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Cardinals의 운명을 쥐고 있던 Chris Carpenter가 결국 두 게임 등판 만에 부상자 명단에 오르게 되었다.

Chris Carpenter


14일 Diamondbacks전에서 타격 도중 부상을 당했다. 공식 부상 명은 Strained left rib cage인데, 이걸 우리말 의학 용어로 뭐라고 부르는지는 잘 모르겠다. 어쨌든... 배트 휘두르다가 가슴 언저리를 다친 모양이다.
구단의 발표로는 4주에서 8주 정도 결장할 것이라고 하는데, 선수들의 부상에 대해서 Cardinals의 공식 발표는 전혀 신용할 수 없으므로... 현 시점에서는 그냥 "모른다"라고 보는 게 맞을 것이다.

이와 함께 약간의 25-man Roster 변동이 있었다.

ML St. Louis Cardinals --> AAA Memphis Redbirds
RHP
Brad Thompson

AAA Memphis Redbirds --> ML St. Louis Cardinals
RHP
Chris Perez
RHP Mitchell Boggs


Brad Thompson

Brad Thompson의 마이너 강등은, 본인에게는 참 안됐지만, 아주 적절한 조치이다. 올 시즌 성적은 4경기에 나와 6.2 IP, 6.75 ERA, 10 H, 2 BB, 2 K.

이렇게 해서, 많은 팬들이 원하던 대로 Thompson이 AAA로 내려가고 대신 Chris Perez가 올라왔다.

Mitchell Boggs는 일단 Chris Carpenter 대신 메이저 로스터에 들어오게 되었는데... 현재로서는 불펜소모가 극심한 상황에서 다가올 Cubs와의 4연전을 대비하여 불펜을 보강한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그가 그대로 Carpenter를 대신하여 선발 등판할지, 혹은 AAA에서 추가로 PJ Walters를 불러올려서 선발을 맡길 지는 좀 더 두고 보아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Posted by FreeRedbir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루나동생 2009.04.17 20:1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간단하게 늑골부상정도로 하면 ㅎㅎ
    그나저나 몰리나가 확실히 다른 모습이네요.. 이제 완전 공격형 포수로 변모한것일까요..
    득점권타율도 좋구요 ㅎㅎ

    카펜터의 전반기아웃은 좀 뼈아프네요.. 글로스도 어떻게 될지 모른다던데..

    잘보고갑니다..^^

  2. BlogIcon FreeRedbird 2009.04.18 16:4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앗... 블로그 탄생 이후 첫번째 리플을 달아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글로스는 재활도 잘 안되고 있고... 올해 안에 정상적인 컨디션을 찾을 수 있을 지 의문입니다. 게다가 2004년에 스테로이드를 사용했다는 것을 본인이 시인한 것도 있어서.. 여러모로 좋지 않은 상황이죠.

    현재 득점부문 NL 1위를 달리고 있는 타선 덕분에 중부지구 1위를 달리고 있는 Cards입니다만... 카펜터의 이탈로 인해서 투수진에 구멍이 생기게 되어 중장기적으로는 좀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팀에 남아도는 외야수와 마이너 유망주를 묶어서 선발투수와 트레이드를 해야 하는 상황이 아닌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