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주인장.


밤에 그냥 잠들어버려서 게임 쓰레드를 미리 올리지 못한 점에 대해 양해 말씀 드리면서... ^^


Pirates Series(Road) Recap
(미국시간)
8/27 Cardinals 4, Pirates 3
8/28 Pirates 9, Cardinals 0

8/29 Pirates 5, Cardinals 0


Reds에게 2승 1패를 거두고 나서 이 시리즈의 1차전을 이겼을 때만 해도 분위기가 괜찮다 싶었는데, 그 뒤로 갑자기 타선 전체가 짜게 식어 버리면서 2, 3차전 모두 영패를 당하고 말았다. 이 타선은 도무지 종잡을 수가 없는 것 같다. 이렇게 해서 해적떼와 다시 1경기차로 좁혀졌고, 와일드카드 레이스는 더욱 쫄깃해졌다.


Series Preview: Cardinals at Nationals

팀 성적
Cardinals 71승 59패 (NL Central 2위, 8 게임차/NL Wildcard 2위) Run Diff. +113
Nationals 78승 51패 (NL East 1위) Run Diff. +96


하필 타선이 짜게 식은 상태에서 극강의 로테이션을 자랑하는 Nationals와 원정 4연전을 치르게 되었다. Nats는 메이저리그 전체에서 Reds에 이어 승률 2위를 달리고 있는 강팀이며, 특히 팀 실점은 463점으로 메이저리그 전체 최저이다. 어려운 시리즈가 될 것 같은데, 와일드카드 순위에서 해적떼에게 1게임차로 바싹 쫓기고 있는 Cards로서는 어떻게든 2승 2패는 하고 와야 할 것이다.


Probable Starters


Game 1: Jaime Garcia vs Edwin Jackson  8/30 현재 진행중

Game 2: Adam Wainwright vs Gio Gonzalez  8/31 19:05 ET (8:05 KST)

Game 3: Kyle Lohse vs Jordan Zimmermann  9/1 16:05 ET (5:05 KST)

Game 4: Jake Westbrook vs Stephen Strasburg  9/2 13:35 ET (2:35 KST)


4게임짜리 시리즈이다 보니, 상대의 Big 3인 Strasburg, Zimmermann, Gonzalez를 모두 상대해 보는 즐거움(?)을 맛보게 되었다. 1차전은 이 글을 쓰는 현재 진행중인데 7회초까지 0-6으로 발리고 있는 중이고... 나머지 경기도 무척 어려운 매치업이다. 그나마 Wainwright이 등판하는 2차전이 좀 해볼 만 할 것 같다. 이 경기를 잡고 3, 4차전 중 하나를 어떻게든 가져와서 2승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타격, 특히 뜬금포를 위시한 장타력에 승부를 걸어야 할 것 같은데, 타자들이 너무 짜게 식어서 그것도 쉽지 않아 보인다...


Statistics



스탯은 좀 Fangraphs를 참고하였다. 랭킹은 NL 16팀 중에서의 순위이다.


Nationals는 두말할 나위없는, 투수력의 팀이다. 타선은 주로 PD가 나쁜 free-swinger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Player to Watch

누구라고 찍어서 말하기가 힘들 만큼 타선 전체가 동반 부진을 보이고 있어서... 이건 생략.


혹시 9월이 되면 Shelby Miller가 올라올 수도 있지 않을까? 요즘 Lynn은 불펜에서조차 방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 또 한 명의 파이어볼러를 불펜에 둘 수 있으면 막판 stretch drive에 많은 도움이 될 듯.


Miscellanies

- ESPN의 Future Power Ranking에서 Cardinals가 Major Roster, Farm System, Management, Finance, Mobility(페이롤 유동성) 등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서 Rangers와 Yankees에 이어 3위에 랭크되었다. (원문: Insider Only) 2월의 랭킹에서는 4위였는데, 특히 팜 시스템이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순위가 한 계단 더 올라갔다. 


중장기 전망이 밝아 보인다는 평가는 좋긴 한데... 도대체 메이저리그 팀은 왜 이렇게 inconsistent한 것인지... 


- Kevin Goldstein이 2013년 리그별 신인왕 후보를 언급하면서, "NL Favorites"로 Trevor Bauer, Tyler Skaggs, Shelby Miller를, "NL Sleeper"로 Oscar Taveras와 Christian Yelich를 꼽았다. (원문: ESPN Insider Only)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