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주인장.


Reds Series Recap


4/17 Cardinals 6, Reds 1

4/18 Cardinals 5, Reds 2

4/19 Cardinals 2, Reds 1


솔직히 스윕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3경기 동안 단 4점만을 내주는 짠물 야구를 하면서 시리즈를 쓸어담았다. 특히 선발진이 3경기에서 21이닝을 3실점으로 막아준 공이 컸다. 눈으로 보기에는 그렇게 안심이 되는 모습은 아니었는데... 셋 다 압도적인 모습은 아니었던 것 같다. Wacha는 체인지업이 잘 안들어갔고 Waino도 여전히 관록으로 누르는 느낌이고, CMart은 작년보다 구속이 많이 안나오고 있다. 그러나 상대가 못 치는 건지, 수비들이 잘 해주는 건지, 아님 투수들이 단체로 법력을 발동하는 것인지... 어쨌든 결과는 좋았다.


타선에서는 MCarp가 맷보배 모드를 계속 시전 중이고, 무엇보다도 Yadi가 타석에서 살아나는 모습을 보인 것이 참 반가웠다. Heyward는 주루와 수비는 참 좋은데 타석에서는 출루에 너무 신경을 안쓰는 느낌이다. 2번타자인데 출루율이 .229에 불과하니... -_-;; 그러나 지금으로서는 딱히 2번에 넣을 대안도 없다. 복사기의 출루율도 .275에 불과하고, Wong은 스탯을 다 떠나서 상위타선에 놓기에는 뇌에 문제가 너무 많다.


3차전은 4안타로 2점을 내서 이겼는데, 이런 승리를 자주 기대하는 것은 당연히 무리이다. Heyward와 맷돼지가 반드시 빠른 시일내에 살아나 주어야 한다. Heyward는 .243의 낮은 BABIP로 약간 불운한 것도 있지만, 1:9의 BB:K 비율에서 볼 수 있듯 타석에서의 어프로치 자체에 문제가 있다. 커리어 평균 28.6%인 O-Swing%이 올해 33.9%로 치솟은 것을 보더라도, 닥치는 대로 막 휘두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올 시즌 그의 Zone%는 39%에 불과한데, 상대 투수들이 그를 정확히 파악하고 볼을 던지고 있는 것이다. 나쁜 공에 계속 손을 대는 한 투수들은 계속 볼만 던질 것이고, 계속 성적이 안나올 것이다. 올 시즌 Heyward의 그라운드볼 비율이 55.3%까지 치솟았는데, 역시 존에 들어오지도 않는 공을 건드리는 것이 주요 원인이 아닐까 생각된다. 결국 이녀석도 뇌가 문제인 것인가... 


맷돼지는 볼넷 비율이 8.1%로 작년의 4.6%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고, SwStr%도 작년 10.3%에서 올해 8.9%로 감소하는 등, Plate Discipline 측면에서는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BABIP가 .240으로 상당히 낮은데, 이전에도 쉬프트를 많이 당했으면서 커리어 통산 .332의 높은 BABIP를 기록해 왔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어느 정도 나아지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Heyward보다는 이쪽이 스탯을 개선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Series Preview: Cardinals at Nationals (시즌 첫 맞대결)

팀 성적

Cardinals 8승 3패 .727 (NL Central 1위, 2위와 1.5 게임차)  Run Diff. +19

Nationals 6승 7패 .462 (NL East 3위)  Run Diff. +1


이번 시리즈는 Nats와의 원정 3연전이다.


우리는 현재 득실차가 +19로 NL 2위인데, 11경기에서 실점이 24점에 불과하여 경기당 2.2 실점으로 이쪽에서는 압도적인 1위이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이런 짠물야구가 계속 가능할 리가 없으니 타선이 좀 더 기운을 내야 할 것이다.


Nats는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 월드시리즈 우승이 유력한 NL 최강팀으로 꼽혔으나, 막상 시즌에 돌입하니 선발진이 흔들리면서 의외로 고전 중이다. 특히 Stephen Strasburg, Gio Gonzalez, Jordan Zimmermann 셋이 모두 들쭉날쭉한 모습을 보여 왔다.



Probable Starters

Game 1: Lance Lynn at Gio Gonzalez                   4/21 19:05 EDT (4/22 8:05 KST)

Game 2: John Lackey at Doug Fister                    4/22 19:00 EDT (4/23 8:00 KST)

Game 3: Michael Wacha at Max Scherzer               4/23 16:05 EDT (4/24 5:05 KST)


아직 정신 못차리고 있는 Gio Gonzalez가 등판하는 1차전은 무조건 잡아야 한다. 무슨 이유인지 Gio의 SwStr%은 앞선 두 경기에서 4.5%에 불과했는데, 컨택 위주의 우리 팀 타선으로서는 좋은 상성이라고 생각되므로, 탈탈 털어 주자. 선발 Lance Lynn은 올 시즌 슬라이더의 구사 비율을 늘리면서 더욱 선발로서 완성도가 높아진 느낌이며, 좋은 구위를 보여주고 있다. 물론 우타위주의 Cubs, Brewers와 달리 - 이 팀들은 대략 Rizzo, Lind만 넘으면 되는 느낌이었다 - Nats에는 Harper, Span 두 명의 좌타자와 스위치 히터 Espinosa가 포진하고 있어 앞선 등판들보다는 난이도가 다소 높은 편이다.


