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북이지만 (역시 딱히 할 게 없으니) Rule 5 Draft 결과를 올려 본다.


미국시간으로 12/10(목) 정오에 Rule 5 Draft가 있었다.


Rule 5 Draft의 대상이 되는 자격은,


- 입단 당시 18세 이하였던 경우 입단 시즌 포함하여 5시즌, 19세 이상이었던 경우 4시즌 경과

  --> 위의 요건에 해당하면서 40인 로스터에 들어 있지 않은 선수 (MLB phase)

  --> 위의 요건에 해당하면서 트리플A 보류명단에 들어 있지 않은 선수 (AAA phase)

  --> 위의 요건에 해당하면서 더블A 보류명단에 들어 있지 않은 선수 (AA phase)


가 되겠다.


MLB phase의 보호 명단인 40인 로스터는 말 그대로 40명이다.

트리플A 보류명단 (Triple A Reserve List)은 38명, 더블A 보류명단은 37명이다.

그러니 AAA phase는 구단별로 총 78명의 보호선수를 제외하고 뽑는 것이고, AA phase는 총 115명의 보호선수를 제외하고 뽑는 것이다. AA phase는 거의 지명이 되지 않는데, 다른 구단에서 4, 5년 있었으면서 그 구단의 116번째 선수 정도가 되면 이미 데리고 있는 선수들보다 나을 가능성이 거의 없기 떄문이다.


MLB phase 지명 시 이적료는 $50,000, AAA phase는 $12,000, AA phase는 $4,000 이다.


올해는 AAA phase까지만 지명이 이루어졌다.



Cards는 MLB phase에서는 패스하였고, 소속 선수도 아무도 지명되지 않았다.


AAA phase에서는... 1라운드에서 Garrett Williams라는 좌완투수를 지명했다. Angels에 있던 26세의 투수인데, AAA의 투수 뎁스를 보강하는 역할 정도를 할 듯 하다.


AAA phase에서 타 구단 지명으로 잃어버린 선수는 Jordan Brink(RHP, by TB)와 Ronnie Williams(RHP, by SF) 이다. Brink는 누군지도 잘 모르겠고(작년 Rule 5에서 집어왔던 선수라고 함), Williams는 우리 블로그 유망주 포스팅에서 간간이 언급되던 넘이었는데... 가서 잘 살길 바란다.


전체 명단은 여기.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