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Doovy


어제 심야까지 이어진 경기를 보고 나서 아침에 비행기를 탔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오늘 하필 낮 경기라서 도저히 프리뷰를 제대로 작성할 시간이 없었기에 ㅠㅠ 양해의 말씀을 구한다. 경기 시간이 얼마 안남은 상황이라서 일단 포스팅 자체에 의미를 두도록 하겠다. 


NLCS Game 1 Recap 

(미국시간)


10/11    Cardinals      3 : 2     Dodgers

Greinke를 내고 경기를 진 Dodgers는 소위 "선빵"을 맞고 시리즈를 시작한 셈이다. 주심의 존이 지나치게 Greinke에 후한 부분이 있었으나, 그 점을 감안하더라도 8이닝 4안타 2실점 10K를 기록한 Greinke의 피칭은 분명 칭찬할만한 것이었다. 


  • Dodgers 타선을 상대로 6이닝 6피안타 2실점으로 호투한 Joe Kelly는 이 경기를 통해서 한 단계 성장한 느낌이었다. 작년 NLCS에서 우리를 무기력하게 만든 Ryan Vogelsong에 꿀릴 것이 무엇이란 말인가.


    Kenley Jansen이 소환된 시점은 현지 시각 12시 20분경. 2차전 경기가 현지시각 오후 3시에 시작하는 낮경기임을 감안했을 적에 Dodgers는 부담스러운 상황이다. 


    양팀은 3회 나란히 2점을 낸 이후 무려 9이닝동안 1점도 못내는 무기력함을 보여주었는데, Dodgers의 시즌 막판 득점 슬럼프를 생각하면 뭔가 Cardinals의 "짜게 식은 모드"와 굉장히 비슷하다. McGwire가 전염시키고 다니는 병인지 모르겠다.




National League Championship Series 

Game 2 Preview: St. Louis Cardinals vs Los Angeles Dodgers
 성적

        Cardinals 97 65패 (NL Central 1위) Run Differential +187
         Giants     
92승 70패 (NL West 1위)     

 

※ 2012년 정규시즌 상대전적 3승 4패 Dodgers 우위


Game 1:  Cardinals 3, Dodgers 2

Game 2:    Dodgers at Cardinals 

Game 3:  Cardinals at Dodgers

Game 4:  Cardinals at Dodgers

Game 5:  Cardinals at Dodgers

Game 6:    Dodgers at Cardinals  (if neccessary)

Game 7:    Dodgers at Cardinals  (if neccessary)



1차전 승리는 기분이 좋으나 방심은 금물이다. 작년 NLCS에서도 우리는 1차전에서 Mad-Bum 이라는 대어를 잡는데 성공했으나 결국 악마와도 같은 Marco Scutaro와 Ryan Vogelsong에게 말려서 시리즈 역전패를 당한 바 있다. 


 

Probable Starters
(
미국시간)

  • NLCS GAME 2           Clayton Kershaw (16-7, 1.83 ERA)     vs      Michael Wacha  (4-1, 2.78 ERA)


    설레발이지만 지난 2경기에서 Wacha가 보여준 모습만 따지면 Kershaw에게 밀린다고 보지는 않는다. 다만 정규시즌 막판 Wacha의 선전은 공격적 성향 + 성급함으로 무장한 Pirates 라인업과 Wacha의 상성이 절묘하게 맞아떨어진 부분이 있어서, Pirates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Dodgers Lineup을 상대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Grinding-at-every-at-bat라는 철학을 가진 Mark McGwire가 타격 코치로 일하는 이상, Dodgers는 Pirates보다 훨씬 참을성 있게 버틸 것으로 예상한다. Wacha의 투구 리듬을 깨려고 작정하고 카운트를 길게 가져가면서 괴롭힐 것이 자명한데, 특히 포스트시즌에서 컨디션이 상당히 좋아보이는 리드오프 Carl Crawford같은 타자들은 각별히 조심해야 할 것이다.


    역시 관전 포인트는 열흘만에 세번째 등판을 가지는 Kershaw의 피로도일텐데, 초반에 Kershaw를 흔들어서 리드를 잡는다면 Wacha가 조금 더 편하게 경기를 할 수 있을지 않을지.

           


Go Cards!

Posted by Doov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