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1.09.18 Cardinals Game Thread: vs Padres (미국시간 9/17-9/19) (33)

by Game Thread Bot

 

Mets Series Recap
9/13 Cardinals 7, Mets 0

9/14 Cardinals 7, Mets 6 (11회)

9/15 Cardinals 11, Mets 4

 

어메이징을 스윕하고 5연승. 지난 8경기에서 7승 1패. 단기 고점인지 장기 고점인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고점인 듯.
우리 블로그 유망주 리스트에서 14년 쩌리모듬으로 데뷔, 15년 15위, 16년 14위에 이어 17년부터 20년까지 무려 4년 연속 Honorable Mentions에 이름을 올렸던 유망주 리스트 지박령, Edmundo Sosa가 요즘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다. 겜쓰레드봇이 예전 유망주 리스트 글을 찾아보니 16년 리스트에 이런 표현이 있었다.

"이넘이 미래의 주전 유격수다."

어쩌면 진짜로 그렇게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ㅎㅎㅎ

 

NL WILDCARD Standings

 

아니 이게 어찌 된 일인가!! 무려 두 번째 와일드카드 자리에 들어와 있다.

팀 득실마진도 -5면 근 몇 달 사이에 가장 좋은 상태인 듯.

물론 이 팀이 잘했다기보다 요즘 들어 경쟁팀들이 다같이 삽을 푼 게 큰 이유이지만. 위의 표에서 최근 10경기를 보면 Cards 밑에 있는 세 팀이 모두 최근 부진했음을 알 수 있다.

 

어쨌든. 놀랍게도 진짜 컨텐더가 되었다. 이렇게 와일드카드를 갖게 되면 무려 LA Dodgers랑 동급이 된다. 팀 전력은 비교하기가 민망할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Series Preview: Cardinals vs Padres 

팀 성적 
Cardinals  76승 69패 .517 (NL WC 2위)  Run Diff. -5
Padres     76승 70패 .607 (NL WC 3위)  Run Diff. +54

와일드카드 경쟁에서 반 게임차 벌어져 있는 두 팀의 진검승부 되시겠다.

순위표 상으로는 분명 그러한데, 워낙 기대치가 없었고 지금도 별로 현실감이 없다보니 그다지 텐션이 올라오지는 않고 있다. 상대팀은 시즌 전에는 유력한 월드시리즈 우승 후보였고 이 팀은 5할도 힘들어 보였는데. 이게 지금 어떻게 된 것인지...

 

Probable Starters 
Game 1: Miles Mikolas vs Vince Velasquez     9/3 20:10 EDT (9/4 9:10 KST)
Game 2: Adam Wainwright vs Yu Darvish      9/4 19:10 EDT (9/5 8:10 KST)
Game 3: J.A. Happ vs Jake Arrieta                  9/5 14:10 EDT (9/6 3:10 KST)

피칭 매치업을 보면 쟤들이 얼마나 맛이 갔는지 실감이 간다. Phillies에서 삽질 끝에 지난 주 방출된 Velasquez를 얼른 집어와서 이 중요한(ㅋㅋ) 시리즈에 1차전 선발로 등판시킬 만큼, 선발 로테이션이 엉망이 된 것이다. 

 

2차전 Darvish는 7월부터 11번의 선발 등판에서 무려 17개의 홈런을 허용하며 7.67 ERA, 5.74 FIP를 기록 중. 지난 번 SF 원정에서도 4개의 홈런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3차전 Arrieta 역시 Cubs가 버린 투수를 줍줍하여 쓰는 중인데 3경기에서 8.25 ERA를 기록 중. 우리 선발도 사실상 줍줍인 Happ이다. 와카 2위 3위 팀의 대결에서 이런 투수 매치업들이 나온다는게 정말 어처구니가 없지만 이게 현실이다... 굳이 고르라면 상대 줍줍 투수인 Velasquez나 Arrieta 보다는 Mo가 주워 온 Happ이나 Lester, LeBlanc(비록 시즌아웃 되었지만)이 그나마 조금 나을 지도 모르겠다. 

 

Padres Lineup 예상

1. Jurickson Profar, RF     236/337/339, 91 wRC+
2. Fernando Tatis, SS      287/373/632, 163 wRC+
3. Manny Machado, 3B   274/344/481, 119 wRC+
4. Eric Hosmer, 1B         265/333/387, 99 wRC+
5. Tommy Pham, LF       231/343/377, 100 wRC+
6. Adam Frazier, 2B        264/327/307, 78 wRC+
7. Austin Nola, C           267/341/354, 95 wRC+
8. Trent Grisham, CF      240/326/409, 101 wRC+
9. Pitcher
 
벤치

Victor Caratini, C           65 wRC+

Jake Cronenworth, INF   120 wRC+  (DTD, finger)

김하성, INF                     67 wRC+

Jake Marisnick, OF          9 wRC+

Wil Myers, RF              113 wRC+


불펜 
Mark Melancon (R, CL)

Emilio Pagan (L)

Craig Stammen (R)

