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inals의 구단주 Bill DeWitt(왼쪽)과 La Russa 감독.

St. Louis Post-Dispatch(www.stltoday.com) 의 Beat Writer인 Joe Strauss가 Cardinals의 구단주 Bill DeWitt과의 인터뷰를 사이트에 올렸다.

인터뷰 #1 링크
인터뷰 #2 링크

과거 MLBBADA 등의 사이트에서 활동할 때에는 이런 인터뷰를 통째로 번역하여 올리곤 했으나... 블로그를 열면서 남의 글을 100% 가져오는 것은 영문 번역이라고 해도 되도록 하지 않기로 작정한 관계로... (비록 아마추어 블로그지만 저작권에 신경을 쓰고 싶은 것이다...) DeWitt의 발언 중에서 흥미로운 부분만 발췌해 보면 아래와 같다.

* DeRosa와 Holliday 둘 다 재계약 하고 싶다.
* Holliday에게 매우 강력한 장기계약을 제안하여 그를 오랫동안 Cardinals의 일원으로 남게 하고 싶다. 그는 오직 돈만 추구하는 플레이어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 Albert Pujols가 Cardinals에서 은퇴할 수 있도록 장기계약을 추진하기에는 이번 오프시즌이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 시즌이 끝나고 나면 곧 Pujols측과 대화를 시작할 것이다.

* 우리가 항상 경쟁력 있는 로스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는 한, La Russa 감독이 팀을 떠나고 싶어질 이유는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시즌이 끝나면 La Russa 감독과도 재계약이 원활히 이루어지리라고 본다.
* Dave Duncan은 우리 코칭스탭의 핵심 멤버이고, 그와 La Russa 감독은 흘륭한 팀이다. 우리는 매년 시즌이 끝난 뒤 미팅을 가져 왔고, 올해도 그러한 미팅을 통해 Duncan과 대화할 것이다. 나는 그와 항상 좋은 관계를 유지해 왔다고 생각한다.

* 우리는 항상 구단 내부에서 유망주를 키워서 팀을 만드는 쪽으로 노력해 왔는데, 그것이 팀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메이저리그 팀을 구성할 만한 유망주들이 있다면, 그들을 직접 기용할 수도 있고, 보다 좋은 기회를 위해 트레이드할 수도 있다. 메이저리그 팀의 페이롤에 상관없이, 우리는 일정 금액을 계속 유망주 쪽에 투자할 것이다. 젊은 선수들은 구단이 존속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 좋은 젊은 선수들이 있기에 비싼 베테랑 선수를 계약할 만한 여력도 생기는 것이다.

* 내년 시즌 페이롤이 증가할 것인가는 지금 말하기가 어렵다. 작년에 비해 수익이 몇백만 달러 정도 감소하였으며, 이는 엄청나게 큰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의미있는 숫자이기 때문이다.

* John Mozeliak은 단장으로써 아주 훌륭하게 일을 해 왔으며, 구단 전체가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잘 해 왔다. 나와 그는 많은 부분에서 생각이 비슷하다.
* 스카우팅과 선수 육성 분야는 계속해서 Jeff Luhnow에게 맡길 것이다.
* 매년 그렇듯이, 마이너리그 코치진과 스카우트들은 약간씩 교체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다지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보지는 않는다. 현재의 구단 운영은 잘 되고 있다고 본다.

* 우리 투자자 그룹은 이 구단의 일원이라는 것에 무척 만족하고 있으며, 구단을 팔 생각이 전혀 없다.


요약하자면... DeWitt은 현재 구단이 운영되는 상황에 대해 꽤 만족하고 있는 것 같다. Mozeliak과 Luhnow의 구단 프런트 및 La Russa를 비롯한 코칭스탭에도 모두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또한 계속해서 유망주들에게 투자하겠다는 생각이 참 바람직하다. 그러나... 올해가 끝난 뒤 DeRosa와 Holliday를 모두 잡고, Pujols와 은퇴할 때까지의 재계약을 하겠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페이롤을 늘릴 지에 대해서는 확답을 피하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을 이루어야 한다면... Mozeliak 단장에게는 꽤 어려운 오프시즌이 될 것 같다.



P.S. Khalil Greene과 Josh Kinney가 NLDS 로스터에서 빠질 것이라고 한다. 이것으로 Troy Glaus의 로스터 합류가 거의 확정적이 된 것 같다. 플레이오프 로스터가 발표되는 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