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Training 게임을 매일 리포트하는 것이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일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어차피 정규시즌 개막 때까지 딱히 할 얘기가 많은 것도 아니므로 -_-;;  2-3일씩 묶어서 간간이 소식을 전해 드리고자 한다.


3/5(이하 미국시간)
Cardinals 3, Mets 7(이하 Box Score 링크)
ST성적 0승 2패

Brad Penny의 캠프 데뷔전... 2이닝 6안타 3실점으로 부진했다. 하지만 어깨나 팔꿈치에 무슨 이상이 있지 않은 이상은 그다지 신경 쓸 것 없어 보인다.

Lance Lynn의 3이닝 3K 무실점 호투 정도가 인상적이었다.


3/6

Cardinals 5, Marlins 6(연장 10회)
ST성적 0승 3패

Fernando Salas가 난타를 당했고, Oneli Perez가 결승점을 내주었다. 캠프 개막전에서도 그랬지만, 메이저리거와 AAA 선수의 실력차이는 어쩔 수 없는 것인지도 모른다.

캠프 초반, Rasmus의 타격감이 좋아 보인다.
Brad Penny의 부진은 "그럴 수도 있다"고 하면서 Rasmus의 활약에 괜히 올 시즌이 기대되는 것은 앞뒤가 안맞는 것이지만... 팬이라는 게 원래 그런 거 아닌가? ^^


3/7
Cardinals 7, Marlins 4
ST성적 1승 3패

이날 경기는 McClellan이 선발이었고 Rich Hill이 두 번째 투수였는데, 두 선수가 5선발을 놓고 경쟁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코치진이 McClellan에게 우선 순위를 두고 있음을 보여주는 투수 기용이라고 하겠다. McClellan은 3이닝 4K 무실점, Rich Hill은 2이닝 2K 1실점. 둘 다 볼넷은 없었다.

Hill이 내준 1점 이외의 3점은 모두 Blake Hawksworth가 실점한 것이다. 앞의 글에 lecter님이 리플로 달아 주신 것처럼 Kiko Calero가 Mets와 마이너 계약을 맺었던데... 단돈 0.5M이면 Calero를 셋업맨으로 쓸 수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왜 계약을 안했을까..??? 정녕 Hawksworth 등의 그저그런 투수들에게 게임의 중후반을 의지해야만 한다는 말인가... -_-;;


그밖에.

Shane Robinson이 요즘 내야수 수업을 받고 있다고 한다. Skip Schumaker의 성공적인 2루수 전업으로 "허접 포수-->릴리버 전향"에 이어 "허접 외야수-->내야수 전향"이라는 새로운 전통이 만들어지고 있는 모양인데... (La Russa 감독이 지향하는 "전 내야수의 유틸리티 외야수화"와 함께 3대 포지션 변경 전통이라고 해도 될 듯)

문제는 Shane Robinson의 마이너리그 통산 OPS가 .697에 불과할 만큼 형편없는 타격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Brendan Ryan 급의 유격수 수비를 보여주지 않는 이상 이런 타격 능력을 메이저리그에서 정당화할 방법은 없어 보인다.


Today's Music : The Who - I'm One (Live)



73년의 공연 영상. 화질이 좀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음악이 좋으니까.. 게다가 Keith Moon을 볼 수 있지 않은가...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