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주인장.


Giants Series Recap

7/1 Giants 6, Cardinals 0

7/2 Cardinals 2, Giants 0

7/3 Cardinals 7, Giants 2


Dodgers 원정 4경기에서 꼴랑 4득점으로 1승 3패에 그치고, 다시 Giants와의 1차전에서 영봉패를 당했을 때에는, 정말 가망이 없어보였다. 이대로 이렇게 올 시즌 호흡기를 떼는구나 라고 생각할 그 때, 우리의 에이스 Waino가 "gutsy"한 투구로 2차전 2-0 승리를 이끌었고, 3차전에서는 무려 MadBum을 털며 7-2로 승리, 놀랍게도 위닝시리즈를 만들었다. 특히 직전 6경기에서 도합 6점을 득점하고는 마지막 경기에서 14안타를 몰아치며 7득점을 한 것이 인상적이었는데, 우연인지 모르겠으나 이날 라인업에는 Craig이 없었다. 팬 블로그의 판타지에서조차 버려지는 Craig... 663 OPS와 89 wRC+에 빛나는 이분은 당분간 벤치에서 쉬는 것이 적절해 보이나, 으리의 MM은 아마도 오늘 다시 그를 스타팅 라인업에 넣을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든다.


이렇게 해서 서부지구 원정 10경기를 5승 5패로 마무리했다. 정말 이 팀은 종잡을 수가 없는 팀이다. 이제 조금 정신차렸나 싶으면 연패하고, 이제 끝장이구나 싶으면 또 이기고... 어쨌든 귀신같이 원정 5할은 맞추고 돌아왔다.



Series Preview: Cardinals at Marlins (시즌 첫 맞대결)

팀 성적

Cardinals 46승 40패 .535 (NL Central 2위, 5 게임차)  Run Diff. +20

Marlins 41승 44패 .482 (NL East 3위)  Run Diff. 0


이번 시리즈는 Marlins와의 주말 홈 3연전이 되겠다. Marlins는 울트라 수퍼 에이스 Jose Fernandez의 TJ 수술에도 불구하고 초반 나름 동부지구 선두권 레이스에 꼽사리껴서 달리고 있었으나, 슬슬 DTD를 시전하여 이제 5할 승률 밑으로 내려온 상태이다. 동부지구는 Mets와 Phillies가 워낙 심하게 꼴아박고 있는 관계로, 아마도 지구 3위는 가능할 것 같다.


우리는 여전히 지구 2위를 기록 중이다. Brewers와는 5게임차인데, 위도 위지만 아래가 무섭다. 3위 해적떼는 우리와 1.5 게임 차이밖에 나지 않으며, Reds와도 달랑 2 게임차이다. 조금만 삐끗해도 곧바로 4위로 추락할 수 있는 상황이다.



Probable Starters

Game 1: Lance Lynn vs Nate Eovaldi                          7/4 19:15 EDT (7/5 8:15 KST)

Game 2: Shelby Miller vs Andrew Heaney                    7/5 14:15 EDT (7/6 3:15 KST)

Game 3: Marco Gonzales vs Henderson Alvarez           7/6 14:15 EDT (7/7 3:15 KST)


그런 중요한 상황에서 맞이한 시리즈인데... 선발 로테이션이 영 구릿구릿하다. Lynn - Miller - Gonzales라니 무척 암울하게 느껴진다. 최근 등판을 보면 차라리 CMart가 Miller나 Gonzales보다 나아 보인다. Lynn이 나오는 1차전은 무조건 잡아야 그나마 나머지 두 경기중 하나를 뽀록으로 잡아서 위닝시리즈를 노려볼 수 있을 것이다.


반면 상대 선발들은 꽤 인상적인 영건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들의 스탯을 잠시 살펴보자.



보시는 바와 같이, 이 셋은 모두 BB/9가 1.8 미만으로 좋은 제구력을 갖춘 투수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며, 중립이거나 그라운드볼 성향을 지니고 있다. Heaney의 피홈런은 그라운드볼 비율을 고려할 때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태로 보인다. 현재 타선 상태를 감안하면 아무리 봐도 얘네들 셋을 털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선발 매치업이 비관적인 관계로 1승 2패의 루징시리즈를 예상해 본다.



Statistics



스탯은 Fangraphs를 참고하였으며, 순위는 NL 15팀 중에서의 순위를 표기하였다.


우리가 느끼기에는 너무나도 허접한 팀 공격력인데, wRC+ 기준으로는 NL 15팀 중에서 8위나 된다는 것이 놀랍다. 우리의 눈이 너무 높은 것인가, 아니면 투고타저의 흐름이 절정에 달한 탓인가...



Go Cardinals...!!!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