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0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04.04 Springfield Cardinals Roster Prediction 외 8

선발 로테이션


1. Mike Mayers

2. Kurt Heyer

3. Kyle Hald

4. Jonathan Cornelius

5. Nick Petree


영 볼품 없군요. Mike Mayers는 혹여나 술술 풀린다면 4-5선발 감으로 성장할 수 있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나머지는 '선발'로는 미래가 불투명 하다 봅니다. Heyer는 전형적인 야구 명문대 workhorse 노릇하던 투수로 한계가 너무 뚜렷하고, Hald와 Cornelius는 어지간해선 다시 선발 기회를 잡기 힘들 Lyons나 Gast보다도 한단계 낮은 투수들이구요. Petree 역시 Maness의 뒤를 잇는 정도면 모를까 냉정히 선발로는 힘들죠. Palm Beach 로테이션이 번쩍번쩍 거리고 여기 투수들이 시즌 중반 줄줄이 올라올테니 뭐 그때까지만 기다리면 됩니다만.


그래도 당장 선발뛰는 놈들이 뭐하는 놈들인지는 알고싶다, 는 분들을 위해 유망주 리스트때 언급된 Mayers와 Petree를 빼고 짤막하게 소개하자면,


Heyer는 전형적인 대학서 날리던 workhorse 스타일이구요. 89-92mph 정도의 fastball에 오프스피드 구질들 중 slider가 그나마 가장 돋보입니다. 다소 독특한 투구폼에 드랩 당시 대학 모든 junior들 통틀어 가장 많은 공을 던졌던 투수 중 하나라 성공여부를 떠나 저 개인적으론 어깨나 팔꿈치 상태가 살짝 걱정도 되는데요. 음, 대학시절엔 자발적으로 엄청난 훈련양을 소화하는 선수로도 유명했습니다. Hald는 88-91mph의 fastball에 changeup, slider를 구사하는데 스캠서 구속이 좀 많이 떨어져 있단 말이 들려왔습니다. 어디 문제라도 있는건지. Cornelius는 Hald 보다 공이 좀 더 느리고 curve, slider, changeup을 구사합니다.



불펜

CL: Chris Perry

SU: Joe Donofrio

RP: Chris Thomas

RP: Seth Blair

RP: Ronnie Shaban? Dixon Llorens?

LP: Justin Wright

LP: Ryan Sherriff


DL: Lee Stoppelman


누가 마무리를 맡게 될진 모르겠지만, 그나마 이 멤버들 중 가장 눈에 띄는 투수가 Perry라 밀어 넣었습니다. 작년 AA에서 가장 믿음직한 불펜투수 였던 Donofrio와 Thomas는 AAA에 자리가 없어 다시 눌러앉을 듯 싶고, Blair도 불펜전향 첫 풀시즌 겸 사실상 마지막 기회를 제공받을 것 같네요. 스캠서 여전히 구속은 93-4mph로 잘 나오고 있습니다. 우완 마지막 한자리는 Shaban이나 Llorens 중 하나가 가져가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Thomas Lee도 후보 중 하나로 꼽고 있었는데 스캠서 계속 선발로 나오는걸 보니 PB 스윙맨으로 뛸 것 같네요.


좌완쪽은 더 볼 것도 없이 Stoppelman이 DL에 오르면서 Wright와 Sherriff로 확정되었습니다.



주전


C: Michael Ohlman

1B: Jonathan Rodriguez

2B: Breyvic Valera

3B: Patrick Wisdom

SS: Aledmys Diaz

RF: Anthony Garcia

CF: Charlie Tilson

LF: Starlin Rodriguez


오늘 Memphis 로스터에 Diaz가 없는 걸 봐선 Springfield 주전 유격수로 거의 확정된 것 같습니다. SROD의 주전여부가 불투명한 좌익수 한자리 빼면 나머지 모두 저 멤버로 주전 99% 확정이라 봐도 무관한데요. Garcia는 잠시 뒤져보니 Memphis와 연습경기에 출장해서 시원하게 선풍기 돌리고 들어갔다는군요. 레그킥이 예전보다 많이 간소해졌지만 낮게 들어오는 변화구에 시원하게 돌리는건 여전하다고. 


여기서 못하면, 올해도 못하면 이 팀에서의 커리어가 흔들릴 선수들이 많군요.



