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inals가 Mark McCormick을 방출하였다.




McCormick은 2005년 드래프트 1st Supplemental Round에서 지명되어 Cardinals에 입단하였다. 당시 99마일까지 나오는 패스트볼과 강력한 커브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나, 이후 고질적인 어깨 부상으로 수술과 재활을 반복하다가 결국 AAA도 못 가보고 방출되고 말았다.

이렇게 해서, 2005년 드래프트에서 1-2라운드 사이에 연속으로 지명했던 네 명의 투수 유망주들(McCormick, Tyler Herron, Josh Wilson, Nick Webber)은 모두 실패한 셈이 되었다. 이런 것을 보면 TINSTAAPP가 맞는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Cardinals는 올해 드래프트에서도 4라운드에서 "대학 최고의 스플리터를 가지고 있다"는 Scott Bittle을 지명한 바 있다. Bittle은 이미 입단하기도 전부터 어깨 부상에 시달려왔고, 드래프트 당일에는 이미 시즌아웃된 상태였다. 이 때문에 입단 후 아직 한 경기도 출장하지 않았다. 알면서도 그를 지명한 것은 나름대로 계산한 바가 있어서이겠지만... McCormick의 전철을 밟게 되지 않기를 바란다.


Today's Music : Pink - Don't Let Me Get Me (Live)


Posted by FreeRedbi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