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jdzinn


Mets Series Recap
  7/26 Cardinals 3 : 2 Mets

  7/26 Cardinals 1 : 3
Mets

  7/27 Cardinals 5 : 4 Mets

 

-최근 5승이 모두 1점차 승리. 시즌 12승 16패.

-투수 13/ 타자 12 로스터 가동 중.

-갓발갓 우승!



Series Preview: Cardinals vs Marlins

  Cardinals - 54승 47패 .535 (NL Central 2위, 6.5 GB), Diff.+95   
  Marlins   - 55승 46패 .545 (NL West 2위, 4.0 GB), Diff.+16


지옥의 17연전 중 13경기를 소화하고 이제 마지막 시리즈만 남았다. 컨텐더 상대로는 4승 5패에 그쳤으나 깍두기를 싹쓸이한 덕분에 종합 전적 8승 5패. 역시나 고만고만하다. 저득점, 1점차 승부에서 승률이 좋아진 건 그냥 타선 약화로 인해 조작질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이 아닐지. 로테이션, 수비, 불펜 중 뭐 하나라도 반등하지 않는 한 앞으로도 고만고만 신세를 벗어나기 힘들다.


Marlins는 여전히 '이기면 장땡' 야구를 시전 중이다. 이적 후 12이닝 6실점 중인 Rodney가 뒷문을 엄청 단단하게 만든 것도 아니다. 얼마 전 붙어봐서 다들 아시겠지만 딱히 강한 팀은 아닌데 희한하게 까다롭다. 우리도 원정에선 꽤 하니까 뻔한 스플릿을 예상. PED 복용으로 80경기 출장 정지를 먹었던 Dee Gordon의 복귀가 변수다.



Probable Starters
  Game 1 – Michael Wacha (5-7, 4.37) vs Jose Fernandez (12-4, 2.54)
  Game 2 –
Mike Leake (7-8, 4.24) vs Jose Urena (1-2, 5.34)

  Game 3 Jaime Garcia (7-7, 3.97) vs Jarred Cosart (0-1, 5.95)

  Game 4 - Carlos Martinez (10-6, 2.87) vs Tom Koehler (8-8, 4.18)


-Fernandez는 홈에서 통산 239.1이닝 26승 1패 1.47 ERA 296K. 최소 12K 깔고 들어갈 듯한데 어차피 털릴 경기에 Wacha가 등판해서 다행이다. 도련님은 안 그래도 불안한 로테이션의 구멍으로 안티-투승타타 옵션까지 장착한 무적의 필패 카드. 그저 이닝이나 먹어주길 바란다.


-2~4차전 상대 선발을 보면 이런 팀이 어떻게 컨텐더인지 의아할 지경. Carpenter, Moss의 이탈로 그나마 강점이던 뻥야구마저 안 되는 Cardinals지만 2경기는 가져와야 도리에 맞지 싶다. Leake가 지난 경기에 털리며 '퐁'을 시전했으니 이번엔 '당' 차례다. Urena는 95마일의 포심/투심을 앞세운 땅볼쟁이로 그저 그런 수준. 처음엔 Urbina인 줄 알았다.


-Reyes 콜업이 거론되고 있는 3차전 선발은 미정. 어디까지나 Lyons, Jerome Williams가 1, 2옵션이니 기대하지 말자. 어차피 화요일에 57구를 소화해 길게 던지지도 못한다. Williams는 Memphis에서 57이닝 4.89 ERA, 5.99 FIP, 1.74 HR/9의 환상적인 성적을 찍었으나 땜빵으론 적절해 보인다. 로테이션에 결원도 없는데 Reyes, Weaver를 굳이 1회용으로 소모할 필요가 없다. 어줍잖은 루키가 육수 빼는 걸 보느니 차라리 베테랑이 한 번 긁히길 기대하겠다. 원기옥을 모아 3차전에 조작단이 가동되는 게 최선.

 *Jaime가 3일 휴식 후 등판하는 걸로 결정됐다. 당췌 무슨 생각인지...


-4차전엔 Martinez Jaime 모두 등판 가능한데 당연히 에이스가 나와야 한다. 우리 사정에 따질 게 뭐 있다고 TBD인지 모르겠다. 만날 때마다 알차게 털어먹었던 Koehler는 이번에도 털도록 하자.



Watch This!


-모리배, 모병갑, 모지리, 모쫄보, 모일록, 모루팡 : 멍감독의 불펜 운영과 모리배의 로스터 운영 중 어느 쪽이 막장일까? Rosie의 뒤늦은 DL로 그간 모병갑이 다시 한 번 24인 로스터를 구성했음이 밝혀졌다. Maness 또한 7월 9이닝 1실점으로 부활(?)했으나 그저 가비지를 해치우고 있을 뿐. 모지리는 이걸로도 모자라 Kiekhefer와 Williams를 투입해 8인 불펜을 만들었다. 야구가 무슨 팩맨도 아니고 먹깨비만 잔뜩 수집해서 어쩌자는 것인가? 이 팀은 필승조가 붕괴됐고 임팩트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Reyes, Weaver처럼 업사이드 있는 자원을 일찌감치 테스트해봐야 했다. 저질 야구를 하는 주제에 seller's market에서 panic buying은 적절치 않으니 내부에서 불씨를 찾는 게 당연한 순리. 설사 이들이 실패했다 하더라도 데드라인 목표가 분명해져 운신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한데 집구석에서 코딱지만 파고 있었으니 이제 와서 어쩔 셈인가. 배짱이라곤 쥐뿔도 없는 쫄보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불쌍한 길냥이처럼 남의 집 음식물 쓰레기나 뒤지는 것밖에 없다. 이 시대 메이저리그의 진정한 월급도둑이라 할 만하다.



Worth Noting


-Wacha의 올해 원정 성적: 3승 3패 4.02 ERA. 홈보다 훨 낫다

-Moss가 내일부터 리햅에 돌입한다. 보멘도 곧 뒤따를 것 같다고.


-Dee Gordon (AAA): 33PA .281 .303 .375 3SB

-Ichiro는 3,000안타까지 딱 3개 남았다. 이번 시리즈에 달성할 듯.


-닷컴 미드시즌 유망주 랭킹이 공개됐다. 우리는 Reyes(9), Weaver(98), Bader(100)가 탑100에 이름을 올렸다. Cardinals 탑30은 다음과 같다.


Reyes

Weaver

Bader

Flaherty

Perez

Sierra

Sosa

Junior

Alcantara

Hudson

Kelly

Tilson

Plummer...

Woodford

Connor Jones

DeJong

Gonzales......

Cooney

Gomber

Cordoba

Carlson

Williams

Denton

Gallen

Machado

Victor Garcia

Robbins

Nielsen

Littrell

Mayers


다음은 재미삼아 필자의 탑30. 지난 스캠 이후 유망주 평가 기준이 좀 바뀌었다. 앞으론 눈으로 확인한 퍼포먼스, 업사이드, 메카닉에 더더더 비중을 두고 레벨, 스탯, 쓰임새로 보정하던 걸 대폭 줄일 생각이다.


Reyes

Perez

Bader

Alcantara

Sierra

Weaver

Flaherty

Tilson

Hudson

Kelly

Jeremy Martinez

Eliezer Alvarez

Oviedo

Helsley

Victor Garcia

Gallen

Gomber

Carlson

Sosa

Cordoba

Seferina

Connor Jones

DeJong

Junior

Seijas

Woodford

Mayers

Poncedeleon

Machado

Anthony Garcia


3M Suck! Go Cardinals!



Posted by jdzi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