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Viva El Birdos의 메인 포스터로 활약해 온 chuckb(Chuck Brownson)가 은퇴를 선언하였다.
앞으로도 커뮤니티에서 활동은 하겠지만, 일주일에 세 번씩 업로드하던 데일리 포스트는 더이상 쓰지 않겠다는 것이다.

모든 Cardinals 블로거들의 영웅(?)인 Brian Gunn이 블로그 활동을 접었을 때는... 내가 아직 외국 블로그들을 열심히 보지 않던 시절이었다. 그때는 주로 P-D나 ESPN, MLB.com의 게시판, 그리고 The Birdhouse(현재의 The Cardinal Nation)에서 글을 읽곤 했었다. 그러다가 블로그를 드나들게 되었고... Viva El Birdos, Future Redbirds, FireJoeMorgan, Fangraphs 등의 블로그는 거의 매일 방문하는 곳이 되었다.

작년 이맘때였던 것 같은데... 메인스트림의 쓰레기 칼럼니스트들에게 통렬한 조소를 퍼붓던 FireJoeMorgan이 문을 닫았다. (이들은 올해 Deadspin 사이트를 통해 하루 반짝 부활했다가 다시 사라지기도 했다.) 그리고.. Viva El Birdos의 창립자인 Larry Borowski(lboros)가 VEB의 메인 포스터 자리에서 물러났다. 얼마 안 있어서는 Future Redbirds를 설립하고 운영해온 Erik Manning마저 은퇴를 선언하고 사이트의 문을 닫으려고 했다. 애독자 입장에서는 참 안타까운 사건의 연속이었다.

물론... Future Redbirds는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살아 남았다. Erik 대신 Azruavatar가 사이트 운영을 이어받았고... Jeff Roman을 비롯한 새로운 필진을 영입한 것이다. (한편, "은퇴"한다던 Erik은 Fangraphs에서 계속 활동하면서 결국 블로거로서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VEB의 Larry Borowski의 빈 자리는 Get Up Baby를 운영하던 Dan Moore(DanUp)가 잘 메꿔 주었다. 비록 직선적으로 언어를 구사하는 Larry에 비해 비유를 많이 사용하는 Dan의 영어가 조금 알아먹기가 힘들지만 말이다.

일주일에 3일씩 메인 포스트를 맡아 주었던 Chuck의 빈자리는 무척 크다. 주 3회라는 횟수도 그렇거니와... 현재의 필진 중 가장 세이버메트릭스에 기반한 분석을 보여주면서도 숫자에만 치중하지 않고 균형잡힌 시각을 제공하던 Chuck의 글은... 아마추어 저널리스트로는 거의 최상급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던 것이다. 과연 이 역할을 대신할 다른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Future Redbirds가 그랬듯이 공개 모집을 해 보면 어떨까 싶다.

아무튼... 그동안 수고해 온 Chuck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그가 원하는 대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많이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P.S. 그건 그렇고... 내가 오래 전부터 포스팅하려고 별러 오던 글을... Chuck이 은퇴하기 직전에 먼저 메인 포스트로 게시해 버렸다. -_-;;;  이래서는 내가 베낀 것 같은 모양이 되어 버리는데... 흑...


Today's Music : The Airborne Toxic Event - Sometime around Midnight

http://www.youtube.com/watch?v=FfLM-LwTurQ

이 영상은 소스제공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링크를 걸었다.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