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olin Walsh


BABIP .265

폭주중인 Colin Walsh 입니다. 나이가 좀 있긴 하지만.

체중을 10-15 파운드 감량하는 대신 근육량을 불렸고, 이 효과로 뱃 스피드가 몇마일 늘었다는군요. Walsh의 올 시즌 목표는 좀 더 많은 장타를 생산하는 것이었는데, 이미 지난 2년(10-11)간 친 홈런보다 많은 홈런을 기록중입니다. Quad Cities에서 가장 성실한 선수 중 하나라 전해지고, 귀한 장타 생산이 가능한 스위치히터인 만큼, 잘 좀 키워봤으면 하네요.


2. 1B/LF Mark Hamilton과 C/1B/OF Steven Hill이 복귀했습니다. 현재 둘 다 Memphis에서 뛰고 있습니다.


3. 위 두 선수의 합류로 로스터 변동이 있었습니다.

OF Chris Swauger (AAA -> AA)

OF Rainel Rosario가 (AA -> A+)

3B/UT Jermaine Curtis (AAA -> AA)

3B Niko Vasquez (AA -> A+)


4. LHP Kevin Siegrist도 DL에서 복귀, Palm Beach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 했습니다.


5. 부상자들 몇 살펴보면,

Aaron Luna는 Foot injury에서 복귀까지 2달 가량 더 남았다네요, 아무리봐도 이녀석 Pham과 같은 길을 걷는듯.

Seth Blair는 Middle finger injury에서 1달 뒤 복귀 예정이라 합니다.

Ramon Delgado는 TJS에서 복귀, 다음 주 부터 Extended Spring Training 서 투구할 예정입니다.

Deryk Hooker도 복귀에 임박했습니다. 우투수가 Left elbow fracture 부상에서 복귀한다는게 좀 신기하지만, 아무튼.


6. Shelby Miller의 구속 저하에 대한 말이 있습니다. MILB TV를 통해 AAA 경기를 시청했던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Miller의 직구 구속이 90-91, 최고 93마일에 머무르고 있다는데요. 겨울 다이어트의 부작용일까요? 다행히 구속이 줄었을 뿐 구위 자체는 여전히 묵직하고 단단하다 합니다.

아울러 한가지 더. 멤피스 코치진은 Miller의 breaking ball이 아직 빅리그에서 써먹을 레벨이 아니라 판단하고 있다네요.

7. 아직까지 확실한 루트를 통해 인정 된 바 없는 루머지만 AA의 실질적 에이스 John Gast의 구속 상승 설이 있습니다. Springfield 레이더 건에 따르면 4-5차레 95mph를 찍었다는 말이 있는데, 정말이라면, 그야말로 로또당첨인거죠.

Gast는 고교시절 전국구급 유망주였고, 당시 꾸준히 92-93mph의 Fastball을 던지던 투수였습니다. 대학진학 후 TJS를 비롯한 숱한 부상으로 망가진 케이슨데요.

과연...


8. Joe Kelly는 올해부터 Changeup을 Second Pitch로 던지고 있습니다. Third Pitch는 Curve.


9. Charlie Tilson이 EST에서 맹타를 이어나가면서 John Vuch를 비롯 프런트를 흡족하게 하고 있다네요. 가장 최근 연습경기에서 4안타를 기록했다 합니다.


10. 08 드래프트 당시 최고 우완투수 중 하나였지만 Navy 신분으로 13라운드까지 밀렸던 Mitch Harris의 early release request가 기각 당했습니다. 올해가 마지막 service year이라 내년 봄엔 신분 제약 없이 팀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만, 본인으로썬 매우 아쉽게 되었네요.

잠시 EST에 합류해서 1달 여간 공을 던졌죠. 캠프에 처음 도착했을 땐 82-84mph의 Fastball을 던졌는데, 캠프 마지막 주엔 87-89mph까지 던졌다는군요. 대학시절엔 91-94mph 이었다죠. Cutter도 좀 연습했다 합니다. 대학시절엔 Curve와 Changeup도 구사했었습니다.

85년생인데... 내년에 로또 하나 긁어본단 심정으로 지켜봐야겠습니다.


11. Jorge Rondon의 Springfield Closer 자리를 Keith Butler가 이어 받았습니다. Luna가 Pham 따라 가듯, Rondon은 Francisco Samuel의 길을 고스란히 따라가는 중입니다. 제구가 잡힐 생각을 안하네요.


12. AA Catcher Audry Perez가 Temporary inactive list에 올랐습니다. 말이 좋아 inactive list지 사실상 출장정지 처분인데, 팀 패배에 결정적 원인이 된 성의없는 주루 플레이에 Mike Shildt 감독이 빡쳤다는군요. 어깨만 좀 강할 뿐 할 줄 아는거 하나 없는 놈이 열심히 뛰지도 않으면 뭘 어쩌자는...


13. Greg Garcia의 수비가 좋은 평을 듣고 있습니다. Ryan의 Range나 Furcal 어깨같은 무시무시한 툴은 없지만, Range 합격 수준, 어깨 평균 이상, 부드러운 손놀림을 두루 갖췄다네요. 2년 내에 유틸리티로 빅리그에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Descalso 바짝 긴장해야 할 듯.


Offday엔 로우레벨 듣보잡 릴리버들에 대해 다뤄볼 생각입니다.




'Cardinals > Prosp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veras, Maness 등  (8) 2012.05.16
로우레벨 듣보잡 릴리버들 소개  (12) 2012.05.11
야수 포지션별 유망주 depth 점검  (8) 2012.05.01
Farm Report  (15) 2012.04.27
Farm Report  (11) 2012.04.20
Posted by skip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