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팀 성적
(미국시간)
8/30 Cardinals 0, Astros 3
8/31 Cardinals 0, Astros 3
9/1 Cardinals 2, Astros 5

시즌성적 69승 62패, NL Central 2위(8게임차)/NL Wildcard 3위(5.5게임차)

Astros에게 3게임동안 단 2득점에 그치면서 스윕당하다니... 뭐라 할 말이 없다. 사실 요즘같아서는 팀에 대해 포스팅을 할 의욕이 별로 생기지 않는게 사실이다. 오랜만에 세이버메트릭스 관련 글이나 써볼까 하고 준비를 좀 하고 있었으나... 그래도 나 뿐 아니라 여기 자주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께서는 fair-weather fan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팀이 삽질을 하는 것도 계속 지켜보고자 한다.

다만 아쉬운 것은, 이게 과연 최선의 결과인가... 하는 점이다. 최선의 로스터 구성, 최선의 선수 기용, 이런 것과는 다소 거리가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 바로 그런 부분이 아쉬운 것이다. 이 팀은 분명히 이 시점에서 69승 62패보다는 나은 성적을 올릴만한 전력을 가지고 있었다.

다가오는 Reds 시리즈에서 스윕을 한다고 치더라도 5게임차이다. Reds가 성큼성큼 도망가는 동안 Cards는 Pirates, Nats, Astros 세 허접 팀을 상대로 11경기에서 2승 9패를 기록하다 보니, 어느새 차이가 참 크게 벌어졌다. 한때 70%를 넘던 Cardinals의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은 이제 11% 수준으로 추락해 버렸다.


2. 이런 저런 소식

- Albert Pujols, 8월의 NL 플레이어로 선정

Pujols가 8월의 NL 플레이어로 선정되었다. Pujols는 8월 한 달 동안 .379/.453/.777, 11 HR, 23 RBI를 기록했다. 8월 한 달의 wOBA는 무려 .505에 달한다.

팀 성적이 바닥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으니, 개인기록이라도 관리가 잘 되어서 올해 Triple Crown을 탈 수 있었으면 좋겠다.

- Stavinoha, Pagnozzi 콜업

9월 로스터 확대에 따라 Nick Stavinoha와 Matt Pagnozzi가 콜업되었다. AAA시즌이 아직 끝난 것이 아니고, 게다가 Memphis가 컨텐더이므로, 당분간 더 이상의 콜업은 없을 듯하다.

- AFL 참가자 5명 확정, 3명 추후 발표 예정

구단은 올해 AFL에 Pete Kozma(SS), Brian Broderick(SP), Blake King(RP), Adron Chambers(OF), Tony Cruz(C) 5명을 보내겠다고 발표했다. 나중에 3명이 추가로 발표될 예정인데... 이 3명 안에는 Zack Cox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