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05.08 Cardinals Game Thread: vs Twins (미국시간 5/7~8) 38

Cubs Series Review


Game 1 Cubs 2 : 3 Cardinals

Game 2 Cubs 6 : 8 Cardinals

Game 3 Cubs 3 : 4 Cardinals


- 지난번 필자가 preview를 작성할 때도 이전 series에서 스윕을 거뒀었다. (vs Reds) 두 번 연속 Cardinals에만 색을 입히니 기분이 매우 좋다. ㅎㅎ kbo에서 응원하는 팀도 모처럼 잘 나가고 있는데, 두 팀 다 이 기세가 시즌 끝까지 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 딱 넉 점 더 내는, 매우 경제적인 스윕을 했다. 당하는 상대방은 빡치고, 하는 우리 입장에선 매우 즐거운 일. 1차전을 제외하면 경기 내용도 즐거웠다. 9회 동점, 10회 끝내기 승에 이어 14회 말 2사에서 기적같은 끝내기 투런홈런 (그것도Fowler의!) 5연승을 떠나서, 팀이 굉장히 기세를 타고 있다. 


- Leone과 Molina가 각각 부상으로 빠졌다. Molina....... 꼭 쾌차하길.. ㅠ.ㅠ Kelly는 덕분에 한 달 정도 주전으로 뛸 수 있게 되었다. Leone도 작년에 토론토에서 보여줬던 모습을 보여주진 못하고 있는데, 영점좀 잡고 오길 바란다. 



Twins Series Preview


Twins 13-17, 130RS 158RA, AL Central 2위 (GB 2.0)

Cardinals 20-12, 147RS 116RA, NL Central 1위


- AL 중부의 상태가..? 1위가 17-17의 Indians일정도로 좋지 않다. 13-17이 2위라니.. 이게 다 절대강자 Indians가 부진해서 그렇다. 


- Twins는 1주일 전까지만 해도 8연패에 빠져있었지만, 지금은 3연승으로 살짝 반등하는 추세이다. 가장 최근에 상대했던 팀은 우리가 지난번 시리즈에서 상대했던 Whitesoxs였다. 


Game 1 Fernando Romero (1-0, 0.00) vs John Gant (1-0, 0.00)

Game 2 Jake Odorizzi (2-2 4.10) vs Carlos Martinez (3-1, 1.40)


- 선발 예고에 글자가 잘려 Fernando R.. 까지만 나와있었는데, 보고 깜짝 놀랐다. 역시 그는 아니다.  (그가 Twins에 있기는 하다) Romero는 올시즌 만 23세의 영건 투수로, 시즌 전 유망주 랭킹에선 팀 내 2~3위, 전체 100위 언저리정도로 평가되었다. 1주일 전의 Bluejays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올 시즌을 시작했고 이번이 두 번째 등판이다. 95마일 이상의 빠른 공과 슬라이더성의 떨어지는 공을 던지는데, 삼진을 잡아내는 능력이 있다. 다만 상위 마이너로 올라오면서 볼넷 이슈가 생겼는데 (17시즌 BB/9 3.2, 18시즌 4.3) 결국 이런 공 좋은데 제구 안되는 투수를 잡아내려면 공 많이 보고 선구 되는 Fowler, Carpenter의 활약이 절실하다. 다행히도 전 시리즈부터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으니 역할을 잘 해주길 바란다.


- Odorizzi는 트레이드로 건너와 Twins에서 첫 시즌을 맞는 중. bWar로는 좋았던 시절을 재현하는 중이지만, (대략 3정도 페이스) fWar로는 좋지 않았던 작년 판박이이다. (현재 0.1) 원래도 땅볼을 많이 잡는 투수가 아니지만, 현재 GB%가 26.2%일정도로 거의 뜬공을 내보내는데 문제는 홈런을 허용하는 비중이 꽤나 높다. (HR/FB 14.8%) 빠른 공이 좋을때에 비해 못하며, 주로 쓰던 체인지업과 슬라이더가 죽어버렸기 때문에 싱커 비중을 크게 늘려봤지만 지금까지는 딱히 효과가 없는 모양새이다. 나름 여러 수를 쓰는 것 같은데 잘 되지 않는 것 같아 안타깝기도 하다.


Gant는 이 Thread 작성 시점에는 Memphis에 있다. 아마 Cubs전 마지막 경기에서 길게 던진 Mayers와 스왑되며 올라올 듯. Martinez의 등판간격을 조정해줌과 동시에 마이너에서 잘 던진 Gant에게 기회를 주려는 무브로 보인다. Gant는 올 시즌 첫 선발 등판이다.


- 마무리 Rodney의 성적은 언제 봐도 정말 대단한 것 같다. 나름 강화하려고 노력한 티가 나지만, 불펜이 크게 강하진 않다. 익숙한 이름인 Duke가 보인다.



Probable Lineup


1 Mauer 1B

2 Dozier 2B

3 Kepler CF

4 Escobar 3B

5 Rosario LF

6 Grossman RF

7 Wilson C

8 Adrianza SS

9 Romero P


BN Garber

BN Petit

BN Morrison

BN LaMarre


7일자 라인업이다 (vs Gant) 팀의 주축인 SanoBuxton이 빠져있다. Buxton은 조만간 돌아올 것이라 하는데 아마 다음 시리즈, Sano는 당분간은 돌아오지 못할 것이다.


Go Cards!!



 

Posted by Econ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