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inals가 Gerald Laird와 1년 1M 계약을 맺었다. Laird는 은퇴한 Jason LaRue 대신 백업포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Yadier Molina는 지난 3년 동안 평균 133 게임 출장, 517 PA를 기록했다. 백업포수는 1년에 30게임도 나오지 않을 것이므로, 사실 백업포수가 누가 되던 간에 그다지 큰 영향은 없을 것이다. 문제는 이러한 계약을 한다는 것 자체에 있다.

Mozeliak 단장은 시즌 종료 후 Matt Gagnozzi를 방출하면서, "보다 공격력 있는 백업포수"를 쓰겠다고 공언한 바 있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좌타이고 컨택 능력에 약간의 파워까지 갖춘 Bryan Anderson은 이상적인 백업포수 후보로 생각되었다. Anderson을 메이저리그 백업 포수로 쓰고, Steven Hill과 Tony Cruz를 AAA에 두면, depth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았다.

그러나, 불과 한 달여 만에, Mozeliak은 사실상 Jaso LaRue ver 2.0인 Gerald Laird와 계약해 버렸다. Laird가 그나마 봐줄 만한 공격력을 보였던 것은 2008년의 일이다. 09년과 10년 그의 wRC+는 각각 71, 55였다. 이게 얼마나 형편없는 수치인지 감이 잘 안오신다면... 2010년 Brendan Ryan의 wRC+가 59였다. 지난 시즌 Gerald Laird는 Brendan Ryan보다도 안좋은 타자였다는 이야기이다.

Laird의 유일한 장점이라면, 쓸만한 어깨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올 시즌 그의 도루저지율은 34.1%였다. 한 마디로, Cardinals는 또 다시 수비형 백업포수를 영입한 것이다.

오프시즌 내내, 구단프런트는 계속해서 방향성을 잃고 표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Mo 단장이 자꾸만 말과 행동을 달리 하는 이유를 정확히 알기는 어렵지만, 아무래도 La Russa 감독의 입김이 계속 작용하고 있지 않은가 하는 의구심을 떨쳐낼 수가 없다. 역시 감독을 바꿨어야 하는데... 라는 아쉬움이 계속 남는다.


Today's Music : Deep Purple - Burn(Live 1974)



불태워버려~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