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주인장.


Brewers Series Recap

9/10 Cardinals 4, Brewers 2

9/11 Cardinals 5, Brewers 1

9/12 Brewers 5, Cardinals 3


이 시리즈에서는 2경기 연속으로 경기 중반까지 노히터로 틀어막히다가 후반에 가서 갑자기 폭발하여 승리하는 신기한 모습을 보았다. 그것도 2차전은 무려 역전승이었다. 올 시즌 들어 초장부터 화끈하게 박살을 내던가, 아니면 경기 끝까지 무기력하게 끌려가다가 지는 식의 경기를 종종 했었던 Cards로서는 신선한 경기 흐름이었던 것 같다. 3차전은 최근 조육일로 진화한 페라리가 5이닝 4실점(3자책)으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인 끝에 9회 돼지의 홈런에도 불구하고 3-5로 졌는데, 이날 또 해적떼가 승리하여 다시 공동 1위가 되었다. 징글징글한 넘들 같으니... 한편, 2차전에서 6이닝 10탈삼진 1실점으로 모처럼 밥값을 한 Lynn은 계속해서 로테이션에 남게 되었다.



Series Preview: Cardinals vs Mariners

팀 성적

Cardinals 85승 61패 .582 (NL Central 공동 1위)  Run Diff. +151

Mariners 65승 81패 .445 (AL West 4위) Run Diff. -118


정규시즌 거의 막바지에 이르러, 뜬금없는 인터리그 3연전을 홈에서 갖게 되었다. 상대는 Seattle Mariners이다. Mariners는 오프시즌에 Raul Ibanez, Kendrys Morales, Jason Bay, Michael Morse 등 1B/LF/DH형 타자들을 수집하는 이상한 행보를 보이더니 역시나 올해도 형편없는 성적을 기록 중이다. Jack Zduriencik은 한때 최고의 단장 소리를 잠깐 듣기도 했지만, 결국 몇 년 지나고 보니 팜 시스템을 가꾸는 데에만 재능이 있고 메이저 로스터를 꾸리는 데에는 젬병인 Dayton Moore와 비슷한 과인 듯하다. 초반 Chone Figgins 계약 등의 실패 이후, Jack Z는 초기에 구성했던 스탯 분석 조직을 거의 와해시켜 버렸다고 한다. 풍문에 의하면 Jack Z가 내년까지 연장 계약이 되었다고 하니, 이번 오프시즌에 꼭 거래를 터 봤으면 한다.


각설하고, 현재의 스탠딩은 아래와 같다.


NL CENTRAL

Cardinals 85-61

Pirates 85-61

Reds 83-64 (2.5 GB)


NL WILDCARD

Cardinals/Pirates 85-61

Reds 83-64 

Nationals 77-69 (5.5 GB)

Diamondbacks 73-72 (9 GB)


중부지구의 세 팀은 여전히 매우 타이트한 레이스를 이어가는 중이다. 징한 넘들 같으니... 물론 저들도 우리를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와일드카드 쪽에서는 최근 Nats의 분전이 눈에 띈다. Nats는 9월에 9승 2패를 기록 중이다. 남은 게임수가 팀별로 14-16게임에 불과한 상황에서 여전히 5.5게임차로 그다지 가망이 없긴 하지만, 그래도 막판에 조금은 변수가 될 지도 모르겠다.



Probable Starters

Game 1: Adam Wainwright vs Hisashi Iwakuma      9/13 20:15 ET (9/14 9:15 KST)

Game 2: Michael Wacha vs James Paxton            9/14 19:15 ET (9/15 8:15 KST)

Game 3: Shelby Miller vs Erasmo Ramirez            9/15 14:15 ET (9/16 3:15 KST)


이 시리즈의 우리 쪽 선발은 Waino - Wacha - Miller이다. 이 셋은 최근 등판에서 각각 7이닝 무실점, 7이닝 무실점, 6.2이닝 무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Mariners 타선은 AL 팀득점 순위에서 뒤에서 2등을 기록할 만큼 허접하므로, 어지간해서는 대량실점을 하는 일은 없을 듯하다.


문제는 우리가 얼마나 점수를 낼 수 있을 것인가인데, 상대 선발들이 만만치 않다. 일단 상대의 첫 경기 선발이 올 시즌 2.97 ERA, 3.58 FIP, 3.31 xFIP를 자랑하는 Iwakuma이다.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스플리터를 많이 던지는 선발투수이기도 한데... 매우 까다로운 상대로 투수전이 예상된다. 2차전은 루키 Paxton이 등판 예정이어서, 영건들의 맞대결을 보게 될 예정이다. Paxton은 평속 95마일의 패스트볼을 가진 좌완으로, 역시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이다. 이번이 메이저 두 번째 등판인데, 첫 등판에서 Rays를 상대로 6이닝 2실점(1자책)의 좋은 투구를 한 바 있다. 이 경기도 투수전이 예상된다. -_-;; 3차전은 올 시즌 다소 실망스런 모습을 보이고 있는 Erasmo Ramirez가 등판 예정인데, 특히 제구가 불안정하여 투구수 관리가 잘 안되는 모습이다. 타석에서 진득하게 물고 들어지면 일찌감치 무너뜨릴 수 도 있을 것이다. 다만 "투구수 관리가 안되니 물고 늘어지자"라는 말은 우리 선발 Miller에게도 똑같이 적용될 수 있는 말이라는 게 문제이다. ㅎㅎ


저쪽 선발들이 까다롭긴 하나, 타선이 워낙 물타선이라 오고가는 빈공 속에  최소 2승 1패는 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Statistics


스탯은 지금 나가봐야 해서 시간이 없는 관계로 죄송하지만 생략하고자 한다.

굳이 변명을 하자면, Mariners와 스탯 비교를 하는 것은 상당히 무의미한 일이다. 앞의 득실차를 한 번 보시기 바란다. -_-



Player to Watch


Michael Wacha: 2차전은 이 시리즈를 위닝시리즈로 이끌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것 같다. 해적떼와의 지난 번 경기는 비록 삼진이 2개에 불과했지만 안정된 컨트롤을 바탕으로 쉽게 경기를 풀어가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이런 모습을 이어갈 수 있다면 플레이오프에서도 로테이션 후보가 될 수 있을 듯. 개인적으로 Lynn은 여전히 신뢰가 되지 않고 있어서, Wacha와 같은 4선발 보험이 꼭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Mariners 타선은 올 시즌 내내 타선을 이끌어 온 Kyle Seager(121 wRC+, 22 HR)와 41세의 나이에 뜬금없는 회춘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Raul Ibanez(122 wRC+, 27 HR), 그리고 Kendrys Morales(118 wRC+, 21 HR)가 가장 경계해야 할 선수들이다.



Miscellanies


어머니의 수술로 인해 이틀 동안 팀을 떠났던 Molina가 팀에 복귀하였다.


아내의 출산으로 인해 자리를 비운 Rosenthal은 아직 언제 돌아올지 불확실한데.. 일단 1차전에는 못 뛴다고 한다.


Craig은 여전히 언제 출전이 가능할지 알 수 없는 상태이다. 과연 정규시즌이 끝나기 전에 돌아올 수 있을지...?



Go Cardinals...!!!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