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팀 성적

(미국시간)
8/23 Cardinals 10, Pirates 2
8/24 Cardinals 3, Pirates 4
8/25 Cardinals 2, Pirates 5
시즌성적 68승 55패, NL Central 2위(3.5게임차)/NL Wildcard 3위(1게임차)

반드시 잡아야 하는 시리즈를 잃어버렸다. 이렇게 갈 길 급한 마당에 Pirates에게 1승 2패라니... 첫날 대승을 거둘 때만 해도 분위기가 괜찮았지만, 남은 두 경기를 무기력한 플레이 끝에 내주고 말았다.

두 경기 모두 Neil Walker에게 적시타를 내준 것이 패배의 결정적인 원인이 되었는데... 맛이 간 전직 1라운더 치고는 꽤 인상적인 모습이었다. 비록 2루와 3루에서 수비는 모두 별로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지만... 이정도 쳐줄 수 있는 내야수가 Cardinals에 한 명 있다면 Skip과 Brendan Ryan, Aaron Miles 등을 매일 만나는 우울한 사태보다는 훨씬 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 결과, Reds와는 3.5게임차로 격차가 더 벌어졌다.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Phillies와 Giants가 모두 패해서 와일드카드 순위에서는 여전히 1게임차밖에 뒤져 있지 않다는 점이다.

Pujols가 이 시리즈에서 통산 399호 홈런을 날렸다. 다음 Nationals 시리즈에서 400호를 치지 않을까?

2. 이런 저런 소식

- Dennys Reyes DL행, Fernando Salas 콜업

Dennys Reyes가 팔꿈치 부상으로 DL에 올랐다. DL은 최소 15일을 머무르게 되어 있지만, 경기에 나오지 않은 날로부터 거슬러 올라가서 날짜를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한동안 등판하지 않았던 Reyes는 상태가 호전될 경우 며칠 내에 다시 복귀할 수 있다.

구단은 그의 빈자리를 메꾸기 위해 Salas를 콜업했다. 좌완의 빈자리는 보통 좌완으로 메꾸는 것이 정석이겠지만 마땅한 좌완 릴리버가 없고, 이미 메이저리그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이던 Salas를 무시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Salas는 그동안 불펜에 빈자리가 생길 때마다 승격과 강등을 되풀이해왔는데... 이번이 무려 6번째의 콜업이다. 솔직히 적어도 MacDougal보다는 좋은 투수인 것 같은데... 뭔가 불공평한 느낌이다.

- Zack Cox, 마이너리그 데뷔

Zack Cox가 계약 후 처음으로 GCL 팀의 4번타자로 나와 5타수 4안타를 기록했다. 그는 GCL에서 널널하게 지내다가 AFL에 합류할 예정이다.

- Nate Robertson, Cardinals AAA에서 Phillies AAA로

이달 초에 Cardinals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고 AAA에서 뛰어오던 Nate Robertson이 Phillies로 소속 구단을 옮겼다. Robertson의 계약은 원래 3주 이내에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합류하지 못하면 계약을 중단할 수 있는 조항이 들어 있었는데, AAA에서 9.45 ERA의 부진한 모습을 보인 그에게 메이저리그 승격의 기회 같은 것은 없었다. 그는 결국 계약을 중단하고 Phillies와 다시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는데, 아마도 그쪽이 메이저리그에 올라갈 기회가 더 많다고 느끼는 모양이다. 이미 맛이 갈 대로 간 투수이기에, 별다른 감흥은 없다.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