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07.28 Cardinals Game Thread: vs Cubs (미국시간 7/27~29) 40

 

by jdzinn

 

Reds Series Recap

   7/23 Cardinals 1 : 2 Reds

   7/24 Cardinals 4 : 2 Reds

   7/25 Cardinals 3 : 7 Reds

    

팔아야 하고 져야 한다. PDL과 Gomber의 노히터조차 무의미하게 만드는 경기력이 참담하나 지금은 1패, 1패가 소중하다. The Cardinal Way는 부서졌고 이 팀은 갈라파고스에 너무 오래 머물렀다. 뗏목 타고 대양으로 나갈 각오를 다지려면 배가 고파야 한다.

 

 

Series Preview: Cardinals vs Cubs

Series Preview: Cardinals vs Reds

출처: http://birdsnest.tistory.com/1156 [Redbirds Nest in Korea]
Series Preview: Cardinals vs Reds

출처: http://birdsnest.tistory.com/1156 [Redbirds Nest in Korea]
Series Preview: Cardinals vs Reds

출처: http://birdsnest.tistory.com/1156 [Redbirds Nest in Korea]
Series Preview: Cardinals vs Reds

출처: http://birdsnest.tistory.com/1156 [Redbirds Nest in Korea]
eries Preview: Cardinals vs Reds

출처: http://birdsnest.tistory.com/1156 [Redbirds Nest in Korea]

   Cardinals  - 51승 51패 .500 (NL Central 4위, GB 9.0), Diff.+11
   Cubs        - 60승 42패 .588 (NL Central 1위), Diff.+103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홈에서 Cubs에게 처맞아 5할 승률이 붕괴된다? 이 시리즈는 축제다. 맞아도 아주 호되게 처맞아 경기장에서 야유가 터져 나온다면 금상첨화.

 


Probable Starters

   Game 1 - Luke Weaver (5-9, 4.79) vs Mike Montgomery (3-3, 3.73)  한국시간 09:15
   Game 2 - Miles Mikolas (10-3, 2.82) vs Jose Quintana (9-6, 3.87) 한국시간 05:05

   Game 3 - John Gant (3-3, 3.44) vs Kyle Hendricks (6-9, 4.05) 한국시간 09:05

 

-Weaver의 부진은 제구와 체인지업 때문이다. 패스트볼 커맨드가 난조인 가운데 아웃피치마저 제대로 떨어지지 않으니 피칭이 늘어질 수밖에. 특히 Cubs 상대로는 나올 때마다 털리고 있다. 작년부터 3이닝 8실점, 4이닝 6실점, 4이닝 4실점, 4이닝 3실점. 이번에도 다르지 않을 것이다.

 

-Yankees가 Andujar 패키지로 Mikolas를 찔러보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런 일은 없었다. 아니, 정확히는 매물로 내놓지도 않았을 것. 선발 구하는 컨텐더야 널렸으니 팔려면 언제든 팔 수 있다. 일단 2차전 호투한 뒤 시장에서 입질을 기다려보자.

 

-아직까지도 Hudson이 콜업되지 않은 건 의외지만 Gant, PDL, Gomber가 기회를 받는 건 좋은 일이다. 팀이 잘 되려면 요런 쩌리그룹에서 한 놈은 튀어나와야 한다. 마음 같아선 Martinez DL, Weaver는 불펜에 처박고 점마들로 잔여시즌 돌렸으면 한다.

 

 

Watch This!


-Cleaning Roster: 셀러가 되고 싶어도 마땅한 칩이 없다는 건 로스터에 밥버러지들만 가득하다는 뜻이다. 수년간 B급만 수집하며 방만한 운영을 했으니 당연한 결과. 다시 채우려면 일단 비워야 하는데 난이도가 굉장히 높다.

 

  C - Knizner 올라올 때까지 Pena가 땜빵하면 된다. Kelly는 언능 팔자.

 

  1B - 완전한 리빌딩을 단행하지 않는 한 Carpenter는 매물이 아니다. 2020년 옵션까지 무난하게 실행될 것. 수비가 너무 구린 Jose Martinez는 알리그 지타로 보내는 게 최선이다. 문제는 미드시즌에 입질하는 컨텐더가 있겠느냔 것이다. 유사 컨텐더나 리빌딩 팀에 어울리는 타입이라 오프시즌에 팔기가 수월할 것. 플레잉타임 챙겨줄 수 없으므로 무조건 팔아야 한다.

 

  2B - 2020년까지 17.7M이 보장되는 갓의 처분이 관건. 샐러리 절반 보조하면 오프시즌에 팔 수 있을지도 모른다. 느낌적 느낌으론 병갑이가 안고 죽을 것이다. 본인 실패를 인정할 병갑이도 아니거니와 '지금이 가치 저점이며 수비 킹왕짱. 세이버 만세' 따위로 얼버무리기 딱 좋다. Schrock이 부진한 시즌을 보내며 푸쉬하지 못한 게 아쉽다.

