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차전 결과
4/14(미국시간) Cardinals 9, Dodgers 5
4/15 Cardinals 11, Dodgers 2
시즌성적 7승 7패, NL Central 3위

드디어 5할 승률까지 올라왔다.
Diamondbacks와의 원정 3연전에서 31득점을 하며 폭발하기 시작한 Cardinals 타선의 기세가 꺾일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틀 동안 무려 35안타를 몰아치며 20득점을 한 것이다. 팀 타선은 현재까지 5경기 연속 14안타 이상을 기록중이다.

개막때부터 계속 잘해오던 Rasmus와 맹장수술 후 복귀하여 훌륭한 타격감을 보여 온 Holliday에 이어 Berkman이 최근 5경기 6홈런으로 폭발하고, Pujols까지 살아나기 시작하면서... 타선은 2004년의 MV3 + Larry Walker와도 견줄 만한 파괴력을 보여 주고 있다. Wainwright가 없는 마당에 믿을 것은 역시 타선이라고 생각하므로, 계속 이런 타격전 분위기로 이끌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3,4차전 Pitching Probables
미국시간 기준
4/16 Kyle McClellan vs Clayton Kershaw
4/17 Chris Carpenter vs Chad Billingsley

3차전은 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느냐의 분수령이다. 상대 선발 Kershaw는 객관적으로 매우 뛰어난 투수인데다 Cards가 전통적으로 약세를 보여 온 좌완이기도 하다. 반면 McClellan의 두 번째 등판은 6이닝 1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긴 했으나 내용면에서는 볼넷을 4개나 허용하는 등 첫 번째 등판보다 좋지 않았다.

4차전은 두 투수 모두 이름값에 비해 올 시즌 성적이 좋지 않은데, Carpenter가 첫 두 경기를 잘 던진 후 지난 경기에서 4이닝 8실점하며 기록이 확 나빠진 데 반해 Billingsley는 세 경기 모두 상당히 별로였다. 아직 제 컨디션을 찾지 못한 것으로 보이므로, 3차전에서 Kershaw에게 완봉을 당하거나 하여 분위기가 확 꺾이는 일만 없다면, 4차전에서도 대량득점을 기대해 볼 만 하다.

Player to Watch
Lance Berkman의 올 시즌 기록은 최근의 폭발로 .327/.377/.735까지 치솟았다. 그런데... 좌완 상대로는 8 PA에서 1개의 볼넷만을 기록하고 있을 뿐 아직 안타가 없다. 과연 Kershaw를 상대로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참고로 Berkman의 커리어 기록은 우완 상대 1.008 OPS, .423 wOBA  vs 좌완 상대 .770 OPS, .338 wOBA로 역시 좌완에게 상대적으로 많이 약한 편이다.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