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or League Report


News

    • forearm strain으로 근 3주 넘게 자리를 비웠던 Eduardo Sanchez가 5월 6일부로 DL에서 복귀했습니다. Keith Butler와 Nick Greenwood가 자리를 만들기 위해 내려갔고, Springfield에 Justin Wright나 Kevin Siegrist, Palm Beach에 Lee Stoppelman 같은 써봄직한 좌완계투들이 속속 승격할 예정인지라 Greenwood는 조만간 방출될 것 같습니다.

    • John Gast와 Michael Wacha는 꾸준히 순항 중이구요. Oscar Taveras도 튀진 않지만 나름 순조롭게 적응 중인데, AAA 승격 후 좌타 상대로 꽤나 고전중이네요. 우타상태 OPS .990, 좌타상태 .572. Kolten Wong은 정 반대로 우타상대 .592, 좌타상대 .936 입니다. Wong은 home/away, day/night 편차도 다 크네요, 얼마 안되는 표본입니다만.




News

    • 지난 5월 5일 등판서 6이닝 노히트를 펼치는 등, Scott McGregor의 호투가 지속(6G, 3.08 FIP, 8.65 K/9, 2.62 BB/9, 53.7 GB)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새로 장착한 cutter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데요. 훌륭한 control을 바탕으로 low 90's sinker와 curve를 주무기로 구사하는 McGregor는 지난 2011년 스캠에서 Chris Carpenter의 cutter를 지켜보며 자신의 무기로 만들어야 겠다 생각했다고 합니다. 마침 TJS 재활기간 동안 쭉 cutter grip을 연습해 왔고, 바야흐로 올해부터 실전에서 사용하고 있다는군요. sinker와 잘 녹아들어가고 있다며 크게 만족하는 모습입니다.

    • Kevin Siegirst는 지난 겨울내 인터넷에서 Randy Johnson의 비디오를 수십, 수백번 들여다 봤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Johnson의 'slider'를 말이죠.  비디오로 관찰한 모습을 거울 앞에 홀로 서서 따라해보기도 하고, AFL에선 평소 왕래가 없었던 타 팀 유망주들에게 slider에 대해 이런저런 의견을 구하기도 하는 등, slider의 발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Siegrist 본인은 다른 무엇보다 slider를 공격적으로 밀어 넣는 Johnson의 대담함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고 밝히네요.

    • Ramsey being Ramsey. 5일부로 Springfield에 승격된 Ramsey는 빠르게 자신의 리더쉽을 과시했습니다. 말인즉, 15-4로 대패한 경기 후 선수들 앞에서 '이런 패배는 충분히 있을 수 있는일이고, 이전경기에서 우린 12-1로 대승한 팀이라는 걸 잊어서는 안된다' 뭐 이런 투로 선수들을 독려했다네요. 승격된 지 2일만에 이런 말을 동료들 앞에서 늘어놓으며 팀을 수습하려 하다니, 역시 타고난 리더는 달라도 뭔가 다릅니다?
    • Seth Blair의 가장 최근 등판을 지켜본 fangraphs의 Marc Hulet은 "curve의 break는 괜찮아 보였는데, 제구가 안되더라. changeup도 생각한 것 보다 potential이 있어 보였다. 실제로 경기 초반 swing and misses 몇개 끌어내기도 했고. 두 구질 모두 future 50-55 grade를 주겠다. 첫 5타자 중 3타자를 삼진으로 처리하는 등, 시작이 괜찮았는데, 좋게봐줘야 control은 평균 수준이었지만 3개의 구질을 적재적소에 잘 사용했다. low three-quarter arm slot 덕에 공을 숨겨 나올 수 있지만, arm action은 command 문제를 더 악화시키는 것 같더라. 2이닝을 잘 막은 뒤 3이닝째 접어들며 무너졌는데, 이걸 보면 high leverage reliever가 더 나은 보직이지 싶다. 나 개인적으로는 Blair가 40인 로스터에 들어갈만한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보지만, 좀더 빨리 빅리그에 도달하기 위해선 이 시점에서 릴리버로 전향하는게 순리아닐까 생각한다." 라고 평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Jordan Swagerty의 재활이 좀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5월 중 복귀가 예상되었는데, 좀 더 미뤄질 것 같습니다. 추가로 Swagerty는 다시 한번 선발로 뛰던 불펜으로 뛰던 상관없단 뜻을 밝혔습니다. closer mentality 이야길 이번에도 꺼내드는 걸 보니 불펜쪽을 더 선호하는게 아닌가 생각도 드네요. 어짜피 선발은 4인방이 꽉 잡고 있으니 길이 불펜밖에 없기도 하고.




