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2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8.26 Cardinals Game Thread : at Pirates (미국시간 8/25~8/27) 114

Phillies Series Recap

-08/22 : Cardinals 4 : 5 Phillies

-08/23 : Cardinals 6 : 5 Phillies

-08/24 : Cardinals 1 : 7 Phillies

 

냉정하게 생각해보자. 에이스는 똥이 됐고, 밀레기는 원래 똥이었고, 새로 들어온 맛스타는 Mike Maroth 이후 처음 겪어보는 사이즈의 똥이다. 불펜은 어떠한가? 뭔가 잔뜩 똥이 마려운 듯 보였던 보로지가 슬슬 괄약근에 TJS를 받을 기세다. 니느님 약빨로 바지춤을 추스르고 있지만 조만간 도미노처럼 무너지며 팬티를 흥건하게 적셔도 이상할 게 없다. 복사기에 의지한 채 숨만 붙어있는 타선은 말 할 것도 없다. 잉여와 돼지의 폼이 떨어진 현재 홈런을 칠 수 있는 타자가 약형밖에 없을 정도. 게다가 매 경기 2~3번씩 반복되는 뇌주루를 보고 있노라면 차라리 심봉사 팔자가 상팔자라는 생각이 든다.

 

사정이 이럴진대 1점차 똥줄 승리 행진으로 성적이 좋아진 건 신기한 일이다. 위닝 멘탈리티가 조금 살아났고, OPSwRC+에 비해 지나치게 낮았던 득점 생산력이 적절한 수준으로 올라오긴 했지만 이 정도로는 설명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필자는 대나무 숲에 가서 외치고 싶다. 지금까진 전부 다 뽀록이었고, 당신들은 모두 속았으며, Phillies 원정은 아주 공평한 결과였다고 말이다. 다만, 뽀록이랑 2개월만 연장계약 할 수는 없을까?

 

Wild Card Race

Brewers (+1.5)

------------------------

Cardinals (+2.0)

Giants

------------------------

Braves -1

Pirates -1.5

Marlins -4

 

Series Preview

-Cardinals : 7059(NL Central 2, 1.5 GB), Diff.-8

-Pirates : 6763(NL Central 3, 5.0 GB), Diff.+7

 

7연패로 난파되는 듯했던 해적떼는 Brewers에게 위닝시리즈를 가져가며 자가 호흡을 이어가고 있다. 지구 선두는 무리라도 와일드카드는 충분히 사정권이다. 우리는 해적떼와 6경기가 남았는데, Cubs 시리즈를 중간에 끼고 남은 일정을 모두 소화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맞대결 성적은 76패로 Cardinals의 우위. 이번에도 한쪽에 치우침 없이 스플릿, 내지는 한쪽이 42패를 거두는 선에서 마무리가 될 것 같다. 뭔가 이기는 것보단 지지 않는 게 중요한 시리즈로 승리를 위한 물량 투하는 Brewers 시리즈까지 아껴두는 게 좋겠다.

 

Probable Starters

-Game 1 : John Lackey (12-8, 3.88) vs Francisco Liriano (3-10, 4.18)

-Game 2 : Lance Lynn (14-8, 2.78) vs Garrit Cole (7-4, 3.69)

-Game 3 : Adam Wainwright (15-8, 2.52) vs Jeff Locke (5-3, 3.69)

 

해적떼는 대부분의 늘리그 타격 부문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 이 팀은 잘 치고(타율 3), 파워가 있고(홈런 4), 스피드도 있으며(도루 3), 인내심과 득점력까지(출루율 2, 득점 4) 골고루 갖추고 있다. 다만, 기록만큼 좋은 타선이냐 하면 그렇진 않은 것 같다. 맥선장을 제외하면 확실한 클래스가 없고, 뭐랄까 좀 어중간한 조합으로 운빨을 받은 느낌이다. LackeyLynn 정도라면 해왔던 대로 QS를 기록하며 무난하게 밥값을 해줄 것 같다.

 

문제는 상승 추세에 있는 상대 로테이션이다. 시즌 내내 똥을 싸던 Liriano7월부터 반등에 성공하면서 LynnLackey를 섞어놓은 수준의 투구를 하고 있다. 상성 상 자력으론 이길 방법이 없으니 컨디션이 좋지 않기만을 바랄 뿐이다. 만약 승리한다면 3-2, 패배한다면 1-5 정도의 스코어를 예상한다.

 

2차전 역시 Cole의 컨디션이 관건이다. 임마는 6월에 2, 7월과 8월에 각각 1번만 등판할 정도로 내구성에 문제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지난 Braves전을 7이닝 2실점으로 돌파하며 폼을 상당히 끌어올린 바, 이미 여러 번 털린 전적이 있는 Cardinals에겐 여간 성가신 존재가 아니다. 로테이션의 두 믿을맨이 등판하는 1,2차전 중 최소한 한 경기는 반드시 잡아야겠다.

 

3차전은 그냥 웨이노 어깨에 달렸다. 명색이 에이스인데 안정감을 잃었다면 적어도 퐁당퐁당이라도 해줘야 하지 않을까? 시즌이 막바지에 이른 만큼 더 이상 이런 매치업에서 패배할 여유는 없다

 

Watch This!

-without Yadi : 이번 시리즈에서 벅스는 뛸 것이다. 심지어 Carlos Ruiz에게도 능욕을 당하고 있는데 Clint Hurdle이 이런 기회를 놓칠 리 없다. 이에 돌감독은 아무 준비도 안 돼 있을 것이고, 진숙희는 헬멧을 집어던질 것이며, 고병은 공무원의 흐릿한 눈빛으로 땅만 바라볼 것이다. 야디가 정말 그립다.

 

-40-Man Roster : Memphis가 쓸데없이 8월 버닝을 하는 바람에 일이 복잡해졌다. 솔직히 남은 경기에 똥을 싸서 플레이오프에 탈락했으면 좋겠다-_- 선수단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Cardinals는 물량 공세라도 해야 하는 상태라 확장로스터에 대규모 쩌리 유입이 예상된다. 문제는 좀 도움이 될 것 같은 자원들은 40인 로스터에 등록이 안 돼있다는 것. Wacha가 돌아오면 40명이 꽉 차게 되므로 Ortega 같은 쩌리들은 빨리 정리했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론 플옵을 대비해 8/31 전까지 Pham, Scruggs, Piscotty를 올려 테스트해보길 바란다. 특히, PhamScruggs는 룰5 드랩 대상으로 어차피 40인 로스터에 등록을 해야하니 이번 기회를 이용했으면 좋겠다. 그렇지만 MoMM의 행보로 판단컨대 이는 필자의 바람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 결국엔 '구쩌리가 명쩌리'란 명목으로 듣보 투수들과 코사마나 올려 그 밥에 그 나물을 만들겠지... 하다못해 구역질나는 투구를 하고 있는 맛스타만이라도 내칠 수는 없는 걸까?

 

 

Posted by jdzinn
: