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kies Series Recap

-9/12 : Cardinals 5 : 1 Rockies

-9/13 : Cardinals 5 : 4 Rockies

-9/14 : Cardinals 4 : 1 Rockies


호구 레즈에게 덜미를 잡혔던 삽질을 시리즈 스윕으로 잘 수습했다. 역시 이 팀은 방심할 만한 여유가 없다. 홈/원정을 가리지 않고 친정집 척살에 열을 올리는 잉여의 광분이 눈에 띄는 시리즈였다. 


Division/ Wild Card Race

Cardinals 

Pirates -3.5

Brewers -5.0


Giants +2.5

Pirates

-------------------

Brewers -1.5

Braves -4.5


벅스와 맥주집이 반등에 성공해 여전히 레이스에 참전 중이다. 우리보다 한 게임 덜 치른 벅스와는 3.5, 맥주집과는 5.0의 쿠션이 있다. 거듭 강조하지만 타이트해 보이는 것과는 달리 스케줄상으로 거의 끝난 레이스다. 


Cardinals : Brewers(3) - Reds(3) - @Cubs(3) - @DBacks(3)

Pirates : Red Sox(3) - Brewers(3) - @Braves(4) - @Reds(3)

Brewers : @Cardinals(3) - @Pirates(3) - @Reds(3) - Cubs(3)


벅스와 맥주집의 사활을 건 맞대결이 결정적이다. 우린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으면 된다. 게다가 벅스는 플옵 진출을 위해 마지막 발악을 할 것으로 보이는 Braves 원정 4연전이 부담스럽다. 맥주집은 원정이 너무 많아 거의 나가리다. 개인적으로 남은 12경기에서 7승만 추가하면 무난하게 디비전 타이틀을 획득할 것으로 전망하는데, 이번 홈 6연전에서 4승을 올리면 마지막 원정길이 수월해질 것이다. 


Series Preview

-Cardinals (83승 67패, NL Central 1위), Diff.+10

-Brewers (78승 72패, NL Central 3위, 5.0 GB), Diff.0


이번 주는 맥주집이 디비전 타이틀을 노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전의를 불태우며 젖먹던 힘까지 짜내 달려들 것이다. 그저 와일드카드나 먹었으면 좋겠다던 카즈 역시 단 1주일만에 전세를 뒤집었으므로 조심, 또 조심해야겠다. 상대가 흐름을 타기 전, 1차전부터 예봉을 꺾어놓는 것이 최선이다. 올해 맞대결 성적은 10승 6패로 카즈의 우위. Busch Stadium에선 3승 3패였다. 


Probable Starters

-Game 1 : Lance Lynn (15-9, 2.73) vs Willy Peralta (16-10, 3.75)

-Game 2 : Adam Wainwright (18-9, 2.56) vs Mike Fiers (6-2, 1.84)

-Game 3 : Shelby Miller (10-9, 3.75) vs Kyle Lohse (12-9, 3.81)


이 정도면 나름 수월한 매치업이다. Lynn은 현재 카즈의 명실상부한 에이스로 올해 맥주집 상대로 3승 1패, 2.08의 호투를 선보였다. 긁히는 날의 Peralta는 꽤 까다로운 상대지만 설사 투수전으로 가더라도 더 갑갑한 건 Brewers 쪽이다. 


Fiers는 지난 등판에서 Stanton을 골로 보내며 필자의 판타지 우승 꿈을 물거품으로 만들었다. 현재 빅리그에서 가장 기세가 좋은 투수 중 하나지만 멘탈이 잘 추스려졌을지 모르겠다. 반면, 웨이노는 오랜 똥투구 끝에 드디어 컨디션을 회복하는 추세. 20승이 가능한 상태라 동기부여 측면에서도 괜찮다. 이번 시리즈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럭저럭 풀핏에 가까운 상태로 플옵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 Wacha의 복귀전과 마찬가지로 승패보단 내용에 더 관심이 간다. 


3차전엔 친정 사랑이 돋보이는 Lohse를 상대한다. 팀이 어려울 때 근성을 보여주는 베테랑이지만 올해는 그냥 하던 대로 하자. 아마도 Miller의 투구 내용을 궁금해할 분들이 많을 텐데, 최근 4번의 등판에서 27IP 15H 3ER 5BB로 무쌍난무다. 바빕신의 은총을 받아 불과 17개의 탈삼진만으로 기록한 성적이지만 그래도 이게 어딘가. Wacha와 Lackey의 상태가 메롱인 상태에서 소금 같은 활약이다. 


Worth Noting

-카즈에게 관광을 당하며 3위로 밀려난 직후 Lucroy는 '우리가 더 나은 팀'이라며 기염을 토한 바 있다. 이에 2위 팀 감독 Clint Hurdle은 '뇌피셜과 팩트는 다른 거임'이라며 손수 이이제이를 실천해주셨다. Lucroy는 올해 카즈를 상대로 .208을 치고 있다(6개의 더블이 옥에티). 


-데드암으로 등판을 거르는 Lackey는 풍부한 포스트시즌 경험으로 인해 어지간하면 선발 한 자리를 꿰찰 것이다. 위험한 것은 오히려 Wacha로 돌감독 역시 불펜행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만약 Miller의 상태가 좋다면 도련님을 전천후 스윙맨으로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은 아이디어다. 


Posted by jdzi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