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3'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8.03 Cardinals game Thread: at Athletics (미국시간 8/3~4) 11

Cubs Series Recap


Game 1    Cubs 1 : 2 Cardinals

Game 2    Cubs 2 : 0 Cardinals    

Game 3    Cubs 0 : 8 Cardinals


승차 +7 동률에서 만난 영원한 라이벌과의 3연전. 스윕은 못 했지만 이정도면 압살했다고 표현해도 괜찮을 것 같다. 


Flaherty를 필두로 1피안타 2볼넷만을 허용하며 무실점으로 막은 투수진과 Lester를 상대로 5점을 팡팡 터트린 타선의 조화가 빛난 3차전이 물론 가장 좋은 경기지만.. Wieters와 처음 호흡을 맞춤에도 어쨌든 1점으로 5.2이닝을 막아 팀의 승리를 만든 Wainwright의 역투가 더욱 감동적으로 느껴졌다. 상대 선발이 후반기 들어 살아난 Darvish였음을 고려한다면 더더욱 말이다. (4G 24IP ERA 2.25)


Cubs를 상대로 위닝을 만들어냈고, 비록 허접한 +8의 마진일지라도 어쨌든 지구 1위를 달리고 있으니 (다른 지구 1등은 최소 +19(Braves), 최대 +32(Dodgers)이다. ㅋㅋ) '카즈 뽕'이 가득 차오르는 것도 당연한 것이다. 삐걱대는 곳이 한 두군데가 아니라는 것은 불안요소지만, 경쟁자들의 허접함이 밖에서 봐도 잘 보이는건 긍정적인 요소다. 다행히 존버력은 경쟁자들보다 우리가 좀 나은 것 같다. 스트레스 받으려고 야구 보는 거 아니니까, 지금은 그냥 즐기자..


Carpenter Molina는 어제부로 Memphis에서 Rehab중. Wieters가 요즘 너무 좋으니 천천히 다지고 올라오길.



Athletics Series Preview



Cardinals   58-50 (+8), NL 중부 1위!! 

Athletics    62-48 (+14), But AL 서부 2위 


AL에 탱킹하는 팀이 워낙 많다보니, 62-48, 승률 0.564라는 아주 좋은 승패를 기록하고 있음에도 AL 전체에서 6위이다. 참고로 110경기에서 62승이면 162경기에서 약 91승 페이스인데 와일드카드 티켓도 못 받을 정도라니, 아주 억울할 듯..


Athletics와는 올 시즌 4경기를 치르며, 그중 두 경기를 6월 중순에 홈에서 했다. Wainwright-Hendricks를 내고 허접한 선발 두 명을 낸 Athletics에게 스무스하게 2패했다.



Game 1    Dakota Hudson (10-5 3.88) vs Mike Fiers (9-3, 3.54)

Game 2    Adam Wainwright (7-7 4.47) vs TBA (Chris Bassitt: 7-5, 3.84)


약쟁이 Montas가 아웃되었지만 Fiers가 나름 에이스 역할을 하는 중. 시즌 초에 3경기 연속 6자책을 기록하는 등, 출발이 굉장히 나빴지만 5월 19일부터 13경기 연속 QS, 4월 26일부터 17경기 연속 3자책 이하를 기록하는 등 굉장히 꾸준하게 잘 던져주고 있다. 6이닝 2실점을 상수로 기대할 수 있을 정도. 피홈런이 좀 많긴 하지만 올 시즌에는 뭐 크게 흠이 되는 기록도 아니고.. 투구수 관리도 잘 하고 있는데 필요할 때는 110구도 던진다. 쉽지 않은 상대가 될 것이다.


2차전은 아직 발표된 투수가 없다. 별 일 없으면 우리처럼 30일날 등판했던 선발이 나올 것이다. (Chris Bassitt) 선발진이 탄탄하다면 굳이 당겨서 나올 필요가 없겠지만, 우리나 쟤들이나 마지막 자리는 굉장히 불안해서.. 아마 나올 것 같다. PDL이 Memphis로 내려가며 Dodgers와의 마지막 경기에 Wacha를 볼 것이다. 


클로저 Hendriks는 최근 5경기중 3경기에서 블론. Soria - Petit - Trienen이 필승조. Trienen은 부진 끝에 마무리 자리를 뺏겼으나 최근 안정감을 되찾고 있다. 나머지는 계산이 되지만 Trienen을 어떻게 잡을지.



C: Herrmann // Taylor

IF: Olson - Profar - Chapman - Semien 

OF: Martini - Canha - Grossman

DH: Davis, Util: Pinder


쓰다가 뭔가 이상해서 보니 11인이다. 내야 백업 Barreto가 내려가고 아직 한 명이 콜업되지 않은 상태. 주전 포수 Phegley, 주전 외야수 Piscotty, Laureano가 빠져있다. Piscotty가 리햅을 시작하긴 했으나 올라온다는 소식은 없다. 





Posted by Econ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