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wers Series Recap
미국시간

5/6 Cardinals 6, Brewers 0
5/7 Cardinals 0. Brewers 4
5/8 Cardinals 3, Brewers 1
시즌성적 20승 15패, NL Central 1위

1차전에서 Jaime Garcia의 완봉 역투를 앞세워 Randy Wolf를 상대로 6-0 완승을 거둠으로써, 어쩌면 스윕도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했지만... 2차전에서 올시즌 내내 삽질만 하던 Gallardo가 마침내 각성하면서 영패하였다. 3차전은 타선이 Narveson을 상대로 3점을 뽑는데 그쳤지만, K-Mac이 8이닝을 무실점으로 막는 호투를 하면서 결국 시리즈를 승리로 가져가게 되었다.

K-Mac의 마법이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잘 모르겠다. 그는 현재 21 K, 15 BB로 K/BB 비율이 1.4에 불과하다. 하지만, 오늘 경기에서 무려 14:3의 GB:FB 비율을 기록한 것에서 보듯이, 그라운드볼을 유도하고 장타를 피하면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과거 Joel Pineiro가 싱커를 앞세워 뛰어난 투구를 해 주던 모습을 떠올리게 하고 있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Stuff의 한계가 있으므로 결국은 지금보다는 실점을 더 하게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어쨌거나 5선발로는 더할 나위 없는 활약이다.

다음 시리즈는 Cubs와의 원정 3연전인데, 하루 쉬고 시작한다.


마이너리그 로스터 이동
최근 Cardinals 팜 시스템 내에서 대대적인 유망주들의 이동이 있었다.

승격
LHRP Samuel Freeman : Palm Beach(A Adv.) --> Springfield(AA)
LF/3B/DH Alan Ahmady : Palm Beach(A Adv.) --> Springfield(AA)
RHSP Maikel Cleto : Palm Beach(A Adv.) --> Springfield(AA)
RHSP Jordan Swagerty : Quad Cities(A) --> Palm Beach(A Adv.)
OF Kyle Conley : Quad Cities(A) --> Palm Beach(A Adv.)
RHSP Carlos Martinez : Extended Spring Training --> Quad Cities(A)
RHSP Ryan Copeland : Extended Spring Training --> Quad Cities(A)
2B Starlin Rodriguez : Extended Spring Training --> Quad Cities(A)

방출
LHRP Ryan Kulik (Springfield(AA))
OF Tyler Henley (Springfield(AA))
OF Ryde Rodriguez (Quad Cities(A))
RHRP Andrew Moss (Quad Cities(A))
UT Matt Valaika (Extended Spring Training)

DL/SL 관련
1B/3B Phil Cerreto : DL --> Palm Beach(A Adv.)
OF D'Marcus Ingram : Suspended List --> Palm Beach(A Adv.)
RHRP Jose Rada : Springfield(AA) --> DL

아마도 가장 눈에 띄는 소식은 Carlos Martinez의 풀시즌 마이너리그 입성과 Tyler Henley의 방출일 것 같다. Martinez는 이미 댓글로 달아주신 바와 같이 데뷔전에서 4이닝 6K 1BB를 기록하여 성공적인 데뷔를 한 바 있다.

Tyler Henley는 2009년 말 우리의 자체 유망주 리스트에서 12위에 올랐던, 한때 제법 주목을 받았던 유망주이다. 당시 나는 "이상적인 4번째 외야수"라는 코멘트를 했었는데, 2009년 AA에서 .298/.362/.478을 기록한 것이 커리어 시즌이 되었다. 항상 성실하고 진지한 태도로 항상 몸을 던져 열심히 뛰었기 때문에 "cardinal way"로 야구를 한다는 말을 들었다. (이렇게 attitude 위주로 칭찬을 듣다가 성적이 안되서 방출된 것은 과거 Cody Haerther와 유사하다. 굳이 비교하자면 Henley가 Haerther보다는 수비가 좋았다.) 2010년에 AAA까지 올라갔다가 부상으로 시즌을 날린 후, 올해 AA 레벨에서 부활을 시도했으나 .156/.296/.311의 부진한 성적을 낸 끝에 결국 방출되고 말았다.

Tyler Henley와 그의 아내 Blair의 레알 마이너리거 이야기는 여기, 여기를 참고. 이렇게 노력이 보상받지 못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너무나도 안쓰럽다. 열심히 해서 정말 뭐든지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사실, 세상에는 해도 잘 안되는 것들이 많다. 하면 되는 것도 많지만, 정말 안되는 것은 안되는 것이다...

Tyler & Blair Henley의 앞날에 행운이 있기를 빈다. 야구가 아니더라도, 다음에 하는 일은 잘 되기를...


Today's Music : Kings of Convenience - Winning a Battle, Losing the War (Live)



정말 오래간만에 음악을 걸어 본다...
Posted by FreeRedbir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FreeRedbird 2011.05.09 13:3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본문에서 따로 언급은 안했습니다만 이번에 방출된 유망주 중 Ryde Rodriguez는 나름 툴가이 였죠...

  2. zola 2011.05.09 22:51 Address Modify/Delete Reply

    밀워키를 스윕했으면 초장에 밀워키를 플옵레이스에서 아웃시키는 것도 가능했을 것 같은데 참 아쉬워요. 올해 내내 못하면 가야르도가 그렇게 잘 할 줄은 몰랐습니다. 밀워키는 전반적으로 선발진이 좋고 중심타선이 확실해서 올라올 수 있는 팀이기에 보내버릴 수 있을 때 보내버려야 하는데...

    그리고 승격된 선수들 보면 확실히 마이너의 투수진은 괜찮네요. 특히 쉘비밀러나 마르티네즈, 클레토, 스와거티 같은 하위 레벨 선수들이 더 괜찮은 것 같은데 쓸만한 타자가 안 보이네요. 우익수 거포 유망주, 미들인필더, 포수 부문에 갑툭튀 하는 선수 좀 나와줬으면 좋겠는데요.

  3. lecter 2011.05.10 17:34 Address Modify/Delete Reply

    그나저나 라루사가 대상 포진에 걸린 모양이던데요? 오른쪽 눈을 거의 못 뜨던데...왜 그동안 기사화가 안 되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