News

    • 초반의 기대가 무색하게 기가 막힐 정도로 타선이 침체 중입니다. Ramsey 승격하고, Walsh와 Piscotty는 초반 기세를 이어나가지 못하고 있으며, Anthony Garcia는 BA의 평 맞다나 큰 스윙에서 퍼져나오는 약점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네요. Piscotty의 세련된 approach와 처음 소화하는 코너외야 수비가 생각보다 평이 좋다는게 유일한 긍정적인 뉴스거리인듯 합니다.




News

    • 지난달 소개한 Zach Petrick은 (비록 자기보다 1살 이상 어린 선수들이 뛰는 리그라 하더라도) 19.1 IP, 2.01 FIP, 12.57 K/9, 2.33 BB/9로 4개팀 릴리버들 중 최상의 성적을 기록중입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것은 별 볼일 없는 high 80's fastball에 그치던 Petrick은 (아마도 mechanic 변경 등을 통해) 입단 후 최고 93mph의 four seam fastball을 뿌릴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인데요. 현재는 부족한 changeup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합니다. 불펜투수로 출장하며 새 구질을 익히는게 그리 쉽지 않지만, 자신은 선발투수가 꿈이기 때문에 curve를 받춰 줄 3rd pitch를 꼭 마스터 하고 싶단 당찬 포부도 드러냈습니다.

    • 입단 후 부터 이어져온 Carson Kelly의 strike zone 재설정 작업은 EST에서도 쭉 진행되어 왔고, 이는 지나치게 공격적이었던 Kelly가 Midwest League에서 가장 어린 선수 중 하나로 훌륭히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네요. Kelly는 최근 10경기에서 .364/.417/.515를 기록 중입니다. 
    • 지난 경기 완봉승을 기록한 Tyrell Jenkins. 몇일 전 댓글에도 언급했지만, four-seam 몇개 던지다 쳐 맞아 two-seam으로 패턴 변경한게 주효했다(GB/FB 15/5)라 본인 입으로 말한 바 있죠. 좋긴 한데, 제가 4월 중순 경 본 리포트에 따르면 최고구속이 92-93mph에 그쳤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쌀쌀한 날씨 탓인지, 지금도 종종 삐꺽이는 delivery 탓인지, 정확히 뭐가 문제인진 모르겠지만 탄탄한 피지컬 바탕으로 mid 90's fastball 팡팡 뿌려줄 것 같던 모습은 갈수록 멀어지는 거 같아서 좀 아쉽네요. 뭐 아직 92년생이고, 어떤 스타일로 성장하게 될지조차 감이 안오는 시점이니 차분히 두고봐야 겠습니다만.
    • Kelly의 등장으로 Wisdom의 1루 알바 횟수가 늘어난 가운데, Jacob Wilson이 2루 터줏대감으로 눌러 앉으면서 Breyvic Valera가 가장 큰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25경기 중 13경기를 LF로 (2루수는 7경기) 출전 하고 있네요. 졸지에 외야수가 된 Valera는 25경기서 고작 3K만을 기록하는 등, Plate Discipline와 Bat Control 면에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반 고전하더니 기본이 잘 잡힌 선수답게 최근 10경기 .357/.413/.429로 치고 올라오는군요. 교통정리가 좀 필요할 듯 한데 Starlin Rodriguez, Colin Walsh, Jacob Wilson 등이 엉키고 섞여서 쉽지가 않아 보여요.

'Cardinals > Prosp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rdinals Farm Report  (32) 2013.06.10
2013 DRAFT preview & Farm report  (16) 2013.05.23
Cardinals Farm Report  (10) 2013.04.25
Cardinals Farm Report  (19) 2013.04.16
Team Preview: Springfield Cardinals  (9) 2013.03.27
Posted by skip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