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inals가 오늘 쿠어스필드에서 Rockies를 상대로 6-3의 승리를 거두면서, 지구 우승 및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다. 2위 Cubs와 8.5게임 차이이지만, Cubs의 올 시즌 잔여 경기는 8게임이므로, 잔여 경기의 승패와 상관없이 지구 우승이 확정된 것이다.

Box Score

Wainwright는 8이닝 동안 11개의 삼진을 빼앗으며 2자책점(3실점)으로 호투하여, 19승으로 사이영상에 더욱 다가갔다. 다만 맘에 안드는 것은 공을 130개나 던졌다는 것인데... 시즌 우승이 확정적이던 마당에 굳이 이렇게 많이 던지게 해야 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다. Cards의 잔여 경기가 7게임이므로, 이론적으로 한 번의 선발 등판이 가능한 상황이다.  La Russa 감독이 그에게 20승 투수의 기회를 주고 싶다면, 물론 등판시킬 것이다. 역시 굳이 그래야 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해서 2006년 월드시리즈 우승 이후 3년만에 플레이오프에 복귀하게 되었다. 2000년부터 10년 동안 무려 6번의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룬 것이다. 내친 김에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달려 보자...!!!!

 
자... 우리도 Albert Pujols와 함께 우승 축하 샴페인을~~~!!!! (사진 : AP Photo)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