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UCB project의 일환으로 TOP7 prospect에 대한 글이 올라올 것입니다. 그때 Miller, Taveras, Wacha 등의 유망주들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구요. 오늘은, 아주 짤막하게, Dewitt과 Mo를 비롯한 팀 중역들이 모두 참가한 annual September organizational meeting 이후 Vuch 입에서 나온 Farm 관련 기사들을 간략히 언급해보고자 합니다.


1. 아직 내부적으로 확정짓진 않았다지만, Michael Wacha는 2013년, AA 또는 AAA팀의 로테이션에 합류할 것이라 합니다. Vuch는 AA 에 그대로 머무르는게 가장 reasonable하다 생각하고 있는 것 같구요.


2. Oscar Taveras와 Kolten Wong은 확실히 AAA로 갑니다. Vuch는 이를 'safe bet'이라 표현했습니다.


3. Wong에 막혀있던 Starlin Rodriguez가 AA로 올라옵니다. 한편, Vuch는 Wong이 AAA에서도 좋은 모습 보여주며 미래의 2루주인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시를 대비해 Rodriguez가 다른 포지션을 기웃거릴 가능성도 있다 밝혔습니다.


4. Carlos Martinez는 일단 AA에 남습니다. Vuch는 이녀석이 좀 더 많은 이닝을 AA레벨에서 소화해야 할 필요가 있다 밝혔습니다.


5. Vuch는 Seth Maness는 AAA 승격할 확률이 높다(likely) 밝혔습니다.


6. Vuch는 모든 면에서 열악한 Batavia와 결별하기로 결심하고, 마이너리그 팀들을 자유롭게 접촉할 수 있게 된 그 날, State College를 1순위 타겟으로 노렸답니다. 그리하여 12:01 AM에 칼같이 managing Partner Chuck Greenberg에게 문자를 보냈다죠.

"아직 깨 있나요?" 라고.

그리고 잠들지 않고 있던 Greenberg와 Vuch는 그 자리에서 1시간 가까이 통화하며 협상을 거의 마무리 했고, 같은 날 오후, 양측은 협상 체결을 발표하였습니다.


7. Vuch는, QC를 포기하고 Peoria를 선택한 이유로 지리적 요인을 꼽았습니다.

Peoria가 St.louis와 더 가깝고, QC는 midwest league 팀들 중 가장 원정이동 거리가 길었으며, 버스로 모든 원정경기를 소화하는 마이너리그 특성 상, 어린 선수들을 위해 이를 줄일 필요가 있었다네요.


8. 부진에도 불구, Tyrell Jenkins의 공격적인 승격 가능성(AA행)에 대해 트위터 등에서 몇번 거론되었는데, Vuch는 그럴 일 없다는군요. A level에서 더 굴러야 한댑니다.


9. 마지막으로, Springfield Cardinals 전담기자 Kary Booher가 전망한 2013 AA team roster 입니다, 재미로 볼까요.


C : Audry Perez / Cody Stanley

1B : Xavier Scruggs

2B : Starlin Rodriguez

3B : Stephen Piscotty of FA

SS : Greg Garcia

LF : Mike O'neill

CF : Adam Melker

RF : FA


Rotation : Michael Wacha, Carlos Martinez, Boone Whiting, Kevin Siegrist, Anthony ferrara


Greg Garcia가 Ryan Jackson에게 길이 막혔지요. RF 자리는 Colin Walsh가 AA행이 확정될 시 들어설 수도 있겠습니다.

'Cardinals > Prosp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참 진행중인 AFL 돌아보기  (10) 2012.10.28
TOP 7 Prosepcts  (11) 2012.09.27
막간을 이용한 아주 짧은 farm 소식  (3) 2012.09.24
마이너 리포트  (24) 2012.09.06
Farm 소식들  (6) 2012.08.13
이런저런 farm 소식들  (7) 2012.07.19
Posted by skip55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FreeRedbird 2012.09.24 18:3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Greg Garcia가 올해 AA에서 좋은 성적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AAA에 못올라갈 것 같은 게 좀 아쉽네요. 요즘 코사마가 무려 hot hand 소리를 듣고 있으니 Ryan Jackson은 내년에도 AAA에 머무르게 될 것입니다. 뭐. 올해 PCL 성적을 봐서는 Jackson을 메이저리그에 올려야 한다고 주장할 근거도 없어 보이고요. 내년에도 PCL에서 삽질을 한다면 하반기에는 Greg Garcia와 위치가 바뀔 듯 합니다. 사실 Garcia의 문제는 Jackson의 존재보다는 수비 입니다. 메이저에서도 유격수를 볼 수 있을 것인가가 유망주로서 Garcia의 가치를 크게 좌우할 것 같은데요. 설마 DD보다는 낫지 않을까요..?

