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jdzinn

Red Sox Series Recap
  8/15 Cardinals 4 : 10 Red Sox

  8/16 Cardinals 4 : 5 Red Sox

 

꼭 이럴 때만 되면 필자에게 순서가 돌아오는 것 같다-_-


어제 9회말은 Cardinals의 운명을 암시하는 듯한 이닝이었다. '영혼을 모아 승리의 목전까지 갔으나 끝내 패퇴했노라' 뭐 이런. Rosie의 멀티이닝 마무리로 시작된 팀의 상승세가 Rosie의 부상 이탈로 마무리됐으니 묘하게 상징적이기까지 하다. 어쨌든 기분 좋은 상승세였고, 심지어 필자는 어제 9회말이 특히 좋았다. 비록 허무하게 패배했지만 20분이 넘도록 모든 공에 사투를 벌이는 치열한 야구, 바로 그런 야구를 오랫동안 그리워했기 때문이다. 마음만 급해 엉성했던 중계플레이, Fenway의 야유를 한몸에 받으며 분투하다 워크오프 포구 미스를 범한 Yadi, 심판에게 'dumb ass'를 작렬하며 퇴장당한 개백정에게까지 리스펙트를 보낸다.


사실 우리의 경기력은 6연승 경기부터 내려오고 있었다. 정확히 이 경기부터 뇌야구가 재가동됐는데 상대가 Braves라 버텼던 것.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진리를 잊지 말자. 업사이드가 제한적인 반면 위험요소는 산재한 팀이 데드라인에 아무것도 안 했다면 결과는 뻔한 것이다. 단순한 기세로 그 많은 적폐를 돌파하기엔 팀의 클래스가 너무 낮다. 하여 이기면 좋지만 져도 어쩔 수 없는 시즌, 우리는 그런 시즌을 보내고 있다.



Series Preview: Cardinals vs Pirates
  Cardinals - 61승 59패 .508 (NL Central 3위, 2.5 GB), Diff.+48
  Pirates    - 58승 62패 .483 (NL Central 4위, 5.5 GB), Diff.-41

 

후반기에 달리다 동시에 고꾸라진 두 팀의 4연전. 스플릿으로도 호흡기를 유지할 수 있는 Cardinals와 달리 Bucs는 정말 벼랑 끝이다. 루징시리즈를 기록했다간 플옵 레이스에서 완전히 이탈할 것. 모양만 컨텐더라도 컨텐더는 컨텐더인지라 꽤 독하게 달려들 것이다.


이런 시리즈는 통상 불펜 싸움으로 승부가 결정되는데 Rosie의 공백을 어떻게 매울지가 관건. 아울러 3연패 기간 12타수 1안타로 짜게 식은 Carpenter의 활약도 중요하다. 연승 기간 Carpenter는 꾸준히 치고 출루하며 득점, 타점을 기록했는데 역시 이 팀은 보배가 엔진 역할을 해줘야 돌아가게 되어 있다.



Probable Starters
  Game 1 – Adam Wainwright (12-5, 4.87) vs Jameson Taillon (7-5, 4.50)   한국시간 08시 05분
  Game 2 – Carlos Martinez (9-9 3.56) vs
Trevor Williams (5-5, 4.19)   한국시간 08시 05분
  Game 3 – Michael Wacha (9-5, 3.85) vs
Chad Khul (5-8, 4.64)   한국시간 05시 05분

  Game 4 – Mike Leake (7-11, 3.88) vs Ivan Nova (10-10, 3.77)   한국시간 08시 00분

 
 -연승은 이어주고, 연패는 끊어주고, 불펜이 방전되면 130구 완투를 해줬던 Vintage Wainwright이 그리운 순간이다. 이제는 투승타타 하나 남았는데 지난 경기에서 90마일을 한 번도 찍지 못하며 무삼진 퍼포먼스를 펼쳤다. 심지어 오른팔에 통증이 있어 불펜 세션도 스킵했다고. 평소 Waino는 투승타타를 최고의 덕목으로 여기는 선수다. 이런 경기에서 '13'승을 거둬줘야 샤머니즘 앞에 장사 없다는 자신의 철학을 관철시킬 수 있다. PNC 통산 16경기 방어율 5.23 찍고도 6승 4패였다는 점에 희망을 걸어보자.


-2차전은 빡빡한 매치업. 지난 4경기에서 +7K를 잡으며 3승을 챙긴 Martinez와 후반기 2.95 ERA의 Williams의 맞대결이다. 풀차지 샤머니즘이 필요한 1차전 직후의 경기가 토요일 오전에 열린다니 불길하다. Martinez는 '부득불 실력으로 이겨야 하니 에이스의 역투가 필요'라고 쓰면 꼭 1회부터 난조에 빠지곤 했다. 이번에도 같은 패턴이라면 TV 끄고 마저 주무시길 권한다.


-Braves전 5이닝 4실점으로 연승 브레이커가 된 Wacha는 그래도 믿을 만하다. 지난 9경기에서 방어율을 1 가까이 줄이며 6승 2패. 제구 이슈에 시달리고 있는 Kuhl은 홈에서 더 약한 투수이므로 적절히 팰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경기는 후반기에 똥을 싸고 있는 투수들의 듀얼인데 전국중계가 잡혀 있다. 라이벌리보단 경기의 특수성 때문인 듯한데 특이하게도 리노베이션된 리틀리그 구장에서 펼쳐진다. Leake가 등판한다고 해서 불안해하실 필요 없다. 구장 이름이 Bowman Field이므로 Bowman이 승리투수가 될 것이다. 혹시 세이버 따위에 현혹된 분이 계시다면 이번 시리즈를 계기로 진정한 샤머니스타로 거듭나시길 바란다...



Worth Noting


-발꿈치 통증으로 3경기 결장했던 Cervelli가 1차전부타 라인업에 복귀할 듯.


-Cardinals의 잔여 42경기 중 28경기는 같은 디비전 팀들과의 맞대결. 지금까지 승률 .417로 늘중 5팀 중 꼴찌였다. 여러모로 샤머니즘에 기댈 수밖에 없는 처지이지 토템이나 구경하며 행복회로를 돌려보자. 정확히 23시간 전 #RallyCat의 이름이 Rally Cat으로 공식 확정됐다.


Go Catinals!


Posted by jdzi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