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는 왜 개설 되었나요??

공지사항 2009. 4. 5. 12:39

안녕하세요.

블로그 이름이나 소개에서 짐작하실 수 있듯이, 저는 MLB 특히 St. Louis Cardinals의 팬입니다. 이전에 mlbbada에서 "Birds on the Bat"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했던 적이 있는데, 혹 기억하시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오랜 세월동안 해외 Cardinals 블로그 및 게시판, 그리고 여러 MLB 관련 웹사이트에서 눈팅을 해 왔습니다. 특히 Viva El Birdos, Future Redbirds를 비롯한 몇몇 블로그 들에서 볼 수 있는 수준 높은 글들(웬만한 메이저 언론의 기사보다 훨씬 낫습니다)과 성숙한 댓글 문화에서 깊은 감명을 받아 왔습니다. 저는 계속 눈팅만 하다가 최근에 용기를 내서 댓글도 조금씩 달아보는 중입니다만, 역시 영어로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다 하기는 만만치가 않더군요. ^^ 그래서, 좀 더 자유롭게 한글로 이야기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직접 만들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결국 이 블로그가 탄생하였습니다.

얼마전에 최향남 선수가 Cardinals에서 완전히 방출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는 그 당시에 이미 메이저가 아니라 Triple-A Memphis 소속이었고, 다른 미국 언론이 관심을 가질 만한 스타 플레이어도 아니었기에, 그의 방출 소식은 지역 언론인 St. Louis Post-Dispatch에만 보도가 되었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점심시간에 블로그를 뒤지다가 이 소식을 알게 되었고, P-D 사이트에서 사실임을 확인하였습니다. 국내 검색엔진에서 뒤져보니 국내 언론은 아직 아무도 이를 보도하지 않았더군요. 그래서 어디에 글을 올릴까 하다가 이전에 활동하던 mlbbada에 소식을 띄웠습니다. 그 이후에야 여기저기 많이 보도가 되더군요. (어느 스포츠지의 경우는 제가 게시판에 올린 글을 거의 그대로 재활용하시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를 통해 MLB, 특히 St. Louis Cardinals와 관련하여서는 최향남 선수 때와 같이 국내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해 드릴 것입니다.


GO CARDIN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