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als Series Recap
-6/13 : Cardinals 1 : 0 Nationals
-6/14 : Cardinals 4 : 1 Nationals
-6/15 : Cardinals 5 : 2 Nationals


상대의 막강 원-투-쓰리펀치를 상대로 우리의 쩌-리-짱펀치가 등판한 시리즈라 기대감이 전무했으나 난데없이 스윕을 달성했다. 선발진의 연이은 역투도 인상적이었지만 돼지의 3경기 연속 결승포야말로 진정한 하이라이트. difference maker가 필요했던 팀에 내린 한 조각 베이컨이라 부를 만하다. 그동안 좀 살아난다 싶었던 타자들의 반등이 채 5경기를 못 가곤 했는데 이번 돼지의 상승세는 좀 길게 갔으면 한다. 아울러 작년 6전 전승, 올해 5승 2패로 호구를 잡아버린 Nats와의 건설적 관계도 오래오래 이어가도록 하자.

Series Preview
-Cardinals : 37승 32패 (NL Central 2위, 3.5 GB), Diff. +21
-Mets : 31승 38패 (NL East 4위, 5.5 GB), Diff. -6


NL 동부 팀과 펼치는 홈 10연전 중 두 번째 시리즈. Mets는 올해 역시 허접한 전력으로 루징 시즌을 보내고 있는데, 최근 10경기 3승 7패로 승수를 더 까먹었다. 겉보기엔 상승세를 타고 있는 Cardinals의 좋은 먹잇감처럼 보인다. 하지만 시즌 초 원정 4연전에서 3패를 당하며 쳐발렸던 우리가 누굴 보고 먹잇감 운운하겠는가. 사실 말이 좋아 상승세지 Cardinals의 현실은 빛 좋은 개살구와 같다. 오직 로테이션의 집단 광분이 돋보였을 뿐, 최근 7경기에서 6승을 거두는 동안 팀의 평균 득점은 고작 3.4점에 그쳤다. 이마저도 돼지의 뜬금포에 의지한 것이라 근본적인 문제점은 조금도 고쳐지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호구 꿈나무에게 76구 완투를 당한 딱 그 수준이 우리의 현실이므로 너무 많은 기대는 하지 말자.

Probable Starters
-Game 1 : Carlos Martinez (0-3, 4.67) vs Jacob deGrom (0-3, 3.44)
-Game 2 : Michael Wacha (4-5, 2.88) vs Jon Niese (3-3, 2.54)
-Game 3 : Lance Lynn (7-4, 3.16) vs Bartolo Colon (6-5, 4.15)


이번 시리즈의 매치업은 컨셉이 확실해서 재밌다. 우선 1차전은 시즌 첫 승을 기록하지 못한 순결한 루키들 간의 맞대결. 카즈 팬이라면 누구나 C-Mart의 선발 등판에 흥미가 동하겠지만 50~60개의 투구수 제한이 예고됐으므로 길어야 4이닝이 전부일 것이다. 결국 이 경기는 Martinez-Greenwood가 이어 던지는 tandem rotation인 셈. 어차피 웨이노가 돌아오면 곧바로 불펜으로 돌아가야 하니 별다른 의미를 두기 어렵다. 상대 deGrom은 빅리그에 올라와 준수한 활약을 펼치다 점점 뽀록이 나고 있는데, 그래도 spot starter가 나서는 우리보단 사정이 낫다고 할 수 있다. 정상적이라면 불펜 싸움을 예상하겠지만 대변전쟁에 섣부른 판단은 금물이다. 우리는 보로지가 휴식일을 가질 타이밍이고, 상대 또한 육수자카의 조기 강판으로 전날 불펜 워크로드가 과했던 게 변수다.


2차전은 투승타타 이단아끼리의 맞대결. 지난 프리뷰에서 도련님을 디스했다가 약간의 반발에 부딪혔는데, 한 번에 리드를 날려먹는 못된 버릇을 고치지 않으면 정말로 스탯 사기꾼이 될지도 모른다. 올해 도련님이 등판한 14경기에서 팀이 9패를 당했던 게 단순한 우연은 아닐 것이다. 반면 Niese는 최근 4경기에서 평균 7이닝 이상을 우걱우걱하며 2실점 이하의 호투를 계속했음에도 승을 추가하지 못했다. 도련님과는 달리 진짜로 운이 없었던 케이스인데 그냥 계속 불운하길 바란다. 매년 우리를 알차게 털어먹었던 호환, 마마급 투수이므로 매우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3차전은 투승타타의 모범이자 직구 덕후이기도 한 투수들의 맞대결이다. Colon은 최근 5경기에서 35.1이닝 7실점의 역투로 4승을 쓸어담고 있다. 직구 공략으론 우주 최악인 우리 타선과의 상성이 안 좋은데다, 시즌 초 7이닝 1실점 8K로 탈탈 털렸던 전력이 있어 영 불안한 게임. 지난 경기에서 인생역투를 펼친 Lynn의 기세가 한 경기만 더 이어지길 바랄 뿐이다. 홈에서 약팀을 상대로 최소 2승을 거둬야 할 시리즈지만 매치업만 놓고 보면 스윕을 당해도 이상하지 않다.

Watch This!
-Carp & Wong : 타선의 쿵짝이 안 맞아도 이렇게 안 맞을 수 있을까? 카프와 웡이 끌어주면 중심타선이 끊어먹고, 중심타선이 끌어줄 만하면 테이블세터가 출루를 못한다. 5안타 경기로 궤도에 오르는 듯했던 카프는 이후 34타수 5안타로 똥을 뿌직뿌직 쌌고, 웡은 한술 더 떠 16타석 무안타 무출루의 비폭력 무저항 운동을 벌이다 간디에게 싸대기 맞고 간신히 안타 하나를 쳤다. 돼지와 잉여가 홈런포를 가동하고, 크레기가 생산력이 있는 척이라도 할 때 테이블세터가 밥상을 차려줘야 하지 않겠는가. 특히 이번 시리즈는 선발 매치업에서 열세에 있으므로 타선의 뒷받침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deGrom, Niese, Colon 정도의 투수를 상대로 벌벌 떨어야 한다니 망신도 이런 망신이 없다.

Worth Noting
-Tyler Lyons가 Memphis에서 리햅 등판을 가졌다. 솔직히 Lyons는 그냥 AAA 선수인데 리햅이란 표현을 쓰는 게 좀 이상하다.

-Kevin Siegrist는 불펜 세션 경과가 좋으면 미국시간으로 화요일에 리햅 등판을 가질 예정. 한편, Joe Kelly의 복귀까진 2~3주가 남았다고 한다. 햄스트링 부상에서 복귀하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는 선수는 축구 경기에서도 보지 못했다. 



Posted by jdzi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