2차전 Lackey는 Reds 전에선 부진했고, 직전 Brewers 전에서는 7이닝 1BB 8K 무실점으로 위력적인 투구를 한 바 있다. 이번 등판은 어떤 모습일지 예측이 잘 안된다. 4월 Lackey는 그다지 신뢰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한편 상대 선발 Fister는 0.69의 멋진 ERA를 자랑하고 있으나, 13이닝에서 5 K, 5 BB로 내용이 상당히 좋지 않다. 실점을 하지 않은 것은 .222의 낮은 BABIP와 86.7%의 LOB%에 힘입은 바가 매우 크다. 참고로 Fister의 패스트볼 평속은 커리어 최저 수준인 86마일까지 떨어진 상태이다. 서두르지 않고 타석에서 침착하게 대처하면 충분히 털 수 있는 투수라고 생각되는데, 그게 잘 될지 모르겠다. -_-;;


3차전의 상대 선발 Scherzer는 3경기에 나와 0.83 ERA, 1.27 FIP로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 중이다. 물론 그 중 두 경기가 허접한 Phillies를 상대로 한 것이긴 했지만, 현재 리그에서 가장 상대하기 힘든 선발투수 중 한 명임은 확실하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이 경기를 이길 수 있는 시나리오는 Wacha의 호투로 저득점 경기를 만든 뒤 불펜게임에서 뽀록으로 이기는 정도가 아닐까? 행운을 빈다. ㅎㅎ



Nats는 무척 까다로운 상대지만, 그래도 2승 1패를 예상해 본다. 저쪽은 아직 제대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고, 우리에게는 법력이 남아 있다...!! ㅎㅎ Nats는 엄청 강한 전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뭔가 부조화스러운 느낌이 든다.



Nationals Lineup 예상


1. Span, cf          200/200/200, 9 wRC+

2. Desmond, ss     314/375/451, 137 wRC+

3. Werth, lf          130/231/174, 23 wRC+

4. Harper, rf         267/411/556, 157 wRC+, 4 HR

5. Zimmerman, 1b   184/286/408, 97 wRC+

6. Escobar, 3b      286/362/405, 121 wRC+

7. Ramos, c         268/292/390, 79 wRC+

8. Espinosa, 2b     238/385/571, 170 wRC+

9. Pitcher


시즌 개막을 DL에서 맞았던 Denard Span이 일요일에 복귀하여 그동안 중견수를 보던 Michael Taylor는 AAA로 내려갔다.


최근 주전 3루수인 Yunel Escobar가 부상으로 며칠 못 나오면서 Espinosa가 3루, Uggla가 2루를 보는 스타팅 라인업이 쓰였다. Cards와의 시리즈에서는 Escobar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다고 한다.


Werth와 Zimmerman의 부진이 눈에 들어오는데, 둘 다 이런 부진이 시즌 내내 계속되지는 않을 것이다. 정상 컨디션의 Nats 타선은 빈틈이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괜히 우승 후보가 아닌 것이다. 하위 타선에서는 Espinosa의 뜬금포를 주의하도록 하자.



Miscellany


이미 lecter님께서 댓글로 소식 전해주신 대로, Peter Bourjos가 아들이 태어나면서 3일 동안 팀을 떠나 있게 되었고, 그 자리를 Mitch Harris가 채우게 되었다. 둘 다 축하하며, 특히 어렵게 메이저리그까지 도달한 Harris를 많이 응원해 주고 싶다. 아마도 3일 후에 다시 내려가겠지만,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나중에 또 콜업되길 바란다.



Go Cardinals...!!!

Posted by FreeRedbird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josephine 2015.04.24 06:49 Address Modify/Delete Reply

    돼지 속죄포 ㅋㅋㅋㅋㅋ 와카 오늘도 승 가져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3. josephine 2015.04.24 06:56 Address Modify/Delete Reply

    무사히 7회도 넘어갑니다 ㅜㅜ

  4. BlogIcon cys 2015.04.24 07:09 Address Modify/Delete Reply

    워싱턴이 알아서 자멸해주네요 ㅋㅋ 레이놀즈의 2득점 2루타로 승기확실히 잡았습니다.

  5. pepperoni 2015.04.24 07:09 Address Modify/Delete Reply

    ㅋㅋ 열심히 달려서 득점!

