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er Recap
미국시간

4/4 Cardinals 4 : 1 Marlins

로느님 Kyle Lohse 전국에 생중계된 2012시즌 개막전이자 신구장 Marlins Park  공식경기에서 6회까지 노히터로 순항하는  7.1이닝 2피안타 1실점의 완벽한 피칭으로 말린스를 제압했다. Lohse 깡과 컨트롤, 본인의  가지 무기를 절묘하게 조합했으며 Josh Johnson Marlins 주인공인 것처럼 보였던 경기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특히 8 Gaby Sanchez 타석에서 3-0까지 몰렸다가 연속 3개의 직구를 절묘한 위치에 꽂아넣어서 삼진을 솎아내고 Salas에게 마운드를 넘기는 장면에서는 그래, 이렇게만 해주면 올해 연봉이 아깝지 않아 라는 생각이  정도였다. 전국구 경기에서 Player of the Game으로 선정된  보면 아마 Lohse Cardinals  이후 가장 임팩트있는 Single-game performance 아니었나 싶다.

여러가지 측면에서 당연히 Marlins 새구장 집들이 축제처럼 보였으나,   경기는 Cardinals에게도 여러가지로  의미가 있는 경기였다. 10년만에 처음으로 Pujols TLR, Duncan 없이 개막전을 치렀으며, 더욱 중요한 것은 전국에 생중계된 Matheny 감독 데뷔전이 완승이었다는 점이다. Jason Motte 개막전 세이브를 따내며 공식적인 Closer 자리매김을 했다. 오심이 아니었다면 1점도 내주지 않았을만큼 투수진들은 흠잡을데가 없었지만, 타선이 13안타로 4득점에 그친 부분은 마냥 박수칠 부분은 아니었다.


Series Preview: Cardinals at Brewers

작년 후반기부터 Cardinals 꾸준한 신경전을 벌였으며 운명처럼 NLCS에서 만났던 지구 라이벌 Brewers  오프닝 시리즈이다. 3 연속 개막전 선발의 영광을 안은 Gallardo 정규시즌 Cards 상대 전적은 1-7 ERA 5.66이며 NLCS에서도 먼지나게 두들겨맞은 과거가 있지만, 그래도 Gallardo Gallardo이다 (사실 Roenicke Greinke 스프링캠프 피칭 내용에 고무되서 개막전에 Greinke 내보내려고 했으나 끝내 Gallardo 선택했다)

 성적
Cardinals 1
 0 
Brewers 0
 0 


Probable Starters (
미국시간)


4/6 Jaime Garcia vs Yovani Gallardo

4/7 Adam Wainwright vs Zack Greinke

4/8 Lance Lynn vs Randy Wolf

1,2차전은 박빙의 매치업이며, 3차전은 아무래도 established veteran Randy Wolf 매치업상 우위가 점쳐지지만 스캠에서 솔리드한 모습을 보여줬었던 Lance Lynn 커리어 내내 선발수업을 받은 투수이므로 반드시 Wolf > Lynn이라고 보기는 힘들다. 가르시아가 원정등판을 하는 1차전, 웨이노가 오랜 공백을 깨고  시동을 거는 2차전, 마지막에 급히 선발로 전환한 Lynn 등판하는 3차전  모든 경기에 불안요소가 끼어있다. 시리즈 21패를 조심스럽게 희망해보지만, 12패로 끝나도 이상할 것은 없는 시리즈인만큼 변수가 많다. 

Brewers - Projected Opening Day Lineup

1

2B

Rickie Weeks

2

CF

Carlos Gomez

3

LF

Ryan Braun

4

3B

Aramis Ramirez

5

RF

Corey Hart

6

SS

Alex Gonzalez

7

1B

Mat Gamel

8

C

Jonathan Lucroy

9

RHP

Yovani Gallardo


Brewers
 오프시즌에 주포 Fielder 잃고 Aramis Ramirez, Alex Gonzalez 보강했고 노리치카 아오키를 추가했다. 작년보다 조금  우타중심의 라인업이 예상되며, Tony Plush Mat Gamel 제외하고는 매일 경기에 출전할 수준의 좌타자가 전무한 수준이다. Gamel 어느정도 해주느냐에 따라 Brewers 라인업이 작년보다 나아졌는지 나빠졌는지가 갈리겠지만, 현재로써는 작년보다 공격력이 약화되었다는데  표를 던지고 싶다

Statistics

Vs. Jaime Garcia

Jonathan Lucroy : 14타수 2안타

Carlos Gomez : 12타수 2안타

Rickie Weeks : 16타수 4안타


Ryan Braun : 22타수 5안타 1홈런 5타점


Vs. Randy Wolf

Carlos Beltran: 18타수 5안타 2홈런 3타점

David Freese : 17타수 6안타

Lance Berkman : 15타수 무안타

Matt Holliday : 31타수 6안타 4타점


Players to Watch

Matt Holliday

스프링캠프에서 13경기 연속안타를 기록하며 맹타를 휘둘렀던 Holliday 개막전에서 상당히 맥빠진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제 3번타순에서 치는 만큼 Holliday  안맞게되면 폭풍적으로 잔루가 늘어나게 마련이다. 개막전 5타수 무안타에  야수들이 남긴 잔루 20  5개를 공헌한 Holliday 빨리 페이스를 찾아주지 않으면 13안타로 4점밖에 뽑지 못하고  자릿수 잔루를 쉽게 기록하는 답답한 모습을  시즌 자주 보게 될지도 모른다

 
Adam Wainwright

우리는  날을 얼마나 기다렸는가. 작년 스프링에서 Waino shut-down 이후로 필자는  날만을 기다려왔다. 스프링캠프에서 이미 tune-up 할만큼 했고, 이제 실전에서 우리를 흥분시켜줄 일만 남았다. 디비전 라이벌 Brewers에다가 자꾸 언론한테 엄한 소리하는 Greinke 18개월만의 복귀전 상대이다. 사견으로는 1차전 선발 매치업에서 밀린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2차전 Waino 얼마나 예전 수준의 기량을 보여주느냐에 따라서 시리즈 향방이 갈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Miscellany

프론트에서 추후지명선수로 오클랜드에서 Cedric Hunter 데려왔다. 5년전 샌디에고에서 top prospect 평가받았던 좌투좌타의 중견수로 2006 드래프트 3라운드 출신이다. 같은 라운드에서 지명되었던 선수들로는 Mets Joe Smith, Orioles Zach Britton, Tigers Brennan Boesch 정도의 이름이 눈에 띈다. 솔직히  모르는 선수긴 하지만 상위 싱글A 이후로 장타율이 0.370 넘은 적이 없는 만큼 pop 기대할  있는 선수는 아닌  같으며, 컨택과 수비는 그럭저럭 AAA에서 먹고   있는 레벨인데, 그래서 그런지 오자마자 멤피스에 배치되었다. Depth Chart에서 Shane Robinson 밀어낼 수준은 아니며, M-Carp Komatsu까지 있는 마당에 25 로스터에 올라올 확률은 희박해보인다

다음은 Marlins Park  공식경기에서 세워진 Marlins Park 구장 역사상 최초 기록들.

First Hit: Carlos Beltran

First Double: Lance Berkman

First Triple: ?

First Home Run: ?

First Run : Carlos Beltran

First RBI : David Freese

First Walk: Daniel Descalso

First GIDP: Yadier Molina

First Strikeout Pitched: Kyle Lohse

First IBB: Lance Berkman

First SB: Rafael Furcal

First Save: Jason Motte

First Win : Kyle Lohse

 

Posted by Doov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