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jdzinn

Giants Series Recap
  8/17 – Cardinals 2 : 1 Giants

  8/18 – Cardinals 0 : 2
Giants
  8/19 – Cardinals 4 : 3
Giants

 

늘 그래왔듯 Bochy의 손바닥에서 놀아났으나 법력이 보우하사 이기긴 이겼다. 왠지 이 팀을 상대론 판이 짜이질 않는다. Cubs의 건승을 기원하며 그냥 Giants와는 만나지 않길 바랄뿐이다. Grichuk, Heyward의 부상으로 상, 마까지 떼인 것은 이제 놀랍지도 않다. 잉여, 돼지까지 전부 있어도 4점 내기 급급한 팀이었으니 방패로 패는 컨셉엔 변함이 없다. '빚이 7억이나 7억 50만원이나 무슨 차이냐'고 일갈하던 갓봉원의 명언이 생각난다.


Series Preview: Cardinals vs Padres 

  Cardinals – 77승 43패 .642 (NL Central 1위), Diff.+123
  Padres    - 59승 62패 .488 (NL West 4위, 8.5 GB), Diff.-46


Padres - Dbacks - Giants로 이어지는 서부 원정 10연전. +5할 팀은 거인뿐이지만 나머지 두 팀도 만만치 않다. 특히 Padres는 중간에 6연패 기간이 있었음에도 후반기 18승 13패의 상승세. 6연패 이후 최근 세 번의 시리즈에선 7승 2패로 더욱 절호조다. 두 팀은 지난 7월 Busch Stadium에서 4연전을 가졌는데 결과는 2승 2패. 우리는 3, 1, 2, 3점을 냈고, 저쪽은 5, 3, 1, 1점을 냈다. 그때보다 우리 타선은 더욱 약해졌으므로 볼 것도 없이 병림픽 확정이다. 상대를 맥스 2점으로 막아야 위닝시리즈 달성이 가능하지 싶다. Bucs가 힘든 일정을 연전연승으로 돌파하고 있어 우리에겐 여유가 없다. 법력이든 병신력이든 뭐든 동원해서 1승이라도 더 건지고 보자.

 


Probable Starters
  Game 1 – John Lackey (10-7, 2.87) vs Andrew Cashner (4-12, 4.20)
  Game 2 –
Carlos Martinez (12-5, 2.78) vs Ian Kennedy (7-11, 4.20)
  Game 3 – Michael Wacha
(14-4, 2.85) vs Colin Rea (2-0, 4.22)

 

  ● Shields, Ross를 피한 덕분에 매치업은 좋은 편이다. 우리의 집단 2선발 체제에서 그나마 에이스로 보이는 Lackey는 12경기 연속 QS 행진 중. 같은 기간 6승 3패 2.12 ERA로 로테이션의 기둥 역할을 톡톡히 했다. 반면 Cashner는 들쭉날쭉한 퍼포먼스로 안정감이 부족하다. 뭐 그래도 우리 간디널스를 6이닝 2실점 이하로 막는 데 아무런 무리가 없을 것. 피차 3점만 얻으면 승리하기에 충분해 보이는데 투승타타의 관점에서 Lackey의 극도로 미세한 우위를 점쳐본다.


  ● 그나마 4점 승부가 펼쳐진다면 2차전이 아닐지. Martinez는 잠깐의 부진에서 벗어나 본궤도에 진입했으나 여전히 전반기 만큼의 안정감은 없다. 지난 Marlins 원정에서 Wong의 핵똥 투척으로 기세가 꺾인 상태. 깃털처럼 가벼운 공을 던지는 Kennedy 역시 언제든 한 방에 털릴 수 있는 투수다. 후반기 37.2이닝 2.63 ERA로 상승세지만 122이닝 동안 26홈런 맞은 투수에게 안정감이 웬 말. 변수가 많은 경기라 더 잘하는 팀보단 덜 못하는 팀이 승리하는 흐름으로 갈 듯하다. 돌려라 쌍풍기...


  ● 필자는 Colin Rea라는 애가 누군지 전혀 모른다. 마이너 기록을 찾아봐도 중구난방이라 갈피를 못 잡겠다. 상대가 듣보잡이라면 결과는 뻔하지 않은가. 카즈는 잔루만 잔뜩 적립하며 6이닝 1실점 정도로 무난하게 털릴 것이다. 최근 도련님의 공도 나쁘지 않으므로 시리즈 중 가장 적은 점수가 날 듯. 이동일 낮경기이므로 경우에 따라 다음과 같은 라인업도 가능하다. 농담 아니다.


   1.Carpenter

   2.Piscotty

   3.Wong

   4.Reynolds

   5.Moss

   6.Pham

   7.Kozma

   8.Cruz



Watch This!


  -Kolten Wong : 방망이는 그렇다 쳐도 수비에서 레기짓을 하니 참을 수가 없다. Marlns 3차전에서 5실점으로 이어진 알까기 이후 멘탈이 완전히 붕괴된 상태. 경기 중 저글이라도 나오면 남은 이닝에 아주 핵폭탄이다. 간신히 승리했기에 망정이지 Giants 3차전에서도 실책성 플레이만 3개가 나왔다. 확장로스터까지 열흘이 넘게 남았는데 이거 버틸 수 있을까 싶다. 다들 아시다시피 멘탈 나가면 능히 한 경기를 혼자 해쳐먹고도 남는 놈이다.



Worth Noting


  -Heyward는 이번 시리즈 선발 복귀를 목표로 한다고. 수비, 주루로 먹고 사는 놈이 햄스트링 올라왔는데 될까 싶다.

  -며칠 전 연타석 홈런을 날린 형튼의 공갈은 Lackey 상대로도 유효하다. 맞대결 통산 32타수 6안타 2홈런.



Posted by jdzi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