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팀 성적

4/8(미국시간) Cardinals 4, Giants 5
4/9 Cardinals 2, Giants 3
4/10 Cardinals 6, Giants 1
시즌성적 3승 6패 (NL Central 5위, 3게임차)

앞의 두 시리즈에 이어 또 1승 2패. 이번 시리즈는 3게임 모두 9회말 시작때에는 리드를 잡고 있었기 때문에 아쉬움이 컸다. 1, 2차전을 모두 Ryan Franklin의 블론세이브로 날린 것이다. 현재 1 SV/3 BS로 세이브 성공률 25%이다. 이 블로그는 세이버메트릭스 성향이 강한 블로그이다 보니 그동안 세이브에 큰 관심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블론이 많은 것은 말할 것도 없이 좋지 않은 일이다. 언젠가 불펜투수의 기용 문제에 대해 포스팅을 했을 때 언급했듯이, 단순히 게임을 패하는 것 이상의 심리적인 타격이 있기 때문이다.

2차전의 Tejada 타구가 결국 안타로 기록된 것은 조금 이해하기 어렵다. 잘 맞은 공이긴 했지만 이것은 Rasmus가 잡았어야 하는 공이었고, Rasmus의 에러로 기록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Franklin의 책임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는 앞의 주자들을 볼넷과 안타로 내보내서 스스로 위기를 자초했기 때문이다.

Franklin은 애초부터 스트라이크아웃 아티스트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이런 일은 앞으로도 반복될 것이다. 단지 그가 좀 더 공을 낮게 제구해서 내야땅볼을 더 많이 유도하고, 볼넷을 내주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현재 그의 스탯은 K:BB 비율이 1:1이고, GB%는 40%에 불과하여 어떻게 보더라도 좋지 않다.

다음 시리즈는 Diamondbacks와의 원정 3연전인데, Holliday가 타선에 돌아왔으니 이번에는 좀 1승 2패 보다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1, 2번의 Theriot와 Rasmus는 출루율이 각각 .351, .487로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 문제는 이렇게 출루한 주자들을 홈으로 불러들이는 게 잘 안되고 있다는 점인데... Pujols가 9게임에서 고작 .143/.225/.229에 그치며 무려 6개의 병살타를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그가 언제까지나 이렇게 삽질을 하리라고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페이스를 빨리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 4월의 1승이나 9월의 1승이나 똑같은 1승이므로, 4월에도 최선을 다해 승수를 쌓을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2. 이런 저런 소식

- Nick Punto, 재활 중

Punto가 플로리다의 스프링캠프 시설에서 재활 훈련을 하고 있다고 한다. 4월 말에 복귀한다는데... 요즘 Descalso가 벤치멤버로서는 충분히 잘 해 주고 있어서 뭐 특별히 아쉽지는 않다.

- Ian Snell, 은퇴 번복 가능성

Cards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가 스프링캠프 도중 돌연 은퇴를 선언했던 Ian Snell이 요즘 은퇴를 번복하고 다시 복귀할 것을 고민 중이라고 한다. 복귀하게 되면 어느 팀과 계약할지는 미지수이지만.. 역시 큰 관심은 없다. 지금 Cards의 문제는 로테이션이 아니니 말이다.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