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ves Series Recap


Game 1 Braves 5 : 1 Cardinals

Game 2 Braves 11 : 4 Cardinals

Game 3 Braves 6 : 5 Cardinals


3연전으로 한정하면 미국시간 4/27~29에 Bucs에게 당한 이후 첫 스윕. 우리 선발은 Mikolas - Weaver - Gant였다! 원투펀치 Martinez - Wacha가 나오지 않았다! 라고 정신승리하기엔, 상대 선발 라인업은 우리보다 더 허접했다. 과거 명성보다는 못한 Teheran에게 털린 1차전은 그렇다 쳐도, 2차전 선발은 한달만에, 그것도 급하게 올라온 투수였는데 그에게 무려 6.2이닝동안 11개의 삼진을 헌납하며 털렸다. Kluber 한 번 털었다고 시위하는건가.


이번 3연전이 시사하는 점은 1. 우리는 Braves 보다 선발진이 약하고 2. 선발이 비등하게 하고 내려가면 불펜이 털리며  3. 투수진이 약하면 호수비로 막아줘도 모자랄 판에 똥수비로 말아먹고 (3연전동안 실책 4개) 4. 타격은 AAA급 투수도 못 턴다는 것이다. 이렇게 애매하게 끝나면, 내년에도 똑같을 것이라는 점이 지금의 현실보다 더욱 안타깝다. 


다 떠나서, 재미가 없다.  



D-backs Series Preview


Cardinals 42-40, 350RS-344RA, NL 중부 3위 (GB 5.5)

D-backs 47-37, 367RS-313RA, NL 서부 1위


NL 서부의 강자, D-backs와의 3연전이다. D-backs는 최근 세 번의 시리즈에서 11전 9승 2패. 쾌조의 컨디션이다. 현재 3연패 기록중, 1차전을 우리가 이겼으니 4연패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실질적인 원 투 쓰리펀치를 만나게 된다. 최악이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Fowler가 출산휴가로 빠지고, O'neill이 다시 올라온다. O'neill은 마이너에 있는 한 달 동안 볼넷을 얻어내는 능력을 길렀다. 빅리그에서도 통할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Game 1 Carlos Martinez (4-4, 3.22) vs Robbie Ray (3-0, 4.01)

Game 2 Jack Flaherty (3-3, 2.92) vs Zack Grenkie (8-5, 3.41)

Game 3 Miles Mikolas (8-3 2.61) vs Patrick Corbin (6-3, 3.14)


Robbie Ray는 4월 말 부상으로 나갔다가 6월 27일 Marlins와의 경기에 복귀해 6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올해 성적은 아직까지는 별로지만 분명히 올라올 것. 작년 올스타에 사이영 7위 투수다. Ray는 사실상 투수진의 키인데, Godley가 부진한 상황에서 Ray까지 부진하면 Corbin - Grenkie 뒤에 낼 카드가 마땅찮다. Buchholz가 있긴 하지만.. 좀 아쉽지 않은가. 남의 팀 선수니 더 언급 않겠다. Martinez는 rehab을 너무 적게 한 것이 아니냐는 말이 많았고, 실제로 방어율이 떡상했다. Indians와의 지난 경기에서는 부진할 뻔 했지만 꾸역으로라도 나름 잘 막았다. 


Zack Grenkie는 짝수해에는 상대적으로 부진하다는 징크스를 이겨내고 무난히 돈값 중. 굳이 언급하지 않겠다.


Patrick Corbin은 2013년 이후로 첫 올스타를 노릴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성적을 기록중이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패스트볼이 살아났다는 점에 있는데 (fangraphs 기준 구종가치: 17시즌 -19.3 -> 18시즌 9.7) 신기하게도 구속은 떨어졌다. (92.4 -> 90.5) 아마 무브먼트가 좋아졌을 것이다. 2013년 올스타일 때는 70% 가까이 패스트볼을 던지던 투수였는데, 지금은 패스트볼:슬라이더 = 1:1 정도를 던지는 투수가 되었다. Mikolas는 잘못이 없다. 올스타 전에 10승을 찍어줬으면 한다. 


D-backs는 13인 투수진에서 Corbin - Grenkie - Ray - Godley - Miller(!)를 빼고 8인 불펜진을 가동중이다. 클로저 Boxberger - 우완 셋업맨 Bradley, 좌완 셋업맨 Chafin, 일본에서 건너온 Hirano, 외에 De La Rosa, McFarland, Salas, Bracho가 있다. 방어율은 다들 굉장히 낮으며, 실제로 불펜 팀 ERA는 전체 1위이다. 세이버기록은 좀 못하지만, 야구는 세이버 기록이 아닌 투승타타로 하는 것이 아닌가. 결론은, 선발 싸움에서 지면 불펜싸움에서 질 것이 뻔하다. 



D-backs Lineup


D-backs의 최근 3게임 우완 상대 라인업이다.


(6/30) Jay(9) - Goldschmidt(3) - Lamb(5) - Peralta(7) - Descalso(4) - Marte(6) - Murphy(2) - Dyson(8) - Pitcher

(6/28) Jay(9) - Goldschmidt(3) - Lamb(5) - Peralta(7) - Descalso(4) - Ahmed(6) - Dyson(8) - Mathis(2) - Pitcher

(6/26) Jay(9) - Goldschmidt(3) - Lamb(5) - Peralta(7) - Marte (4) - Murphy(2) - Ahmed(6) - Dyson(8) - Pitcher


Pollack의 부상으로 Jay가 선발로 나선다. 상위타선은 항상 같으며, 그 이후로는 Descalso - Marte - Murphy - Ahmed - Dyson - Mathis 순서대로 신임을 얻고 있는 듯 하다. 대충 보시면 알겠지만, 우리보다 더한 물타선이다. 우완 상대 wRC+는 뒤에서 전체 3위인 81이므로, 이번 시리즈 평화롭게 즐기시면 되겠다.


Pollack이 1차전에 4번타자로 들어섰다. Acuna도 우리와의 시리즈에 올라오더니.. 운이 없다. 


Go Cards!!





















Posted by EconBi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