    Wacha는 AA 로테이션에서 시즌을 시작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어차피 AAA 로테이션에 자리도 별로 없고요. 선발로서 좀 더 자신을 증명해 보여야 할 듯 합니다. 올해 릴리버로서 워낙 외계인스러운 탈삼진 능력을 보여줬기 때문에, 선발로서 이 탈삼진 능력이 얼마나 유지될 수 있을지 무척 궁금합니다.

    위의 전망대로 Piscotty가 FSL을 건너뛰고 곧바로 Springfield에 합류한다면 꽤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드랩때의 실망감에 비하면 MWL에서 아주 준수한 성적을 내 줬죠.


    Peoria가 St. Louis에 가까워서 좋다는 말은 그다지 설득력은 없습니다만(본인들 출장 거리가 줄어드는 것 말고 별 이득이 없어 보이는데요), MWL 내에서 버스 이동거리를 줄인다면 그것은 납득할 수 있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버스이동이 정말 피곤하긴 하죠.

  2. BlogIcon skip 2012.09.24 23:26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마이너 야수들은 milb tv가 워낙 카메라 각도들이 저질이라 눈으로 수비를 확인하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뭐 판단할 만한 스탯이 주어지는 것도 아니라 어느정도 수비력을 지녔는지 판단하기가 애매하죠. 스카우터들이, 또는 사람들이 이렇다더라, 라는게 유일하게 주어진 자료이니.

    Greg Garcia는 sinker 구사하는 투수들이 많아서 크게 덕을 봤겠지만, 나름 TL DP 처리 유격수 부분 1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드랩 당시엔 좋은 수비수란 평이었는데, 막상 까보니 SS에 정착하긴 어렵지 않겠냔 말이 나오면서 지금까지 왔네요. range 쪽에 문제가 있었다는 말을 얼핏 들은 것 같은데, 확실치는 않습니다. 쭉 지켜본 springfield 쪽 소스에 따르면 수비가 점점 늘어 average 수준은 되는 것 같은데요. 몇번 봤는데 기본기는 탄탄해 보였습니다, lateral movement, glove work 모두 괜찮아 보였구요.

    Descalso 보다는 확실히 나은 선택 아닐까요? 일단 Descalso는 대학 시절에도 SS로 뛴 적이 거의 없거든요. Mcarp가 있는 이상 Descalso의 3B 옵션도 그리 매력적이지 않고, 그냥저냥 미들인필더 백업인데, 타격 개판에 2B 출신 유틸 보다는, natural shortstop에 팀이 내후년 부터 자리잡아주길 기대하는 Wong과 대학-마이너 5년 가까이 호흡을 맞춰보았고, 다른건 몰라도 OBP면에서 확실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Garcia가 utility player로 훨씬 낫지 않을까 싶어요.

    Wacha는 law가 드랩 전후 분석에서 fastball이 좀 밋밋하다 평했는데,, 불펜에서 나오던 모습만 보면 late movement 좋은 sinking fastball이 아주 일품이었다죠. 대학시절 changeup 다음으로 가다듬던게 slider인데, 드랩 이후부턴 curve로 방향을 틀었구요. 본문엔 적지 않았지만 Vuch도 Wacha가 비록 구원투수로 엄청난 활약을 펼쳤지만, 선발로 자기자신을 증명해야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3. BlogIcon jdzinn 2012.09.25 01:1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Garcia는 레인지와 어깨가 좀 딸린다죠. 근데 뭐 수비라는 게 아주 잼병이 아닌 이상 박아놓고 쓰다보면 늘지 않습니까? S-Rod도 그렇고 괜히 뎁스 생각해서 여기저기 돌려막기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Wacha는 플러스 등급의 패스트볼에 평균 이하의 보조구질을 보유한 걸로 알고 있었는데요. 요즘 팜에서 올라오는 애들 보면 우리 팀 전매특허인 각도 큰 커브가 사라져서 아쉽습니다. 특히 Shelby의 커브, 체인지업은 Kelly와 비교해도 하등 나을 게 없던데요. 패스트볼 구속도 그렇고 막상 올라와서 던지는 거 보니까 좀 실망스럽습니다. 적어도 현재까지 모습은 Matt Cain보다는 Homer Bailery에 가깝지 않은가 싶은..-_-

    Martinez는 어디서 시작하든 Shelby, Rosenthal처럼 시즌 중 빅리그 맛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망주 애기들이 릴리버로 빅리그 생활을 시작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