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ball America의 TOP 10 유망주 리스트가 발표되었다.
리스트 작성자는 지난 몇 년간 BA에서 Cardinals 담당으로 계속 기사를 쓰고 있는 Derrick Goold이다.

랭킹 및 Summary 링크

위의 글은 무료이지만, 10명에 대한 스카우팅 리포트 및 채팅 기록은 유료이다. 스카우팅 리포트와 채팅 모두 Goold가 담당하고 있어 quality는 상당히 우수한 편이다.

랭킹을 옮겨 보면..

1. Shelby Miller, RHP
2. Carlos Martinez, RHP
3. Oscar Taveras, OF
4. Zack Cox, 3B
5. Kolten Wong, 2B
6. Tyrell Jenkins, RHP
7. Lance Lynn, RHP
8. Eduardo Sanchez, RHP
9. Matt Adams, 1B
10. Jordan Swagerty, RHP

Lynn과 Sanchez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전에 댓글에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이들은 사실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45일 이상 있었기 때문에 루키 자격이 없다. 우리 리스트에서는 유망주로 인정하지 않음을 다시 한 번 강조해 둔다. Tony Cruz도 마찬가지이다. 미리 리스트 작업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우리 리스트는 Memphis 및 St. Louis까지 Season Recap 시리즈가 끝나면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Goold의 스카우팅 리포트는 유료이므로, 이걸 copy+paste로 옮겨 붙이지는 않을 것이다. 다만 리포트 중에서 "The Future"에 해당하는 부분만 간단히 옮겨 보면..

Miller : 2012년 말 콜업 후 2013년 로테이션 합류 예상
Martinez : Palm Beach에서 시즌을 시작할 것임. frontline starter나 closer가 될 요소를 가지고 있음
Taveras : 2012년에는 AA까지 올라갈 수도 있음. 파워만 성장해 준다면, 미래의 3번 타자임
Cox : AA에서 시즌 시작 후 중반에 AAA 콜업 예상. 9월에는 메이저리그 데뷔도 가능해 보이나, Freese의 존재로 인해 자리가 없음.
Wong : AA로 바로 보내질 가능성이 있음. 1985년의 Tommy Herr 이후 최초의 올스타 2루수가 될 지도. 2013년 메이저리그 데뷔 예상
Jenkins : extended spring training에서 시간을 보낸 후 시즌 말미에 Quad Cities에 합류하는 정도를 예상. 미래의 frontline starter.
Lynn : 릴리버 전환 후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stuff를 선보였음. 메이저리그 로테이션에 자리가 없으므로, 2012년은 셋업맨 역할을 담당할 것임.
Sanchez : 메이저리그 불펜 합류는 확정적이나, 보직은 아직 미정.
Adams : 내년은 AAA의 1루수가 될 것임. Pujols 재계약시 외야수로 전환하거나 트레이드 칩이 되는 수밖에 없음.
Swagerty : 미래의 3선발 or 클로저.

또한, Goold는 채팅에서 슬리퍼로 Cody Stanley, Anthony Garcia, Breyvic Valera를 지목했다.


Cox와 Wong 중에 누가 상위인가.. 정도 말고는 평이한 리스트로 보이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