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jdzinn

Reds Series Recap
  9/13 Cardinals 13 : 4 Reds

  9/14 Cardinals 0 : 6 Reds

  9/15 Cardinals 5 : 2 Reds

 

Ryan Sherriff는 어중간한 제구로 똥볼을 던지는 평범한 LOOGY다. 앞으로도 영원히 그럴 것이며 확장로스터엔 더더욱 LOOGY로 활용해야 한다. 하지만 투수 교체는 감독의 고유 권한이고, 우리 감독은 개백정이며, 이 자는 은퇴하기 전날까지 이런 식의 운영을 멈추지 않을 것이고, 계약 만료 전에 해고되지 않을 것이다.



Series Preview: Cardinals vs Cubs
  Cardinals - 77승 69패 .527 (NL Central 2위, 3.0 GB)
  Cubs       - 80승 66패 .548 (NL Central 1위)

 

Cubs와 3게임차, Rockies와 2.5게임차 상태로 중부 원정 9연전에 돌입한다. 연승 시기보다 전력이 안정된 상태라 Reds, Bucs는 그럭저럭 상대할 것 같은데 역시 이번 시리즈가 가장 어렵다. Cubs의 전력 또한 안정됐으므로 루징시리즈란 곧 우승 경쟁에서 이탈함을 뜻한다. 개백정도 이 정도는 인지하고 있었는지 Wacha와 Lynn의 워크로드를 미리 조절했다. 그 머리로 무려 한 치 앞을 내다보는 운영을 강요받을 만큼 중요한 시리즈.



Probable Starters
  Game 1 – Carlos Martinez (11-10, 3.33) vs John Lackey (11-11, 4.65)   한국시간 3시 20분
  Game 2 – Michael Wacha (12-7, 3.99) vs
Kyle Hendricks (6-5, 3.35)   한국시간 5시 05분
  Game 3 – Lance Lynn (11-7, 3.01) vs
Jose Quintana (10-11, 4.25)   한국시간 03시 20분

 

-Martinez는 꼭 잡아야 하는 경기를 번번이 흘리며 에이스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득점 지원이나 불펜 블론을 탓할 게 아니다. 고질적인 1회 난조로 경기 흐름을 내주는 게 가장 안 좋았다. 공교롭게도 상대는 Cardinals의 마지막 에이스였던 Lackey. 연식을 드러내는 시즌이지만 후반기 3.67 ERA로 페이스를 되찾았다. 피홈런 이슈만은 여전하므로 주자 모아 놓고 뻥야구 한 방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 개인적으로 이 경기는 저득점 쇼다운 끝에 Martinez가 8이닝쯤 먹어주는 내용이었으면 한다. 제발 좀 에이스로 스텝업해달라는 바람이랄까. Wrigley 원정에서 통산 3.19 ERA로 제법 괜찮았다.


-Bucs를 8이닝 셧아웃시킨 Wacha는 커리어 두 번째 완봉을 노릴 수도 있었다. 하지만 개백정이 95구로 끊어주며 이번 시리즈에 대비했다. 사실 공 자체는 특별하지 않았는데 Bucs 타자들이 워낙 의욕이 없었다. 부상 이탈 등 평범한 시즌을 보내던 Hendricks는 후반기 2.58 ERA로 Lackey보다도 회복세가 좋다. 작년 후반기에 알차게 호구잡힌 기억이 생생한데 양계장 꼬맹이들이 형들 복수를 해줄 수 있을지. 솔직히 이런 경기, 이런 매치업에서 Wacha는 전혀 의지가 안 된다. 올해 두 번의 Wrigley 원정 성적도 10.1이닝 11실점.


-2차전을 내주고 1, 3차전을 잡으면 최상이다. Quintana의 Cubs 이적 후 성적은 3.88 ERA로 평범한데 인마 역시 9월에 페이스를 끌어 올렸다. 그래도 7월 맞대결 때 2홈런 3득점을 뽑아냈으니 아주 호구잡히진 않을 듯. 꾸역꾸역 버티기론 Lynn도 못지않으므로 치열한 불펜 싸움이 예상된다. Lynn은 올해 Cubs전에 두 번 등판해 모두 5.1이닝 2실점을 기록했다. 직전 시리즈에서 75구만 던지며 힘을 비축한 만큼 이번엔 6이닝 2실점 정도로 버텨보자.


원정 9연전이 끝나면 Cubs와의 홈 4연전으로 이어진다. 현 시점에서 3경기차가 결코 적지 않으므로 지구 우승을 노린다면 진짜 승부는 그때가 될 것. 일단 이번 시리즈엔 딱 한 게임만 줄여보자. 마지막으로 부상자 소식 업데이트. Gyorko는 대타 출장 가능. Fowler는 필드 훈련을 소화했는데 이번 시리즈 복귀를 희망한다고. 불펜 세션 중인 Waino는 시뮬레이트게임까지 소화하면 마지막 Cubs, Brewers 시리즈 복귀가 가능할 듯. 그리고 PCL 우승까지 1승을 남긴 Memphis의 시즌이 종료되면 몇 명이 더 올라올 것이다. 간밤에 Adolis Garcia의 11회말 워크오프 투런으로 시리즈 전적 2-0으로 앞서 있다.



Go Catinals!






Posted by jdzi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