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떠돌관조


Reds Series Recap
7/23 STL 5 : 6 CIN
7/24 STL 3 : 5 CIN
7/25 STL 10 : 6 CIN

하위선발들로 상대한 Reds전은 크게 기대하는 면은 없었다. 하지만 1차전 이길 수 있었던 경기를 내준 것이 뼈아팠다. 1차전을 이겼다면 3차전 승리와 더불어 시리즈 승리를 가져왔을지도 모를 일이다. 그런데 뭐 어떡하겠는가? 이미 진 뒤다.

그럼에도 한줄기 빛은 본 부분은 있다. 타석에서 Bader를 비롯한 젊은 외야수들의 활약이 있었다. 포수 Knizner도 Yadi의 빈자리를 잘 채워줬다. 3득점 미만의 저득점 경기가 없었던 것 만으로도 이미 만족이다. 졸도가 좀 살아나고 타순 조정도 가지고 IL에 가있는 선발투수들이 복귀한다면 그래도 90승 언저리 시즌은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팬들의 성에는 안차겠지만...


Series Preview : Cardinals vs Indians
2021 Season


STL 50승 50패 .500 (NL Central 3위)
CLE 49승 48패 .505 (AL Central 2위)

Cards와 비슷한 길을 걷고 있는 Indians는 '준수한 투수진의 발목을 잡는 타선'이라는 공통된 과제를 가지고 있었다. 물론 Cards는 투수진마저 곱창나며 추락을 거듭했다. Indians도 비버의 이탈 등이 겹쳐 5할 부근에서 큰 변화를 일으키지 못하는 상황. 이 데칼코마니 팀들은 이번 2연전으로 누가 더 병의 신인가를 가늠할 것이다.


Probable Starters

Game 1: Adam Wainwright vs Cal Quantrill 7/27 19:10 EDT (7/28 08:10 KST)
Game 2: Kwang Hyun Kim vs Zach Plasac 7/28 13:10 EDT (7/29 02:10 KST)

플레기가 빠지고 원투펀치를 형성중인 Waino와 KK 두 노장이 2연전에 나선다. 반드시 이겨야하는 카드들이다. 상대도 만만찮다. Quantrill과 Plasac은 젊고 앞날이 창창한 선수들이다. 물론 이들은 현재 성적도 좋다. 과연 투수사관학교다운 육성력이다.

불펜진도 Cards가 Indians보다 앞서다고 보기 어렵다. 드디어 기록적인 노블론이 깨진 볼질마무리 Reyes도 불안할 뿐더러 Gallegos도 갈려나간 탓인지 최근 실점이 잦다. Helsley랑 Cabrera는 더 말할게 없고, 나머지는 패전조에 가깝다. 우선 빨리 선발진 재건에 성공해야 불펜진 안정도 꾀할 수 있을텐데...


Indians Hitting

Indians 타선은 가히 Cards 타선보다 더 심각하다고 할 수 있다. 타율, 옵스에서 폐급 Cards 타선에도 밀리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저정도 투수력으로 5할 언저리를 기는 이유가 이것이다. 투수진만 잘 버텨준다면 타선 싸움에선 밀릴것이 없다. 최근 반등에 성공한 Goldy는 까방권 좀 얻었고, 요새 매일 3번타순에서 맥을 끊고있는 Nado가 분발할 필요가 있다. 이거 아무리봐도 시즌후에 팀에 남을 듯 한데 Cards가 리셋 버튼 누르긴 글른 듯 하다.


※ 시리즈 관전 포인트

# 베이더 상승세는 어디까지?
최근 타격감이 뜨거운 Bader가 이 기세를 어디까지 끌고갈 것인가? 아무래도 3할을 찍을 기세다. 3안타도 밥먹듯이 때려내는 기세라면 타순도 슬슬 올라갈 것이다.

# 원투펀치의 활약 여부
아무리 타선이 상대적으로 강한들 선발이 무너지면 이기기 힘들다. 결국 두 노장 투수들의 활약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미래에서 온 누군가에 의하면 Waino는 7이닝을 먹었다고...KK는 과연...?)



Time to Fly, Let's Go Cardinals!

Posted by 떠돌관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