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x Score

여러모로 실망스러운 패배였다.

일단 게임 자체가 양팀 합쳐서 볼넷이 13개, LOB가 30명에 달할 만큼... sloppy라는 단어가 딱 어울리는 한심한 경기를 보여주었다. 양팀 선발이 모두 허접한 모습을 보였는데도 점수가 많이 나지 않은 것이 신기하다.

Cards 입장에서는 몇 번의 찬스가 있었지만... 역시 가장 아쉬운 것은 1회 무사 만루에서 대량득점을 하지 못하고 1득점에 그쳤다는 점이다. Holliday의 삼진은 좀 어이없었는데.. Wolf가 Holliday에게 던진 5개의 공은 내 눈에는 모두 볼이었다. 그러나, 심판은 뒤의 3개를 스트라이크로 처리해서 삼진을 선언했다. 아래의 Gameday 화면을 봐도.. 역시 볼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판도 문제가 있지만... 3, 4구가 스트라이크가 선언되는 것을 보았다면 비슷한 코스로 들어온 5구째의 공은 스윙을 했어야 하는 게 아닐까??? 두고두고 아쉬운 부분이다.

역시 Dodgers는 참 좋은 팀이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이전 포스팅에서도 살펴보았듯이, 전반적으로 투수들의 탈삼진 능력이 우수하고 Broxton이라는 셧다운 클로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전에 더욱 강한 로스터 구성을 가지고 있다. 오늘 게임에서처럼 타자들이 아무 공이나 휘두르고 찬스를 살리지 못한다면, 앞으로 정말 어려운 시리즈가 될 것이다.


이제 이렇게 1차전을 내 주었으니... 2차전의 승리가 절실해졌다. 1승 1패를 만들어서 홈에 돌아온다면 꽤 해볼만한 상황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La Russa 감독은 2차전에서 Lugo를 2루에 기용하고 Schumaker를 CF에 쓸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그냥 오늘 스타터들을 그대로 기용하는 쪽이 더 나을 것 같다. 오늘 Rasmus가 좌완 Wolf를 상대로 괜찮은 모습을 보여 줬고.. 중견수로서의 수비 능력에서 Rasmus와 Schumaker는 비교가 안되기 때문이다.

내일은 다들 좀 더 정신차리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 Go Cardinals...!!!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