Pierce Johnson (R)

Ross Detwiler (L)

Daniel Hudson (R)

Nabil Crismatt (R)

 

타선도 예전의 그 막강했던 포스가 많이 없어졌다. 무시무시한 페타주만 잘 넘기면(굳이 정면 상대할 이유가 전혀 없어 보인다) 나머지는 그럭저럭 개길 만한 수준이다. 우리의 졸디 졸도는 쟤네들의 Hosmer에 비하면 양반일 지도 모르겠다. 돈값은 못 해도 어쨌든 팀에 도움은 되고 있지 않나. 참고로 Hosmer는 8년 144M 계약을 체결한 2018 시즌부터 지금까지 4년간 총 0.2 fWAR을 기록 중이다. 반짝 잘 쳤던 작년 한 해 빼고는 다 replacement level 밑이다.

 

Myers가 최근 심각한 부진에 빠지며 라인업에서 자주 제외되고 있고, Cronenworth도 손가락 부상으로 일주일째 못 나오는 중인데, 이번 시리즈에 다시 복귀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Cronenworth가 라인업에 포함되면 Hosmer나 Frazier가 빠질 수도 있고, 혹은 Tatis를 외야로 옮기고 유격수로 출장할 가능성도 있다.



Go Cardinals.....!!


Posted by Redbirds Nest in Korea 겜쓰레드봇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ㅇㅇㅇ 2021.09.19 11:16 Address Modify/Delete Reply

    가예고스 구위 오늘 최상이네요

  3. ㅇㅇㅇ 2021.09.19 11:17 Address Modify/Delete Reply

    와 7연승

  4. Khd 2021.09.19 15:50 Address Modify/Delete Reply

    현생바빠서 오랜만에 야구 봤는데 오닐 죽이네요 ㅋㅋㅋ 칼슨 송구는 무슨일인지

  5. o'neill 2021.09.20 06:37 Address Modify/Delete Reply

    8연승ㅋㅋㅋ 진짜 가나요

  6. ㅇㅇㅇ 2021.09.20 07:11 Address Modify/Delete Reply

    샌디를 메가볼로 뚫어버리네요 ㄷㄷㄷ

  7. BlogIcon styles 2021.09.20 09:51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 팀 가을본능은 참.....

  8. BlogIcon Redbirds Nest in Korea 떠돌관조 2021.09.21 07:3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브루어스 시리즈 스레드는 제가 친가집에 와있는 관계로 오늘 오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ㅠ

  9. Waino 2021.09.21 08:31 Address Modify/Delete Reply

    빤스 DFA 되었네요. 안그래도 올 겨울에 논텐더 유력했는데, 실적도 구린놈이 왕에게 개겼으니 ㅋㅋㅋ

  10. ㅇㅇㅇ 2021.09.21 09:0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졸도 투런~~~

  11. PB 2021.09.21 10:29 Address Modify/Delete Reply

    첩자놈이 잘 던지고 있으니 점수 좀 더 냈으면 싶은데 하필 맥주네라...

  12. ㅇㅇㅇ 2021.09.21 10:34 Address Modify/Delete Reply

    목졸스 대타 더블에 이어 광고맨

  13. BlogIcon stann 2021.09.21 10:5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휘틀리가 잘해주니까 불펜노예들에게 숨이 좀 트이네요.

  14. BlogIcon stann 2021.09.21 11:0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바로 2이닝째 굴리다가 볼넷주고 내려가는군요 ㅋㅋ

  15. BlogIcon stann 2021.09.21 11:0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맥팔랜드는 vs레프티를 깨달은 도사님마냥 피칭하는군요ㄷㄷ

  16. BlogIcon stann 2021.09.21 11:2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생각해보니 레스터 200승 경기였네요. 맥주네 타선상대로도 잘하는데 재계약하면 누울 것 같은 기분이..

  17. styles 2021.09.21 11:27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 팀 잘하네요

  18. Waino 2021.09.21 11:30 Address Modify/Delete Reply

    레노인이 웨노인 보고 뭔가 자극받고 깨달은게 있나 잘하네요. 항상 우리의 가을 길목을 막던 눈엣가시같은 존재였는데 여기서 가을야구 선봉장이라니 참... 기분이 묘하네요. 우리 노인네도 200승 찍고 은퇴해야되는데요.

  19. BlogIcon stann 2021.09.21 11:3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애드먼-골디 타격감이 구린데 오닐-나도가 좋으니 타선이 돌아가네요. 넷이 전부 잘하는건 기대도 안하니까 커플끼리 돌아줬으면 합니다 ㅎㅎ

  20. Waino 2021.09.21 11:57 Address Modify/Delete Reply

    모사장님 르블랑 햅등이 레스터 맥팔랜드 가르시아 줍줍은 그냥 뽀록일까요 아니면 잃어버렸던 총기를 되찾으신걸까요... 껄껄

  21. ㅇㅇㅇ 2021.09.21 13:33 Address Modify/Delete Reply

    롹토버가 아니라 관토버군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