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birds Nest in Korea라는 블로그를 개설한지도 벌써 만 3년에 가깝게 지났습니다. 시간이 언제 이렇게 갔나 싶네요.

그동안 Cardinals와 메이저리그, 그리고 세이버메트릭스를 다뤄 왔었는데... 포스팅이 계속 늘어나면서 이 모든 것을 한 공간에서 한꺼번에 이야기하기가 좀 어려워진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에서 다루던 내용 중 세이버메트릭스를 따로 떼어서 별도의 블로그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마침 영화 "머니볼"의 개봉으로 국내에서도 세이버메트릭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Cardinals에는 관심이 없으나 세이버메트릭스에는 관심이 있는 야구팬 분들을 위해, 좀 더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이름은 "Sabermetrics in Korea(세이버 코리아)" 이며, 주소는 http://saberkorea.tistory.com/ 입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는 아무 것도 없어서 썰렁한 상태인데... 일단 기존 글을 몇 개 퍼간 뒤에 새로운 글을 써 볼까 합니다.

물론 기존의 세이버메트릭스 포스팅은 그대로 남겨 둘 예정입니다. 또한, Cardinals와 세이버메트릭스에 모두 관련된 내용으로 글을 쓰는 경우, 양쪽에 모두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FreeRedbird 배상.


* 이 글은 블로그 공지사항에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