  6. pepperoni 2015.04.24 07:21 Address Modify/Delete Reply

    볼넷으로 무사 1,2루... 왈든형 힘을내! 라고 치는순간 바로 더블플레이 나이스!!

  7. josephine 2015.04.24 07:3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오늘도 역시나 로지네요 ㅋㅋㅋㅋ 깔끔히 마무리해주기 바랍니다

  8. pepperoni 2015.04.24 07:37 Address Modify/Delete Reply

    와카가 멋지게 던지고 워싱턴이 좀 자멸하면서 위닝시리즈 가져가네요! 오예!

  9. josephine 2015.04.24 07:38 Address Modify/Delete Reply

    보신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깔끔하게 가져간 와카 3승 정말 신나네요 ㅠㅠ!!

  10. BlogIcon bird 2015.04.24 07:42 Address Modify/Delete Reply

    메츠의 기세가 워낙 대단해서 그렇지 카즈도 최근 10경기에서 8승입니다 ㅎㅎ

  11. BlogIcon isru 2015.04.24 07:44 Address Modify/Delete Reply

    첫 게임에 자멸해서 시리즈 열세로 봤는데 이게 왠걸 2승 1패라는 훌륭한 성과를 얻었군요ㅎㅎ

  12. jidani 2015.04.24 08:18 Address Modify/Delete Reply

    2회부터 봤는데 와카가 잘 던졌고 돼지가 속죄하고 보배는 뭐 여전합니다. 헤멀대가 2 딱꽁 치긴했는데 여전히 맘에 차는 수준은 아니구요. 워싱턴은 아직 뭔가 정리가 안되어 있는 느낌인데 이럴때 원정가서 위닝했으니 달콤한 꿀이네요. ㅎ

  13. skip 2015.04.24 08:18 Address Modify/Delete Reply

    도련님은 정말 몸만 정상이라면 에이스 킬러, 빅게임 킬러인듯. 마이클 '사자의 심장' 와카 답습니다 ㅋ

  14. yuhars 2015.04.24 09:58 Address Modify/Delete Reply

    1차전에 삽질만 안했어도 스윕이었네요. ㄷㄷㄷㄷ 4월에 버닝하고 5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꼬구라지는 카디널스로 다시 돌아오는건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

  15. yuhars 2015.04.24 09:59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 그리고 오늘 레풍기가 인사이드파크모텔을 세웠더군요. ㅋㅋㅋㅋ 호텔이 아니라서 아쉽긴 하지만 그 장면 보고 많이 웃었습니다.

    • H 2015.04.24 10:55 Address Modify/Delete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찾아보고 빵 터졌네요.. Nats의 문제점은 저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가끔 정줄 놓으면 리틀리그를 방불케 한다는 거...

  16. styles 2015.04.24 10:21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오우 워싱턴 상대로 2승 1패 와느님 사랑해요.

  17. H 2015.04.24 10:58 Address Modify/Delete Reply

    오늘 영상 보다보니까... Wong이 DP 중계할 때 공 빼는 속도가 진짜 엄청나게 빠르네요
    오늘 우연히 아다리가 맞아서 그립이 딱 잡혔을지도 모르겠지만;;

  18. BlogIcon FreeRedbird 2015.04.24 11:1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그다지 기대 안했는데 이겼군요. 10승 4패의 상콤한 시즌 출발입니다. ㅎㅎ 마침 해적떼가 Cubs와 4게임 시리즈를 둘씩 나눠 가지면서 2위 그룹과 적당히 게임차도 벌렸습니다.

  19. yuhars 2015.04.24 16:0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와카 성적을 찾아보니 WAR 0이네요. 바빕신의 가호를 엄청 받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과연 조정을 들어가면 어떤 성적이 나올런지... 그리고 헤이워드는 수비 수치가 계속 내려가고 있네요. 올해 마이너스 찍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ㅋ

    • BlogIcon nodmar 2015.04.24 16:10 Address Modify/Delete

      오늘경기 반영하면 0.2더군요 ㅎㅎ babip이 지나치게 낮고 LOB%가 엄청 높긴 하더군요. 그래도 공이 좋아보여서 준수한 성적 찍을걸로 기대합니다.
      헤이워드는 돈을 생각해서라도 좀 타올랐으면 합니다. 요즘 하는거 봐서는. QO 못날려서 픽 못먹으면 어쩌지 걱정되는 수준이네요.

  20. styles 2015.04.24 17:07 Address Modify/Delete Reply

    fwar 보는데 시마트는 -0.1이고 랜스린 웨이니 둘다 0.6 이네요.

    올 랜스린.

  21. mizzou 2015.04.25 11:53 Address Modify/Delete Reply

    thats a winner 올해 로지는 참 안정적이네요 올해는 토요일 아침 징크스도 없는듯(설레발)하구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