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4(미국시간)
Caridnals 4, Reds 3
Box
Jaime Garcia 6.1 IP, 5 H, 2 R(2 ER), 1 BB, 6 K, 1 HR
Ryan Ludwick 3-for-4(HR), 2 RBI
Albert Pujols 1-for-4(HR), 2 RBI, 2 K
Colby Rasmus 1-for-3(2B), 1 BB, batting leadoff

Garcia가 인상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다. 여전히 그의 투구 동작은 정말 맘에 안들지만... 이렇게 잘 던지는 투수를 좋아하지 않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의 투심패스트볼은 강력한 sinking action을 가지고 있으며 슬라이더도 아주 날카롭다. 1점대의 ERA를 유지하기는 어렵겠지만... 그가 잘 던지는 것은 뽀록이 아닌 것 같다. 올해의 강력한 신인왕 후보이다.
이날 La Russa 감독은 Rasmus를 리드오프로 기용하고 Skip을 7번으로 내렸다. 개인적으로는 Rasmus가 타점을 올릴 수 있는 타순에 위치하는 쪽을 더 좋아하지만, 현재 Skip이 너무 출루를 못 하고 있으므로 이런 변화가 필요해 보인다.
이 경기는 Franklin이 9회 3안타로 1실점하여 거의 날릴 뻔했으나, 어찌어찌해서 마무리하는데 성공했다.


5/15
Cardinals 3, Reds 4
Box
Adam Wainwright 6 IP, 7 H, 4 R(4 ER), 3 BB, 6 K, 1 HR
David Freese 2-for-4(2B)
Albert Pujols 1-for-2, 2 BB
Jason Motte 1 IP, 0 R, 2 K

Adam Wainwright가 평소보다 약간 부진한 모습을 보인 가운데, 타선은 상대 선발 Mike Leake(드래프트 후 메이저리그로 직행한 유망주이다.)를 공략하지 못해 결국 패하고 말았다. 9회 Mather의 2루타 때 Skip에 홈에 쇄도하다 태그아웃 당하면서 경기가 끝나버린 것은 참 아쉬운 일이지만, 상대 수비가 워낙 깔끔하고 좋았다.

5/16
Cardinals 2, Reds 7 (시즌성적 21승 17패, NL Central 0.5게임차 2위)
Box
Brad Penny 5 IP, 13 H, 7 R(7 ER), 1 BB, 7 K, 1 HR
Mitchell Boggs 2 IP, 0 R, 1 BB, 4 K
Jason LaRue 2-for-3(HR), 1 BB, 1 RBI

시리즈의 마지막 게임이자 중부지구 1위의 향방을 결정하는 게임에서... 그동안 잘 던져오던 Penny가 13안타를 내주며 7실점하고 무너졌다. La Russa 감독은 역시 늘 하던 습관대로 시리즈 마지막 게임에서 Ludwick과 Molina, SKip, Ryan을 빼고 라인업을 구성했는데, Ryan이야 그렇다 치더라도 이런 나름 중요한 경기에서 Ludwick과 Molina를 굳이 벤치에 앉혀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162게임 중 1게임이라고 생각하면 그냥 평소와 같이 운영하는 것이 맞겠지만, 그래도 상징적인 의미가 있지 않은가? 결국 이렇게 해서 Cardinals는 중부지구 2위로 내려앉았다.


이런저런 소식들.

- Felipe Lopez가 곧 DL에서 복귀한다고 한다. Skip과 Brendan Ryan이 모두 삽질중이니 Lopez를 거의 매일 라인업에서 볼 수 있을 것 같다. Lopez를 1번으로 기용하면 상위타선의 출루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될 것이다. Lopez가 돌아오면 아마도 Tyler Greene이 AAA로 내려갈 것 같은데, 혹시 Brendan Ryan이 아직 옵션이 남아 있다면 Ryan을 AAA에 보내 잃어버린 타격감을 되찾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지금의 Ryan은 타석에서 너무 무기력하다.

- 유격수 유망주 Hector Alvarez(23세)가 방출되었다.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의 non-draft signee로서 Rookie 레벨과 Extended Spring Training에서 뛰어 왔다.

- A 레벨 Quad Cities 로스터에 속해 있던 Hector Cardenas가 최근 Tommy John 수술을 받고 시즌을 접었다. Cardenas는 23세의 도미니카공화국 출신 유망주로 역시 non-draft signee였다.

- AA Springfield의 2루수 Colt Sedbrook이 A adv. Palm Beach로 강등되었고, Palm Beach의 1루수 Osvaldo Morales는 방출되었다.

- Evan MacLane이 AAA에서 8:1의 환상적인 K:BB 비율을 보여주며 호투하고 있다. 54이닝에서 볼넷이 단 4개라니 정말 믿기지 않는 우수한 컨트롤이다. 어차피 메이저 입성은 힘들어 보이니 국내 프로야구 구단에서 돈을 좀 질러서 한국에 데려와 보면 어떨까?

Today's Music : Queen - Innuendo (Official MV)


이 곡은 개인적으로 Queen 후기 최고의 명곡으로 꼽고 있다. 이 영상은 오리지널 뮤비이므로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며, 따라서 유튜브 링크가 짤릴 수도 있다. 안나오면 그냥 짤렸구나.. 하시면 된다. -_-;;; 곡 중반부의 spanish guitar는 Yes의 Steve Howe가 연주해 주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사실은 아래 라이브 동영상만 링크하려고 했었는데, 다시 봐도 도저히 못 들어주겠어서, 결국 원곡을 먼저 걸었다. 개인적으로 Led Zeppelin과 Robert Plant를 꽤 좋아한다. 오해는 마시기를... 하지만 이 라이브는 너무 아니지 않은가...!!! 이렇게 남의 노래를 난도질하면서 Live Aid에서 Phil Collins의 개성적인(!) 드러밍을 그렇게 비난해도 되는 것인지?

Queen & Robert Plant - Innuendo (Live '92 Wembley, Freddie Mercury Tribute)

Posted by FreeRedbir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lecter 2010.05.17 15:09 Address Modify/Delete Reply

    Ryan이 옵션이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Ryan이 그냥 백업으로 밀려나고...Lopez가 돌아옴에 따라 Greene이 내려가겠죠.

  2. BlogIcon jdzinn 2010.05.20 06:1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거참 막바지에 로페즈와 계약 안 했으면 지금쯤 마일스가 빅리그 로스터에 들어와 있었겠죠. 라이언은 타격이 안 되니 폭풍 에러에 어제는 대주자로 나와 주루사까지 하던데 표정이 안 되긴 했습니다.

    할러데이가 2번이나 5번으로 갔으면 했는데 어째 푸홀스가 4번 치는 걸 다 보네요. 역시 120M의 위엄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