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lies Series Review


Game 1 Phillies 6 : 2 Cardinals

Game 2 Phillies 4 : 12 Cardinals

Game 3 Phillies 7 : 6 Cardinals

Game 4 Phillies 1 : 5 Cardinals


1차전은 뭘 해보지도 못하고 졌고 2차전은 초반부터 우리 저승사자였던 Arrieta를 털며 무난하게 가져왔다. 3차전은 분명히 잡을 수 있는 경기였다. Holland.. 언젠간 올라올 줄 알고 판타지에서 존버했는데, Game 3 말아먹는 것을 보고 할 말을 잃었다.. 분명 클래스가 있는 선수이기에 영입했다고 할 때 많은 기대를 했다. 작년에 그 쿠어스에서도 후반기 폭망이긴 했지만 전체적인 성적은 나쁘지 않았으니, 클로저 문제는 해결되었구나 싶었는데.. 문제는 이상한데서 해결되고 Holland는 똥을 싸지르고 있다. 부정탈 것 같으니 더 언급하지 않겠다.. 어디 아프면 DL이나 가라. 


요즘 이 팀은 부상병동이다. 선발에선 에이스가 빠졌고, 주전포수는 둘 다 빠졌으며 얼마전엔 그나마 밥값하던 주전 유격수마저 빠졌다. 자잘하게 빠진 것까지 하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빠졌다. 희망은 곧 Reyes가 올라온다는 것. 19일자로 Springfield에 입성했다. rehab중 찍고 있는 어마어마한 성적을 감안하면, 이닝은 관리되겠지만 선발 기회를 받을 것이다. 


Bader가 war을 쌓아가는 속도는 주목할 만 하다. 물론 주로 주전으로 출전하는 것과, 벤치로 출전하는 것은 다르겠지만 80타석도 안 되는 타석에서 0.7을 만들었다. 400PA정도를 보장해주면 못해도 2war정도는 챙겨올 것이다. 외야에 우타 얼간이 하나, 좌타 얼간이 하나씩 있으니 Pham을 코너로 보내고, Bader를 센터로 출장시키며 기회를 좀 더 주었으면 좋겠다. 5월이 끝나가는데 5월 34PA는.. 너무 적다. 



Royals Series Preview


Royals 14-32, AL Central 5위 (GB 8.5), 182RS-266RA

Cardinals 25-20, NL Central 공동 2위 (GB 1.5), 196RS-169RA


Royals는 시즌 전 나름 알찬 전력보강을 이곳 저곳 했으나, 전혀 경쟁력이 없는 모습이다. Fangraphs의 postseason 진출 확률은 0.0%. 가장 큰 문제는 5명중 3명이 6점대를 찍고 있는 선발진이다. 아쉽게도 이번 3연전에서 이중 한 명만 만난다.


Game 1 Ian Kennedy (1-4, 4.98) vs Miles Mikolas (5-0, 2.63)

Game 2 Jason Hammel (0-5 6.28) vs Luke Weaver (3-3 4.37)

Game 3 Jakob Junis vs Michael Wacha


의문의 5년 70m이라는 큰 계약을 맺고 Royals에 입성한 Kennedy는, 계약 첫해 준수한 활약 이후 평균 5이닝 투수로 전락했다. 올해 성적은 세이버로 보면 훨씬 낫긴 한데, 연봉 16m을 받는 투수의 그것으로는 많이 아쉽다. 플라이볼 투수고, 올해는 라이너를 더 많이 허용한다. Royals는 불펜이 꽤 좋은 팀이기 때문에, 투구수가 적더라도 때가 된다면 바로 불펜이 나올 것이다. 그러니 너무 공 많이 보지 말고, 삼진 좀 주더라도 적극적으로 휘두르는 접근법이 답이 되지 않을까 싶다.


Hammel은 Cubs에 있었으니 우리에게 꽤나 친숙한 투수이다. 맞대결에서 통산 13게임, 4승 6패 5.51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 성적은? SO/9 4.6, H/9 10.5로 좋지 않다. 시즌 초에는 나름 잘 버텨주었으나 최근 두 경기에서 크게 털린 모습. (3.2이닝 9자책/ 6이닝 5자책) 나름 꾸역투로 평균 이닝이 6이닝에 달한다. 5이닝 3실점정도를 가장 잘 던진 모습이라고 볼 때, Weaver가 털리더라도 초반에 불펜이 잘 버텨준다면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Junis는 사실상 현재 Royals의 에이스이다. 2017년에 24살로, 다소 늦은 나이에 처음으로 메이저리그를 밟았다. 우리와는 첫 맞대결이며, 최근 경기 Yankees를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기록상 특이점은 홈구장이 나름 투수구장인데도 불구하고 원정 극강. (홈 4.25 원정 2.90) 구속이 크게 빠르지는 않지만 강력한 슬라이더를 던지며, 이를 30% 이상 던질 정도로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Wacha는 QS정도는 안정적으로 해주는 투수로 계산이 섰다. 이 시리즈 끝나고 하루 쉬니, 2차전 3차전 모두 잡겠다는 각오로 적극적으로 임했으면 한다.




Probable Lineup


Thread를 쓰는 시점이 경기 직전이라, 이미 라인업이 나왔다. 


1 Jon Jay, CF

2 Jorge Soler, RF

3 Mike Moustakas, 3B.

5 Whit Merrifield, 2B

6 Hunter Dozier, 1B

7 Alex Gordon, LF

8 Alcides Escobar, SS

9 Ian Kennedy, P


Bench


Drew Butera

Ryan Goins

Ramon Torres

Abraham Almonte


그에 맞서는 우리 라인업이다.


1 Pham, CF

2 Carpenter, 2B

3 Martinez, 1B

4 Ozuna, LF

5 O'Neill, RF

6 Gyroko, 3B

7 Garcia, SS

8 Pena, C

9 Mikolas, P


Bench


Baron/Wong/Munoz/Bader/Fowler


공격을 위해 Carp를 2루로 보내고, Martinez와 Gyroko를 모두 넣었다.



Go cards!






 





Posted by Econ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