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graphsBaseball America에 이어서, John Sickels의 유망주 리스트가 발표되었다.

1. Shelby Miller (RH SP), B
2. Jamie Garcia (LH SP), B-
3. Lance Lynn (RH SP), B-
4. Robert Stock (C), B-
5. Daryl Jones (OF), B-
6. Eduardo Sanchez (RH RP), B-
7. Allen Craig (3B/1B/OF), B-
8. David Freese (3B), C+
9. Jon Jay (OF), C+
10. Joe Kelly (RH SP/RP) C+
11. Daniel Descalso (2B), C+
12. Tyler Henley (OF), C+
13. Blake Hawksworth (RH RP), C
14. Tyler Greene (SS), C
15. Steven Hill (UT), C
16. Pete Kozma (SS), C
17. Francisco Samuel (RH RP), C
18. Scott Bittle (RH RP), C
19. Mark Hamilton (1B), C
20. Tyler Norrick (LH RP), C
기타 Grade C 유망주 20여명 (원문 참고)

John Sickels의 평을 들어보자.

"트레이드와 팜 졸업으로 인해 작년에 비해 팜 시스템이 많이 허접해진 것은 사실이나, 위에 적어놓은 등급이 보여주는 것 보다는 좋은 시스템이다. Miller나 Stock은 1년 뒤에는 B+나 A-까지 갈 수 있는 유망주들이고, Garcia와 Lynn은 둘 다 2011년 로테이션에 들어갈 수 있으며 둘 다 꽤 좋은 투수가 될 가능성이 어느정도 존재한다. Sanchez는 클로저 포텐셜을 가지고 있다. Jones, Craig, Freese는 모두 적절한 환경 하에서 주전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선수들이며, 아무리 못 해도 좋은 벤치 플레이어가 될 것이다. Jay, Descalso, Henley, Greene, Hill 역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제구력만 다듬으면 좋은 릴리버가 될 선수들이 많다(Kelly, Samuel, Norrick, King, Reifer)."


Robert Stock에 대해 상당히 후한 평가를 내리고 있다는 점 이외에는 특별한 것은 없는 리스트이다. Stock은 19세의 나이로 올해 인상적인 활약을 한 것이 사실이지만 한편으로는 .360의 높은 BABIP에 힘입은 성적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내년은 아마도 Quad Cities에서 full season을 보내게 될 것이므로, 내년 이맘때에는 보다 정확한 평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Matt Holliday, Joel Pineiro, Mark DeRosa가 모두 구단의 연봉 조정 신청을 거부하였으므로, 이들 중 누군가와 재계약을 하지 않는 이상 내년에는 4장의 1-2라운드 보너스 픽을 확보하였다. 팜 시스템을 재건할 절호의 기회인 것이다.

Today's Music : Green Day - Wake Me Up When September Ends

올해 나온 21st Century Breakdown보다는 지난번 American Idiot 앨범이 더 나은 듯...
Posted by FreeRedbi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