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lies Series Recap
미국시간

5/16 Cardinals 3, Phillies 1
5/17 Cardinals 2, Phillies 1

Cliff Lee와 Roy Oswalt를 만나서 힘들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두 경기를 모두 이겨 버렸다. 이 팀은 도무지 종잡을 수가 없다. 2경기 합쳐 2점만 내준 투수들의 공이 매우 큰데, 특히 2차전에서 8이닝을 5K 1BB 1실점으로 막은 Garcia는 Wainwright가 없는 Cards의 명실상부한 에이스로 우뚝 선 것 같다. (그나마 그 1실점도 Tyler Greene의 어이없는 에러로 인한 것이다) 아쉽게도 Reds 역시 계속 승리하여, 승차는 줄이지 못했다.

Astros Series Preview
팀 성적
Cardinals 24승 19패 (NL Central 2위, 1.5게임차)
Astros 15승 27패 (NL Central 6위, 10게임차)

지구 꼴찌인 Astros와의 홈 2연전이다. 마침 2연승으로 분위기를 타고 있으니 여세를 몰아 스윕을 노려보자.

Probable Starters
미국시간
5/18 Kyle Lohse vs Bud Norris
5/19 Kyle McClellan vs J.A. Happ

1차전에는 전통적으로 Cards에게 유난히 강했던 Bud Norris가 상대 선발로 나온다. 올 시즌 Lohse의 제구력이 안정되면서 좋은 피칭을 하고 있으니 충분히 해 볼 만할 것이다. 2차전의 Happ은 개인적으로는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과대평가된 투수 중 한 명이라고 보고 있는데... 이쪽의 K-Mac도 시즌 초반의 뽀록이 벗겨지고 있는 중이라 주의해야 할 것이다. 타선의 힘을 믿어보자. 벅만신은 좌우 가리지 않고 괴력을 발휘하고 있으니(vs LHP .467 wOBA, vs RHP .482 wOBA), Happ이 좌완투수지만 공략 가능할 것이다.

이 글은 허접한 호텔 인터넷을 이용해 작성하였다. 이번 주는 글을 길게 쓰기가 힘들다...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