 

  SS - DeJong이 갓 2호가 되지 않기만 바랄 뿐.

 

  3B - 업사이드 차이는 있겠으나 Andujar와 Munoz는 상당히 비슷하다. 시간낭비 할 것 없이 Munoz에게 경험치 몰아줘야 한다.

 

  Util - 내년 Gyorko의 연봉은 13M. 2020년 옵션에 대한 바이아웃 1M도 있다. Padres가 보조할 금액이 5M이므로 실제 지급액은 9M. 미드시즌이든 오프시즌이든 팔려면 못 팔 수준은 아니다. 하지만 병갑이 스타일이라면 인마는 남기고 호마 트레이드, Voit 방출이 유력할 듯. 연봉조정 시작되는 GG는 무의미한 트레이드, 혹은 대가 없이 방출 예상한다. 2년째 40인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Sosa가 대체자.

 

  OF - Ozuna는 100% 안고 간다. 만약 판다면 내년 미드시즌. 어깨가 문제인데 회복기간에 문제 없다면 언능 수술했음 한다. 아주 눈뜨고 못 볼 지경. Pham은 오프시즌에 팔 것 같다. 이유는 가장 팔기 쉽기 때문. 추측컨대 병갑이는 O'Neill 콜업에 압박감을 느낄 것이다. 마이너 성적도 성적이거니와 마곤이 터지는 바람에 머쓱한 처지. 누구든 팔아서 자리 만들어줘야 하는데 Fowler 처분이 되겠는가. 연봉 절반 보조하면 혹시 모르지만 Leake에게 뜯기고 갓, Gyorko, Cecil 대기하는 마당에 몹시 부담일 것. 필자는 드영감과 정치꾼에게 많은 걸 바라지 않는다. 그저 Pham이 잔여시즌 성적 끌어올려 가치 높여주길 바랄 뿐이다.

 

  SP - 미드시즌에 Martinez 트레이드 가능성이 조금 있었다고 보는데 DL로 튀었으니 끝. Mikolas는 가능성 거의 없다고 생각하지만 데드라인을 지켜보자. 원래 오프시즌 Wacha 처분 가능성을 높게 봤는데 인마도 나가리라 누가 사겠는가. 결국 선발은 큰 변화 없을 것 같다.

 

  RP - 누차 강조하지만 Cecil은 애저녁에 끝났고 언제 매몰비용 처리하느냐만 남았다. 이런 비용 때문에 Fowler 처분이 더욱 어렵다. 정신머리 똑바로 박힌 단장이라면 오프시즌에 털겠지만 미련갑 병갑이는 내년 전반기까지 볼 듯. Lyons도 마찬가지인데 병갑이의 의지에 달렸다. 아무리 정치꾼이라도 Cecil, Lyons 둘 다 개막로스터에 넣을 수 있을지. Gregerson은 무조건 존버, Leone도 내년에 못 던질 정도 아니라면 존버. 시즌 말아먹은 불펜을 그대로 냅둘 수는 없을 테니 결국 만만한 Tui, Mayers, Brebbia에게 불똥 튈 듯하다.

 

  결론 - 칩도 없고, 능력도 없고, 의지도 없고, 로스터는 꼬일 대로 꼬였으니 미드시즌에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다. Cubs에게 처맞아 강제 동기부여 되면 모를까. Norris를 팔긴 팔겠지만 대가가 마땅치 않으면 웨이버 트레이드로 넘길 듯. 대부분의 로스터 클린업은 오프시즌에 이뤄질 것으로 보이며 그마저도 40인 로스터 정리 수준일 가능성이 크다. 드영감과 병갑이가 적극적인 매몰비용 처리 의지가 있다면 Donaldson이나 Murphy 외부수혈은 가능하다. Machado에게 수줍게 다가갈 수도 있는데 웬 븅신같은 팀이 부비적거냐며 싸대기나 안 때리면 다행. 적폐가 쌓일 대로 쌓인 팀이라 단기간에 해결 불가능하다.

 

 

Worth Noting

 

-3연패를 노리는 중차대한 시리즈에 Bryant가 DL행.

 

-DSL 3루수 Malcom Nunez를 관심 리스트에 넣으시길. 이번에 계약한 큐반 3루수인데 DSL 데뷔하자마자 69타수 .406 .488 .739 7더블 2트리플 4홈런 11BB/13K로 리그 파괴 중. 2001년 3월생으로 Gorman보다 10개월 어리고 113이닝 동안 에러도 1개뿐. 기본은 됐단 뜻이고 어깨도 좋다.

 

-Greg Holland가 방출되고 Dakota Hudson이 콜업되어 불펜으로 들어간다. 평소 투웨이로 봤던 놈이라 클로저 포텐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겠다. Holland에겐 욕도 아깝다.

 

Posted by jdzi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