백업


C: Travis Tartamella

IF: Alex Mejia and Matt Williams

OF: Nick Martini and David Popkins


Mejia는 수비와 리더쉽이 돋보이고, Williams는 감독들이 좋아하는 선수입니다, 예. Martini도 수비가 좋고, Popkins는...



기타

1. 멤피스 선발 로테이션 마지막 한자리는 John Gast가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건강하다면 Whiting보단 Gast긴 하죠. Whiting은 스윙맨으로 뛸 것 같군요. Memphis 로테이션은 이걸로 좌완만 4명으로 구성됩니다.


2. Tommy Pham이 재활차 마이너 경기를 한경기 뛰어봤는데, 통증이 계속되서 shut down된 후, 전문의에게 정밀검사를 받으러 간다 합니다. 팀은 Pham의 빈자리를 메꾸기 위해 한때 자이언츠의 희망이었던 Gary Brown을 클레임 해 왔습니다.


3. Derrick May hitting instructor가 스캠 동안 돋보였던 선수들로 한뭉큼을 꼽았습니다. David Washington, Charlie Tilson, C.J. McElroy, Aledmys Diaz, Blake Drake, Darren Seferina, Alex De Leon, Oscar Mercado, Edmundo Sosa까지.


Washington은 제가 듣기로 내부에서 Adan Dunn과 비슷한 유형으로 여기고, 또 그렇게 컨셉(?) 잡도록 독려하고 있다 하더군요. 실제로 체구나 스타일이 뭐 비슷하다면 비슷하죠. May는 strike zone 적응력이 많이 발전했고, 살기 위해 외야 훈련도 병행하고 있는데 경과가 괜찮다고 말했습니다. 덩치에 비해 잘 뛰어 다닌다네요.


McElroy는 스위치히터 전향 2년차인데 좌타석서 조금 더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또 작년보다 루상에서 더 많이 뛰어주길 원한다고 합니다. 3월 초중순 쯤 Goold가 많이 발전한거 같단 트윗을 올린적 있죠.


Diaz는 작년에 뛸 때 많은 부담감 때문에 힘들어하는거 같았는데 2년차인 올해는 훨씬 덜 할 것이라며 이 부분이 많은 +가 될 거라고 이야기했습니다.


Drake는 맞추는 재주와 빠른 스윙 스피드를 지녔고, 좋은 외야수비와 타고난 어깨도 돋보인다네요. 실제로 작년 드랩된 선수가 올 스캠서 몇타석 제공받은 사실로 내부에서 꽤나 고평가 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Alex De Leon은 아마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이름이지만,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을 높이 평가한다네요.


(저에게는 애증의) Mercado는 변화구 적응력이 늘었으며, 열심히 훈련한다고 합니다. 드랩 당시 ?였던 workethic 문제는 전혀 없는듯. 하기사 이 팀이 어떤 팀입니까. Wong처럼 에너지 넘치는 플레이들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Sosa는 공을 많이 보는 타입이라네요. 체구는 작달만한데 생각보다 훨씬 파워가 괜찮아서 보면 놀랄꺼라고. 


4. 짤막한 Mozeliak 인터뷰가 하나 올라와서 소개하고 마칩니다.


시즌을 앞두고 가장 걱정되는 점: Offense.


(Offense의) Key point를 꼽자면: 내야 우측, Adams와 Wong의 생산력.


Jaime에 대해: 올시즌 어느 시점엔 뛸 수 있을거라 보고 있음. 그게 언제가 될지 지금은 알 수 없으나, 대략 1달 정도 지나면 각이 나오지 않겠나 싶음.


Wacha의 건강에 대해: 확실히 주어진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생각함. 하지만 여전히 트레이너들이 주의깊게 관찰하게 될 것.


Molina의 20파운드 이상의 체중 감량이 어떤 영향을 끼칠지: 현 시점에선 그 누구도 알 수 없음.


Grichuk에 대해: 5 tool을 갖춘 rare한 플레이어. 선수가 부진할거란 생각은 안함. 그것보단 우리가 4월 말 쯤 되어 돌이켜보니 Grichuk에게 주어진 타석이 겨우 20여 타석에 불과할까봐 걱정임. 아무튼 unique한 talent.


5. A+와 A레벨은 로스터 발표 이후 프리뷰 형식으로 올리겠습니다. 이 글 이후 오래 걸리지 않아 이제 개막전 thread가 올라오겠군요. 여러분 개막입니다!

Posted by skip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