰라도 배트 컨트롤 하나는 예술인듯 합니다.

    • Charlie Tilson이 DL에 등재되었습니다. 5월 들어 ops 9할에 육박하는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었는데 아쉽네요. 부상 부위, 정도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Cardinals > Prosp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 Draft Review Part 1, 1-15 Round  (8) 2013.06.16
Cardinals Farm Report  (32) 2013.06.10
Cardinals Farm Report  (24) 2013.05.09
Cardinals Farm Report  (10) 2013.04.25
Cardinals Farm Report  (19) 2013.04.16
Posted by skip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