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기가 없으므로 팀 성적 관련 소식도 없다.
대신 Brewers에게 2연패 한 것보다 훨씬 우울한 뉴스가 우리를 반겨주고 있다. -_-;;


Cardinals가 Astros에게 투수 유망주 David Carpenter를 내주고 Pedro Feliz(+현금)를 받는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오 마이 갓.... -_-;;;;;;;;;;;;;;;;;;;;;;;;;;;;;;;;;;;;;;;;;;;;;;;;;


사실, 어제 Fangraphs에서 다른 것을 찾아보다가, 우연히 WAR 역순으로 타자들을 정렬시켜 보았었다. 이 리스트를 보자.

타자 WAR 꼴찌가 누구인가? 바로 Pedro Feliz이다...!!! -1.5 WAR라니 이건 정말 할 말이 없다...!!! 팀 승리에 기여를 하기는 커녕 replacement level만도 못한 "활약"으로 소속팀에게 엿을 먹이고 있었던 것이다. 어제 이걸 보면서... 왜 구단들은 이런 쓰레기같은 플레이어들에게 계속해서 출장 기회를 주는 것일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그런데!! 그런데!! 이런 플레이어를 Mozeliak 단장이 냉큼 물어왔다.

David Carpenter는 Motte나 Mulligan처럼 포수에서 릴리버로 보직을 바꾼 우완투수이다. 올 시즌 Palm Beach에서 괜찮은 활약을 하고는 있지만, A+ 레벨에서 뛰는 25세의 불펜 유망주는 솔직히 별 기대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아무리 그렇다고 하더라도, 팀 성적에 오히려 해가 되는 Feliz를 데려오면서 누구라도 한 명 내줬다는 것은 정말 말이 안된다. 공짜로 받아도 손해인 마당에...!!!

Mozeliak 단장 정말 실망이다. 이런 삽질을 할 줄이야...

참고로 스탯을 잠깐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Pedro Feliz의 잔여 시즌에 대한 slash stat 예상치 : .242/.276/.358(ZiPS), .239/.279/.351(Oliver)
Matt Carpenter의 MLE(Minor League Split 제공) : .246/.334/.362

수비를 봐도, Feliz의 올해 UZR 값은 마이너스이다. 한때는 좋은 수비수로 명성을 날렸지만, 35세의 나이를 감안하면 이상할 것도 없다. 반면 Totalzone에 의하면 Matt Carpenter는 평균보다 약간 위인 것으로 나온다.

차라리 그냥 Matt Carpenter를 콜업할 것이지 왜 이런 어이없는 삽질을 하는 것일까...







그 밖에... 어제 시즌아웃 가능성을 언급했던 Jason LaRue가 60 day DL로 옮겨졌다. 사실상 시즌아웃이 공식 발표된 것이다.

이럴 바에야 포수 수비도 가능한 Brandon Inge가 차라리 Feliz보다 나은 선택이었을 텐데...
어떻게 생각해도 전혀 이해할 수 없다.
으으......

Today's Music : Slayer - Angel of Death (Live)



흑... 오늘은 이런 음악을 걸 수밖에 없는 것 같다. -_-;;;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